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경기도 화성 추천여행 – 해양레저 테마항 ‘전곡항’

추천여행기

경기도 화성 추천여행 – 해양레저 테마항 ‘전곡항’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1766

제부도와 탄도항 누에섬 사이의 전곡항은 요트의 정박과 계류, 육상보관 등  요트관련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요트마리나다. 인근의 대부도와 멀리 국화도를 연계한 서해안 관광벨트 개발계획에 따라 국내최초로 레저어항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었이다. 무었보다 도심에서 가깝고 주변에 볼만한 관광지가 많아 가벼운 한나절 여행에 좋고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에 참여하면 요트체험 등  아직은 특별히 여겨지는 해양레저를 보다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다.

 

 

 

IMG_1760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은 우선 약 30분의 안전교육부터 진행된다. 요트의 원리와 안정장비에 대한 소개 후 비상구명정에 비치된 체온유지복과 비상식량을 맛보는 등 해양사고에 대처요령이 쉽고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이어진다.

 

 

 

IMG_1810

안전교육 후 아이들은 엄마와 함께 즐기는 귀여운 펀보트에 시간 가는줄 모른다.

 

 

 

IMG_1823 IMG_1837

카누와 카약에 대한 설명과 노젓는법 등을 교육받고 체험이 이어진다. 안전을 위해 전곡항 방파제 안쪽에서 진행 되는데 구령을 붙여가며 노를젓다보면 처음에는 힘들지만 금방 익숙해지고 방향전환도 수월해지며 생각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

 

 

 

IMG_1911

이젠 본격적인 요트체험이 시작된다. 탑승하는 요트는 여러명이 포지션을 정하고 각자 역할을 수행하며 먼바다까지 항해가 가능한 크루즈요트다.

 

 

 

IMG_1920 IMG_1937

마리나를 빠져나가면 가장 먼저 갈매기들의 환영식이 시작된다. 물론 격한 환영식에는 약간의 새우과자가 필요하다.

 

 

 

IMG_1978

IMG_1983

한적한 바다에 나간 후에는 동력을 끄고 돛을 올려 바람의 기댄 항해를 시작한다. 파도에 밀리며 둥둥 떠다니는 기분이 모터의 힘으로 달릴때와는 또 다른 매력이있다. ‘이맛에 요트를 타는구나!’

 

 

IMG_1994 IMG_2004

누에섬을 배경으로 요트와 모터보트들이 분주히 오간다. 전곡항은 아직은 다소 생소한 해양레포츠를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실제7`8명이 그룹을 이루어 렌트한 요트를 타고 바다낚시에 나서는 팀을 여럿 볼 수 있었다.

 

 

 

IMG_2033

꼭 요트를 타고 먼바다에 나서지 않아도 바다바람도 쏘일겸, 이국적인 마리나 풍경을 즐기며 차 한잔하고, 가벼운 나들에 좋은 곳이다.

 

 

7/30~8/2 기간에 ‘2015 화성 해양패스티벌’이 열린다. 페스티벌 기간에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이 이어지고 보다 쉽게 요트등 해양래포츠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IMG_2016

*.페스티벌 기간중 전곡항 유람선은 무료로 운영된다,

 

*.전곡항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5

1577-2281 헤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요트 요트체험 전곡항 해양패스티벌 화성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