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경기도 가볼만한곳 교동 장독대 마을 – 2부 – 삼시세끼 팜스테이 프로그램

추천여행기

경기도 가볼만한곳 교동 장독대 마을 – 2부 – 삼시세끼 팜스테이 프로그램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가볼만한곳 교동 장독대 마을 -2부 – 삼시세끼 팜스테이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은 교동장독대마을 2부로써 장독대마을에서 진행하고 있는 삼시세끼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박 2일 팜스테이를 하면서 가마솥에 직접 지은 밥과 직접 채취한 채소로 반찬을 만들어 먹을수 있는 체험 입니다. 도시를 벗어난 자유로운 마음과 힐링을 한번 느껴보실까요?

2.JPG

삼시세끼 프로그램의 첫 시간 !! 바로 가족 티셔츠 만들기 입니다. 흰면티와 수성사인펜으로 가족티를 만들어 입고

이곳에서 팜스테이를 하게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재미나게 여러가지 사인펜으로 그림도 그려가며 만들어 볼까요!!

어찌나 다들 재밌어 하는지! 평소에는 생각지도 못할일을 한다는 것 자체에 큰 기쁨을 느끼는듯 합니다.

4.JPG
5.JPG

삼시세끼 가족티셔츠를 만들었다면 몸빼바지와 밀집모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팜스테이에서 역시 빼놓을수 없는 소품들이죠. 아마 몸빼바지 ? 하시는 분도 있을거에요. 방송프로그램인 1박 2일, 삼시세끼등에서 연예인들이 편하게 입고나오는 바지입니다. 고무줄밴드에 헐렁한 천이 굉장히 편한 옷입니다. 요즈음 편하게 보통일상에서 착용하는 젊은이들도 있을만큼 핫한 아이템이죠.

7.JPG
9.JPG

그리고 삼시세끼 팜스테이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반찬과 쌀 입니다.

구성은 각종양념, 김치, 쌀 그리고 토종닭 입니다. 채소는 프로그램중 미션수행으로 취득하게 됩니다.

페이퍼는 미션지 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미션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수행하는 삼시세끼 미션!!

경기도 가볼만한곳 교동 장독대마을에서 고고씽 ~ 해볼까요. 자 !! 출발 합니다.

11.JPG

비가 온뒤라 그런지 방아깨비등 각종 곤충과 더불어 깨끗한 자연에서 산다는 참개구리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요소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연속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일조차 신기해 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들게되는 한가지 생각은 바로 순수함 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런일조차 쉽게 경험하지 못하는 도시생활이 조금은 각박하단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이 재미나게 자연과 융화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13.JPG
15.JPG

17.JPG

아이들이 호미를 들고 펜션앞에서 감자를 캐었습니다. 아이들이 땅속에서 감자가 계속해서 나오는 것이 신기했는지, 계속해서 호미질을 했습니다. 정해진 양은 없지만, 적당히 하는 것이 좋겠죠! 이날 아이들이 캔 감자의 양이 정말 많았습니다. 삼시세끼 티셔츠를 입고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 참 보기좋았습니다. 노동 => 보람 노동을 통해서 보람을 느낄수 있는 팜스테이 프로그램 입니다.

아마 교동 장독대 마을에서 처음 호미질을 하는 아이도 있겠죠! 자 이렇게 감자도 캐었는데요. 그럼 다음으로 넘어가 볼까요.

19.JPG
21.JPG

23.JPG
24.JPG

돌을 얹어 만든 화로에 가마솥을 올려놓고 쌀을 깨끗하게 씻어 넣습니다. 밥물도 맞추고 이제 장작에 불을 붙이면 됩니다.

다들 아시죠?! 밥물 맞추는 방법 저렇게 손등에 물이 찰랑찰랑 올라가 있으면 딱 좋습니다.

그리고 감자를 썰어서 밥과합께 넣으셔도 됩니다. 아이가 열심히 장작불에 불을 붙이고 있네요.

가마솥에 특징은 한번 열을 받으면 그 열이 은은하게 오래 가게 됩니다. 솥뚜껑을 덮어놓으면 칙칙칙 ~ 김 빠지는 소리가 나고, 밥물이 하얗게 흐르게 됩니다. 그런뒤 가마솥에 불을 줄이고 서서히 뜸을 들이면 맛있는 밥과 누릉지를 동시에 얻을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하면 밥 한끼 만드는 것도 참 쉽지 않습니다. 교동 장독대마을에서 경험하는 삼시세끼 팜스테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우리가 먹는 한끼식사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하는 것 입니다. 동시에 우리가 평상시 생활에서 아무렇지 않게 느끼는 편리함을 소중하게 생각하는것! 입니다.

26.JPG
27.JPG

28.JPG

가마솥에 불을 지피는 동안 아이들은 비닐하우스에서 야채를 수확하게 됩니다.

각종야채가 건강하게 자랐습니다. 비닐하우스는 마을 한편에 마련되어 있는데, 다른 종류의 채소들은 원주민들 텃밭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상추, 고추, 가지 등 맑은 청정지역의 숨을 들이킨 각종 야채가 정말 싱싱합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리스트에 추가할만 한가요?!! 고추가 어찌나 잘 익었는지 손에 들고 한컷 찰칵!

맘은 몇일더 장독대마을에서 머물고 싶군요.

29.JPG
31.JPG

33.JPG

자 ~ 아까 체험관에서 받은 토종닭을 깔끔하게 씻어서 아이들이 가져온 각종야채와 더불어 가마솥에 넣습니다.

토종닭이 어찌나 큰지 다리하나만 봐도 정말 ~ !! 양은 푸짐했습니다.

닭볶음탕을 만들때 한가지 Tip 을 주셨습니다. 이곳 마을 이름이 바로 교동 장독대 마을 입니다. 장독대 하면 생각나는게 바로 장 입니다. 여기서 직접담근 간장과 된장, 고추장을 제공받는데요. 일반 닭도리탕 하실때 여러가지로 간을 하지마시고, 고추장 하나만 넣고, 살살 봐가면서 간을 맞추는게 Tip 이라고 하셨습니다. 가마솥 역시 한번 열을 받으면 그 열이 후끈하게 오래도록 일정하게 지속되기 때문에 조리하기가 약간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또한 불조절이 핵심입니다. 불조절을 잘해야 맛있는 한끼 식사를 얻을수 있습니다.

35.JPG
37.JPG

밥도 준비가 되고 닭볶음탕도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김을 주셨는데요. 김을 잘 양념해서 구워내면 식사할때 정말 맛좋겠죠!

김을 어디에 구울까 ~ 요? 바로 숯불입니다. 요리를 하고 난 잔숯에 김을 구워내면 어찌나 맛있는지 ~ 양반김 입니다!

자 이제 한끼 식사를 차려볼까요 !! 삼시세끼의 첫 끼 오랜동안 고생해서 만든 한끼 입니다.

삼시세끼 팜스테이 프로그램을 하면서 한끼의 소중함을 그대로 몸소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39.JPG
41.JPG
푸짐한 한상 입니다.
중앙의 닭볶음탕이 놓여져 있고, 각종야채와 장 그리고 따뜻한 밥 그리고 감자가 놓여져 있습니다.
맛있게 먹겠습니다!! 맛이요?!! 직접 드셔보시면 아 ~ 이맛이구나 !! 하고 느끼실 거에요.
우리가 매일 먹는 한끼 식사 !!
우리는 어쩌면 고마움을 잠시 잊고 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당연히 한끼가 놓여져 있고 우린 그것을 먹고 말이죠! 하지만 그 한끼를 만들기 위해서 참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수고하고 있습니다. 교동 장독대마을에서 진행하는 삼시세끼 팜스테이 프로그램은 바로 그 노력을 몸소 체험함으로써 고마움을 느낄수 있게 합니다. 농촌에서는 일상이겠지만, 도시생활을 하는 아이들에게는 신기한 체험입니다. 그리고 그 한끼를 항상 만들어 주시는 우리들 엄마, 어머니, 할머니 !! 맛있는 한상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체험문의는 – 1부 -마을편 에 링크로 해놓았습니다. TEL 031-534-5211 혹은 교동장독대 마을 홈페이지, 카페등으로 들어가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한탄강의 맑은 기운과 지장산의 맑은 공기 그리고 훈훈한 마을분위기 몸이 풀어지는 이곳에서 삼시세끼 팜스테이 체험은 어떠신지요!
그럼 힐링하러 떠나 볼까요 !! 고고 ~~~ 씽 !!
3 추천

박경권 프로필 이미지

작성자

blog.naver.com/classperfect 소통하는 블로거 입니다.


TAG 가볼만한곳 경기도 경기도가볼만한곳 교동마을 교동장독대마을 삼시세끼 장독대마을 팜스테이 포천 포천가볼만한곳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