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가평시티투어 체험기

나의여행기

가평시티투어 체험기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가평을 편안하게 둘러볼수 있는 가평 시티투어

<쁘띠프랑스>

20150717_202105

가평은 정말 구경할거리가 무수히 많은 곳인것 같아요. 하지만 여행지들이 멀리 떨어져있고 아직은 교통편이 많지 않아서 저 같은 뚜벅이들은 여행하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20150716_115922

그런 여행자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각 시도청에서는 <시티투어>가 생겨나고 있는데요. 대중교통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그지역을 두루두루 여행하기에 시티투어만큼 효율적인것 없는 것 같더라구요. 게다가 금액도 저렴하구요.

서울과 가까워서 <시티투어> 중에서는 가장 인기가 많은 지역인데요. 매번 계획만세우다가 가보지 못한 <가평시티투어>

이번엔 한번 체험해보기로 했습니다.

<가평시티투어 정보>

요금: 6,000원 (현금/카드 가능) 다만, 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별도로 있어서 현금을 준비하시는게 좋으며,

요금은 직접 버스 탑승하셔서 내시면 표를 줍니다. 이거 한장으로 당일 각 여행지에서 자유롭게 오고갈수있어요.

장소: 가평버스터미널, 가평역

시간: 원래는 6회 정도 진행이 되다가 최근 메르스 영향으로 4회로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가평터미널–>청평역 방향으로는 각 정류장에서 매시간 40분에 출발/ 청평역–>가평터미널 매시간 50분에 출발

출발점:  가평터미널, 가평역 출발을 많이 하는 편이며, 앉아서 가시려면 가평터미널에서 타시는게 좋구요.

<주요 정차역>

가평터미널-자라섬-가평역-남이섬-쁘띠프랑스-아침고요수목원-청평터미널-청평역에서 타실수 있습니다.

_MG_6748

 저는 여행지 중에서도 다른 곳은 다 가봤고 여행지중에서 쁘띠프랑스를 한번도 가보지 못해서 쁘띠프랑스를 가보기로 했는데요.

특히, 이곳은 가평터미널에서도 버스로 이동하기가 쉽지가 않아서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시는게 낫겠더라구요.

_MG_6751

쁘띠프랑스는 가평시티투어코스 중 가장 인기가 있는 곳인데요.

한국사람뿐만 아니라 한류열풍으로 이곳을 찾는 외국인들도 많았어요.

시티투어버스에는 가평 문화해설사님이 각 여행지에 대해 설명도 해주시고 촬영포인트까지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더라구요.

<쁘띠프랑스 안내>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번지

031-584-8200

http://www.pfcamp.com

입장료: 성인 8,000원/아동 6,000원

오전 09:00 ~ 오후 06:00 (연중 무휴)

_MG_6752

쁘띠프랑스에 입장하게 되면 가장 먼저 오늘은 어떤 공연을 하는지 체크하시면 좋은데요.

입구에 공연목록이 나와있어요. 오늘은 오르골공연과 인형극을 볼수있네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_MG_6754

쁘띠프랑스는 워낙 유명한 곳이라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이곳을 만든 한홍섭회장님이 프랑스에 반해 프랑스를 수십번 오가며 수집한 한국속의 작은 프랑스라고 불리우는데요.

그 열정이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로 비롯 프랑스뿐만 아니라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마치 동화속에서만 볼수있는 곳이더라구요.

_MG_6755

_MG_6798이곳은 엔티카<ENTIKA>라는 곳으로 유럽골동품을 수집해놓은곳입니다.

프랑스외 유럽의 여러나라의 아기자기한 골동품들을 한눈에 관람할수 있는 곳인데요.

유럽기사들의 철갑옷부터 가면이며 자잘한 악세사리, 모자 등등 유럽분위기를 흠뻑 느낄수있어요._MG_6811

곳곳마다 예쁜 꽃들로 장식을 해놓았는데요. 이날은 날씨도 선선해서 마치 아이와 함께 온 가족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_MG_6812

 왠지 엔틱한 그네의자도 있어서 고풍스런 유럽의 분위기를 느끼며 연인끼리 다정하게 앉아 사진도 찍구요._MG_6815

바로 앞에는 북한강이 내려다보여서 조망도 좋았어요. 그냥 가만히 앉아있어도 여유로와지는 곳이더라구요.

_MG_6847

이곳은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인데요. 쁘띠프랑스의 분위기를 한눈에 바라볼수 있는곳인데 야경은 정말 더 예쁠것 같네요.

 _MG_6849

전망대 올라가는 길에 방문자들의 글로 도배가 되었네요.

_MG_6856이렇게 보니 정말 프랑스에 온것 같은 기분이네요.

_MG_6864

여기는 프랑스 작품들을 모아둔 프랑스 갤러리 입니다. 다양한 기법의 프랑스작품들을 관람할수가 있어요.

_MG_6882쁘띠프랑스는 다들 잘 아시는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를 컨셉으로 만든곳인데요. 그래서인지 생텍쥐페리기념관이 있어서 그의 유년시절, 역사, 관계된 사람들에 대한 자료들이 상당히 많이 볼수가 있었습니다.

_MG_6894

오르골 박물관에는 다양한 종류의 오르골들을 볼수가 있었고, 또 연주도 직접 들을수가 있어요.

_MG_6902

원형극장, 왠지 유럽에서나 볼법한 분수대와 광장이 느껴지네요

_MG_6903

동화속 나라인만큼 동화속 캐릭터들의 피켓을 곳곳에서 볼수있는데요.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_MG_6904

이곳은 원형극장, 유럽도시마다 원형극장이 하나이상은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공연이 열리구요.

_MG_6908

쁘띠프랑스가 유명해진건 그 자체로도 프랑스분위기를 느낄수가 있다는 것이지만 각종 드라마, 영화촬영지로도 많이 소개가 되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동남아사람들도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베토벤바이러스><그남자,그여자> 최근에는 김수현, 전지현 주연의 <별에서 온 그대>가 이곳에서 촬영을 해서 많이 사랑을 받았다고 하네요.

쁘띠프랑스, 정말 작은 프랑스라 불리울정도로 아기자기하고 예쁜 감성들이 묻어나는 곳이었습니다.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