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시흥 가볼만한 곳 – 장어마을

맛집여행기

경기도 시흥 가볼만한 곳 – 장어마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2924

 

풍부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맛이 고소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장어는 일반적으로 남성에게는 스테미너에 좋고 여성에게는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그외에도 고혈압, 기능장애, 시력감퇴, 풍 등 몸보신에 좋은 건강 식품으로 조선후기의 실학자 정약전이 쓴 자산어보에서도 뱀장어를 해만리(海鰻鱺), 속명은 장어라 기록하고 효능을 설명하고 있을 정도로 예로부터 보양식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먹거리입니다.

 

IMG_2917

 

그러나 한편으로 장어는 가격 장벽이 큰 까닭에 자주 먹기 어려운 음식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제대로 된 장어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있기에 즐겁게 소개하려 합니다. 시흥시 물왕저수지 부근의 장어마을이 바로 그 곳인데 시원한 야외에서 씨알 굵은 장어를 맛볼 수 있는 곳이죠.

 

IMG_2927

 

네비신의 인도를 받아 반신반의하며 초입의 좁은 시골길 같은 길로 접어들면 넓은 개활지가 나타납니다. 여기가 바로 장어마을이죠. 생각보다 넓은 규모에 살짝 놀랍니다.

 

IMG_2912IMG_2914IMG_2921

 

장소가 넓어서 단체 회식 장소로도 좋을 듯 하구요.

 

IMG_2910

 

TV에도 여러차레 소개된 곳입니다.

 

IMG_2905

 

수족관에는 장어님들이 드글드글합니다. 그런데 장어먹을 때 팁 하나를 소개하자면 수족관에 살아있다고 다 신선한 장어는 아닙니다. 장어가 신선한지 아닌지를 알아보는 방법은 장어 몸 하얀꽃이 있나 없나를 살펴보는 것인데 하얀 것이 많을 수록 수족관에서 오래 머물러 있던 놈입니다. 그런데 마을장어에서는 산지에서 직송해 올 때 사이즈 별로 정량을 공수해오기 때문에 그런 염려가 없다고 하네요.

 

IMG_2875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합니다. 기본 상차림은 이렇습니다.

 

IMG_2908

 

모자라면 스스로 가져다 먹으면 되구요.

 

IMG_2881

 

잠시 주변 풍경을 감상할라치면 곧 잘 손질된 장어가 불에 얹혀집니다. 크고 두툼합니다.

 

IMG_2892

 

장어가 익어갑니다. 한입 가득 차도록 실하고 씨알 굵은 놈들이죠.

 

IMG_2900

 

이것저것 쌈을사서 한입 가득 먹구요.

 

IMG_2903

 

장어구이로 왠만큼 배를 채우면 다음은 장어탕입니다. 장어탕은 된장국에 시래기를 듬뿍 넣고 장어를 대가리째 푹 고아서 끓이는 것으로 기력이 떨어지는 한여름 보신 식품으로 좋죠.

 

IMG_2887

 

적당한 가격에 최고의 퀄리티의 장어를 맛볼 수 있었던 아주 만족스러운 경험이었네요.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라면 누구에게든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겠습니다. 최상급의 장어를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물왕저수지맛집 시흥 맛집 장어마을을 권합니다.

 

IMG_2922

 

장어마을
경기도 시흥시 하중로 84-5
031-768-0168

 

IMG_2885

0 추천

TAG 시흥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