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7월에 가 볼만한 여행지;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으로 오세요~!

추천여행기

맑고 푸른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을 다녀왔습니다.

수원역에서 버스를 타고 가는 길에 만난 아늑하게 펼쳐진 녹지들과 공장지대가 공존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삼십분쯤 달렸을까,  ‘이렇게 가까이에 바다가​?’ 하는 순간

눈앞에 펼쳐진 바다엔 멋진 요트들이 가득 했습니다.

요트가격은 수천만원에서 수십억까지 하는데다 ​ 유지비까지  많이 든다니

가끔 이렇게 전곡항에 와서 타주는 걸로 만족해야겠지요.

드디어 요트에 승선, 바다로 나갔습니다.​

전곡항에서 출발해서 ‘누에섬’을 돌아 제부도 근처를 돌아오는 코스로 십여명 남짓 승선할 수 있습니다.

전곡항에서 즐길거리는 요트뿐만이 아니고 ‘황포돛배’ ‘카누’ ‘카약’ ‘펀보트’도 있는데

이번 ‘화성해양페스티벌(7.30~8.2)’  기간에는 요트 승선료만 오천원받고 나머지 탈거리는 무료라네요.

한시간은 족히 되는 시간을 시원한 바람 맞으며 달리니 더위도 싹~ 날아가 버렸습니다.​

어른들도 마냥 즐겁네요.​

(삼십명쯤 탈수 있는 황포돛배..갈매기들도 함께 따라옵니다)

(2~3인승 카약. 카약은 노가 양쪽으로 되어있고 카누는 노가 한쪽으로 되어 있답니다.)

(물총놀이를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펀(fun)보트)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니 풍력발전기도 보이고,

일반 갈매기보다 늘씬한 괭이갈매기들 수십마리가 따라오는 풍경도 장관입니다.

날렵해서 사람들이 던져주는 새우깡도 놓치지 않습니다.​

여유있게 나는 모습도 찬찬히 관찰 할 수 있어요.

(누에섬)

‘전곡항 마리나 클럽하우스’에서 승선 전에 안전교육을 받고 앞쪽에서 카누나 요트를 탑니다. 구명조끼는 필수.

2층과 3층에 결친 ‘카페 베이네스(VEINES)’에서 커피한잔 마시면서 땀도 식히고 휴식하는 동안에도 바깥 풍경에서 눈을 뗄수가 없네요.​

마리나 뒷쪽에 있는 직접 담근 된장이 맛있는 ‘해마루’ 식당에서 점심을 먹어도 좋습니다.

충분히 쉬었다면 이번엔 ‘궁평항’으로 자리를 옮겨 갯벌체험을 하러 가봅니다.

낙조 사진으로도 유명한 곳인데 ‘입파도’나 ‘국화도’로 가는 배도 여기서 출항합니다.

마침 만조때라 물이 들어와 있었는데

낚시를 즐기는 강태공님들과 소라며 게들을 잡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돌만 들추면 게나 소라가 잡히네요.

물이 빠지면 갯벌에 조개들이 많이 잡힌다고 하더라구요. 갯벌 체험은 다음에 시간 맞춰 다시 와봐야 겠어요.

해수욕장 뒤로는 해송들이 펼쳐져 있고 갈매기를 머리에 인 장승들이 ​절로 웃음 나게 합니다.

궁평항엔

여름나들이에 가장 불쾌할 수 있는 화장실도 시설이 좋고 세족장도 잘되어 있었어요.

토요 상설 공연으로 열창하는 가수와 퓨전으로 연출된 ‘심청’ 공연도 재밌었습니다.

노래하는 무대 앞에는 물을 담아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공연을 볼 수 있게 해 놓았구요.​

수산물 직판장에는 크고 싱싱한 소라와 독특하게 생긴 ‘전복치’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수억년 전부터 지구상에 존재했을 것 같은 ‘전복치’와 ‘갑오징어’)

땀을 뻘벌 흘리면서도 환하게 웃으시는 인상 좋은 아저씨 손수레엔 싱싱한 소라가 가득합니다.

(신경 쓴 흔적이 보이는 쓰레기통, 깨끗하게 유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파란 바다와 맑은 하늘, 하얀 요트가 어울려서 멋진 바다에서 탈거리들이 많은 전곡항’과

직접 만지면서 체험할 수 있는 놀거리가 있는 ‘궁평항’​

서두르지 않아도 하루면 충분한 유쾌한 여행지,

멀지 않은 곳에 이렇게 좋은 곳이 있었네요.

대중교통으로는 1004번, 1004-1번, 330번, 400번 등이 축제기간 동안에 경로를 조정해서 운행한답니다.

미리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는 화성시티투어 착한 여행 ‘하루'(www.hscitytour.co.kr )

20인 이상 단체 예약시엔 집앞까지 버스가 온다니 한번 이용해보세요.

​’경기도컵 국제 요트대회’도  7.31~8.2일 동안 전곡마리나에서 함께 열립니다.

새월호 사건으로 한해 쉬었다 개최되는 만큼 더욱 성공적인 결과 있길 기원합니다.

*전곡 해양 페스티벌 홈페이지 www.hs-festival.co.kr

TAG 7월 추천 여행지 7월에 가볼만한 여행지 경기도 추천 여행지 경기도컵 국제요트대회 궁평항 전곡항 전곡항요트대회 화성시티투어 착한여행하루 화성해양페스티벌

1 "7월에 가 볼만한 여행지;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으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