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 – 커피한잔의 여유 테라로사 서종점

맛집여행기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 – 커피한잔의 여유 테라로사 서종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SAM_2964

그윽한 커피 한잔의 매력을 즐기러 집에서도 조금은 먼 양평 서종면까지 테라로사 커피를 즐기러 즐겨 갑니다.

예전엔 커피를 좋아하고 즐겨 마신다는 것만으로도 문화가 되었는데

요즘엔 그 커피를 어디서 마시느냐~하는 취향의 디테일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SAM_2991

볼거리가 유독 많은 양평을 수시로 나들이 하고 있고, 예전 여름휴가로 갔었던 강원도 강릉여행을 통해

새로운 커피의 고장에서 ‘테라로사’라는 우리나라 커피브랜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강릉에서 ‘테라로사’를 알고, 그 테라로사가 그래도 조금은 더 가까운 경기도 양평에 서종점으로 가깝게 찾아갈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곤

커피매니아인 남편과 드라이브 삼아 즐겨 가는 단골 커피집이 되었습니다.

 

SAM_2989

테라로사 서종점은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북한강변 국도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보통 혼잡한 시간대를 피해 평일 오후시간에 방문하는데도 양평의 강남으로 불리우는 곳 답게 연일 손님들도 넘쳐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SAM_2990

커피를 마신다는 것은 어쩜 분위기에 젖어 그 분위기도 함께 마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지라

요즘엔 취향이 까다로워지고 선호하는 원두도 다양해진 때라 커피 한 잔에도 꽤 많은 의미를 담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강북녀네도 그런 취향으로 양평 테라로사까지 와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듯 합니다.

 

SAM_2973

테라로사에서는 다른 곳보다 조금 더 특별한 산지의 원두커피를 골라 마실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 즐겨 찾는 편입니다.

일전엔 이곳의 르완다에서 수입한 원두커피 맛에 빠져 자주 방문했었는데

커피도 농산물의 하나인지라 한 원두가 계속 유지되어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때에 따라 산지는 수시로 변경되는 편입니다.

 

SAM_2992

이번에는 모두 소진된 르완다 커피원두에 이어서 취향에 맞는 브라질 칸디도 원두를 즐겨 보게 되었는데요.

좋은 커피에는 특히 산지마다 향과 맛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산지와 선호하는 맛을 잘 기억해두었다가

때론 바리스타에 조언을 구해 그와 비슷한 맛의 원두를 찾아 즐겨보는 것이 좋습니다.

 

SAM_2974

원두커피는 뭐니뭐니해도 드립의 순간이 가장 중요한 듯 싶은데요.

커피가 얼마나 균일한 속도로 드립되느냐 여부에 따라 같은 원두커피의 맛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드립하는 순간에는 바리스타도 말을 하지 말아야 하고 평균적인 드립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집중도를 높여야 한다고 합니다.

 

SAM_2966

SAM_2972

특히 집에서는 다소 먼 양평 테라로사 서종점까지 한달음에 달려 즐겨 찾는것은 커피맛에 추가로 즐겨 볼 수 있는 아주 맛있는

이곳만의 빵때문이기도 한데요.

빵을 무척 좋아하는 우리 식구에겐 이곳에서 자체적으로 베이킹을 해서 구워내는 따끈따끈하고 달콤한 빵과 케익들이

뿌리칠 수 없는 강한 유혹이 되기도 합니다.

 

SAM_2975

보통 그래서 이곳에 갈 때마다 이 곳 빵가격도 그리 저렴하거나 착한 편은 아니지만

올때마다 유기농밀가루와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맛의 빵을 선호해서

주섬주섬 커피와 더불어 구매하다보면 빵만 기본으로 3만원은 훌쩍 넘겨서 한아름 구매해 오곤 합니다.

 

SAM_2978

누구에게나 친숙한 단팥빵과 크로와상, 크림치즈호두빵은 1개 2500원씩 정도하고 호두가 들어간 식빵은 7천원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론 담백한 빵맛을 즐기는 편이라 이곳의 깜빠뉴 같은 심플한 빵종류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SAM_2979

일층에 앉을 자리가 없을 때에는 미술작품 관람을 더불어 감상해 볼 수 있는 2층으로 자리를 잡는 편입니다.

SAM_2988

테라로사 2층에는 노르딕 문화의 플랫폼 역할을 지향하는 북유럽문화원이 위치해 있고,

테라로사 입구에는 노르딕 디자인 갤러리인 빈트(vinT)가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SAM_2984

SAM_2977

요즘엔 2층 북유럽문화원에서 종이를 손으로 직접 아주 예술적으로 커팅해서 만든 페이퍼커팅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그윽한 커피 한 잔의 여유와 미술작품 감상을 더불어 해 볼 수 있기도 합니다.

 

SAM_2994

이곳에는 선호하는 원두향을 테스트 해 본 후에 구매할 수 있는 원두의 종류도 다양한 편입니다.

 

SAM_2996

1층 자리에선 특히 아름다운 정원을 감상할 수 있어서 이곳만의 매력에 더 빠져 볼 수도 있구요.

SAM_3001

다만, 요즘 조용하고 넉넉하던 테라로사 건물 앞 주차장에 신축건물이 추가로 지어지고 있어 입구가 다소 혼잡한 편이기도 합니다.

아마 찾아오는 손님이 넘쳐나 계속되는 좌석부족에 건물이 새로 추가되는가 봅니다.

SAM_2997

한 잔의 커피가 가끔은 지친 삶의 그윽한 위로가 되어주기도 하지요.

커피향을 따라 낭만을 따라 더위로 지친 마음도 다독여 봅니다.

 

테라로사 서종점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92 (서종면)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