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경기도 과천 가볼만한곳-서울대공원 장미원

추천여행기

경기도 과천 가볼만한곳-서울대공원 장미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과천 가볼만한곳-서울대공원 장미원

지난 시간을 돌아보니 매년 이곳으로 다녀온 거 같습니다. 몇년연속 출석을 잘 하고 있습니다.ㅎ 매해 같은 장소 같은 장미일텐데 볼때마다 새로운 것은 왜인지. 꽃만 보면 입이 헤~ 벌어지는 걸보면 나이가 들수록 더 증상이 깊어질까 두렵네요.^^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에서 내리면 바로 입구라 대중교통으로도 참 편하게 갈 수 있는 곳이라 주말이나 휴일에는 방문객들로 북적이는 곳인데요. 주중에 느긋하게 걸음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그늘에 자리를 깔고 꽃을 즐기고 있어서 놀라기도 했는데요. 그 대열에 우리도 가세를 해서 바람 잘 부는 곳으로 자리를 옮겨가면서 이렇게 앉아서 쉬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푹~ 쉬었습니다.^^

더운 날씨덕에 일찍 핀 장미꽃은 시들해져 아저씨들의 가위질에 정리가 되고 그 자리에는 새로운 봉오리가 올라와 이후 내내 꽃을 피워낼 겁니다. 시기마다 조금씩 양은 다르겠지만 서리가 내릴때까지 장미를 볼 수 있다고 하니 6월동안에도 꽃향기 실컷 맡으시길..^^ ​장미원 축제는 5월 23일에서 6월 28일까지 한다고 하구요. 매일 21시까지 야간개장을 하니 시원한 저녁시간을 활용해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2015 서울대공원 장미원 축제 5.23~6.28 매일 21시까지 야간개장 IMG_1118

꽃촬영은 참 즐겁습니다. 야생화도 매력있고 계절을 대표하는 꽃도 그렇구요. 앞으로도 어디 이쁜 꽃이 있더라 하면 또 나서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여름꽃으로 넘어가기 전에 5월 6월을 향기롭게 하는 대표적인 꽃이라면 장미를 빼놓을 수가 없지요.

중랑천 장미터널도 이뻤고 올림픽공원 장미광장도 의외의 아름다움을 보여주었어요. 매번 실망시키지 않는 대공원에도 기대를 하면서 찾았는데요. 대중교통으로 가는길은 지하철을 이용하면 가장 편합니다.  ​4호선 대공원역 1번, 2번, 3번. 아무대로나 나오심 됩니다. 2번출구가 정면 통로로 향하게 되겠지요. 코끼리 기차를 탈까 하다가 날씨도 좋고 그리 먼 거리가 아니니 걷기로 했는데요. 얘기하며 걷다보니 생각보다 더 짧게 느껴졌어요. 

 

IMG_1132 IMG_1139

2015 올해 축제 테마는 어린왕자와 관련이 있나 봅니다. 입구에도 그렇고 안쪽에도 어린왕자 조형물이 보입니다. 어린왕자하면 또 장미와 같이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잖아요. 그러고보니 학창시절 즐겨 불렀던 노래도 생각이 나네요. “꽃과 어린왕자”라는 노래인데요. 어린왕자와 꽃을 사랑이야기인데요. 멜로디가 참 이뻐서 아직도 가끔 흥얼거리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어린왕자가 처음 본 꽃이면서 마음을 빼앗은 꽃, 하나가 아니라 이렇게 무리지어 있는 별이었다면 아마도 그만큼 애틋하지는 않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IMG_1150 IMG_1155

그럼 이제 흩어져서 장미를 담아볼까 하고 언니들과 난 흩어졌어요. 그리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발길 가는데로 향하다보니 약속장소만 정하고 맘껏 꽃을 쫓아다녔습니다. 높은 곳에 서서 올해 꽃의 상태는 어떤가 하면서 감찰을 나온 듯이 훑어 보게 되는데요. 유난히 더워서 장미들이 작년보다 일찍 피어 많이 졌을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그리 나쁘지는 않았어요.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서 힘이 없어 보이는 것이 좀 아쉬울 뿐이었지요.

 

 

IMG_1161 IMG_1167

곳곳에 터널 형식으로 덩굴장미가 한창인데요. 평지의 정원보다도 인기가 좋은 곳이지요. 누구나 그냥 지나지 못하고 사진을 담게 하는 그런 배경입니다. 아치형 조형물 눈높이정도에는 작은 화분을 걸어 놓아서 다른 꽃과 어우러지도록 해 놓아서 장미꽃을 더욱 돋보이게 하더라구요. 워낙 화려한 꽃이라 오히려 초록의 순에 초점이 맞춰지는.. 한발 물러선 걸음이었는데 붉은빛이 더욱 도드라지는 듯 합니다.

 

 

IMG_1182 IMG_1184 IMG_1193

수 많은 장미들 중에서 이쁘다 소리가 연신 나왔던 건 바로 이 빛깔입니다. 어쩜 이렇게 종류도 다양한지 아예 이름을 알아야겠단 생각을 못했는데요. 이건 이름을 알아올 걸 그랬나 봅니다. 이름을 딱 대면서 “나 이런 장미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라고 말할 수 있을텐데 말입니다. 진하지도 그렇다고 옅지도 않은… 신이 만든 붓으로 물감 한방울을 톡 떨어뜨린 듯 합니다.

 

 

IMG_1198 IMG_1204 IMG_1215

정원 가장자리에 나란히 자리를 깔고 앉은 분들을 보다가 그곳으로 향하니 작은 분수가 하나 있더라구요. 시원하게 쏫구치는 물만 봐도 시원하긴 합니다. 가까이하면 혹여 물을 맞을까 살짝 물러서서 꽃에 시원한 물을 주듯 담아봤는데요. 사진 속으로만 물을 뿌려서 좀 미안하기 합니다. 이날 날씨를 보면 소나기라도 퍼부어서 흠뻑 적셔 주었음 싶더라구요.

 

 

IMG_1226 IMG_1243

올해도 여전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풍차. 바람이 불 때마다 빙그르르 제 역할을 잘 하고 있습니다.

정원을 멀리서 보면 좀 휑해 보이는 느낌도 있는데요. 그래도 아직은 찾는분들이 실망할 정도는 아님을. 그리고 바삐 움직이는 분들이 있는데요. 시들한 장미송이를 잘라내는 작업을 하고 있어서 꾸준하게 싱싱한 꽃을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분수 곁에는 아이들이 있기 마련인데 오늘은 휴일이 아닌지라 아이들 보기가 사실 어렵긴 합니다. 그래도 쉬는 동안 보니 아빠랑 나온 아이는 물만 보면 뛰어들더라구요. 얼굴 표정은 그리 신나하는 거 같진 않은데 물만 보면 저절로 뛰어들고 손으로 튀기면서 놀더라구요. 그래도 싫은 소리 하지 않고 그냥 지켜보기만 하는 아빠의 모습은 이런 상황이 익숙한 듯 보였어요.^^

그리고 젊은 친구들은 포토존을 그저 지나지 못하는 것이 자연스러워 보이고 말이죠. 메인 무대 맞은편에 귀여운 어린왕자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IMG_1259 IMG_1293

정원 한편에 꽃처럼 앉아서 그림을 그리는 분들이 보이네요. 먼저 다녀온 언니는 그 전에는 더 많은 분들이 캔버스를 놓고 그림을 그렸다고 하는데요. 이날은 그렇게 많은 분들은 아니고 제 눈에는 두분만 보이더라구요. 커다란 파라솔을 펼쳐 놓고 완전무장해서 캔버스 앞에 앉은 모습이 참 멋져보이더라구요. 누군가가 자신의 일에 열중하고 있는 모습은 언제나 아름다워요.

아무리 봐도 이런 빛은 현실의 붓끝에서 나올 거 같지 않은데.. 이런 빛깔은 어떻게 표현해 내실까 궁금해집니다.

 

 

IMG_1384

돌아오면서 보니 하늘이 얼마나 이쁜지 몰라요. 낮동안은 그렇게 감탄하지 않았는데 해질녘의 푸른하늘에는 하얀 구름까지 가세를 해서 그렇게 좋을 수가 없었어요. 대공원을 감싸고 있는 강물 위에 파란 하늘이 내려 앉았는데요. 하늘을 담기도 했지만 물속에 있는 하늘이 이뻐서 보고 또 봤네요. 하루종일 온갖 색깔의 장미가 황홀하게 만들더니 저녁에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싶을 정도로 이쁜 하늘이 마무리를 해주니 하루가 어찌나 행복한지. 그렇게 마음을 떠나보내지 못하고 나가는길에도 식당에 자리잡고 저녁까지 챙겨 먹고 나왔습니다.^^

 서울대공원 장미원에서 6월에 열리는 장미축제. 딱히 기간이 아니라고 해도 장미를 보는 즐거움이 있으니 언제 찾아도 좋은데요. 기간에는 주말 휴일에는 다양한 이벤트, 공연도 함께 하니 아이들과 같이 하면 괜찮을 거 같구요. 야간개장도 하고 있으니 여름밤의 장미향 가득한 정원도 거닐어 보시길 바랍니다.

테마가든 장미원: 2000년 7월 준공. 67종 850주 보유

입장료: 개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 바로 옆 귀여운 동물이 있는 어린이동물원도 같이 둘러보세요.

이용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19:00, 동절기(11월~2월) 09:00~18:00 // 야간개장 매일 21시까지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막계동) // 02-500-7335

0 추천

TAG 과천가볼만한곳 서울대공원 장미원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