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8월 축제 가볼만한곳 화성시 매향리 평화예술제 2015 !!

추천여행기

8월 축제 가볼만한곳 화성시 매향리 평화예술제 2015 !!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8월 축제 가볼만한곳 화성시 매향리 평화예술제 2015 !!

2015년 8월 29일(토)요일 매향리 에서 올해 4번째로 열리는 매향리 평화예술제가 쿠니사격장 폐쇄 10주년 기념 행사로 열립니다.

사격장을 짧게 소개하자면, 쿠니(고은리)사격장은 미군 폭격장으로서 한국전쟁종식후부터 2005년 8월 까지 54년간 폭격연습이 계속되었던 곳 입니다. 매향리에서는 그동안 밤낮을 가리지 않고 미군의 폭격연습이 있었다고 하니, 참으로 그 아픔이 크게 남아 있는 곳 아닌가 합니다. 이번 화성시에서 주최하는 매향리 평화 예술제는 주민들의 아픔을 치유하는 동시에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 입니다.

1.JPG

날짜 – 2015.8.29(토)

장소 – 매향리 미군부대 반환공여지 일원

주최 – 화성시

주관 – 화성시문화재단

주요행사 – 평화힐링 토크콘서트, 매향리평화음악회, 문화예술동아리 공연, 관내 문화예술인 및 전문단체 공연

매향리 평화조각 공모전<매향리 평화, 생태>, 청소년<평화의 날개> 그림엽서전, 매향리<평화의 몸짓> 역사전

매향리 <평화의 숨결> 사진전

2.JPG
3.JPG

8월 축제 가볼만한곳 화성시 매향리 평화예술제 2015!!

아마도 뜻깊은 장소에서 하는 만큼 의미있는 예술제가 될듯 싶습니다.

장소역시 미군반환공여지로서 여러가지 행사를 하기에 장소가 넓고 좋았습니다.

나중에 이곳에 생태공원을 조성하고 유소년 야구단지를 조성한다고 합니다. 리틀야구장, 주니어 야구장, 여성 야구장등 폭격으로 물들었던 곳에 유소년의 희망 배트소리가 울려퍼질 예정입니다.

5.JPG
7.JPG

9.JPG
11.JPG

13.JPG

많은 분들과 함께 미군이 떠나간 군부대 안을 들어가봤습니다.

넓은대지에 그들이 머물던 건물이 덩그러니 남아 있었습니다. 이곳을 보면서 매향리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매향리 에 대해서 따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우리의 아픔의 역사가 그대로 간직된 그리고 진행중이었던 곳에 화성시가 2015 매향리 평화예술제를 시발점으로 희망의 유소년 야구 중심지로 탈바꿈 한다고 하니 뜻 깊은 일인듯 싶습니다. 아무쪼록 사업이 잘 진행되어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라겠습니다. 그런점에서 8월 축제 중 의미있는 콘서트가 아닐까 합니다. 무한도전 콘서트를 이곳에서 했으면 어땠을까 하고 개인적으로 뒤늦게 생각해 봅니다.

15.JPG

 미군이 떠난 자리에 건물과 함께 나무 조각이 하나 있었습니다.

마치 붙잡으려는 듯 ! 절규 하는듯 ! 죽어가는 나무에서 뻗어나오는 손바닥이 참 애처로와 보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나무를 벗어 나려고 하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과거의 일로부터 자유롭고 싶은 마음! 이 나무 조각을 보면서 2015 매향리 평화예술제가 매향리 쿠니사격장에서 열리는 것이 참 의미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는 매향리 평화예술제!! 8월 축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해 봅니다. 아래 화성시 블로그를 링크해 놓았으니 한번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알찬 정보를 전하도록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2013 매향리평화예술제링크

2014 매향리평화예술제링크

3 추천

박경권 프로필 이미지

작성자

blog.naver.com/classperfect 소통하는 블로거 입니다.


TAG 2015 8월 가볼만한곳 8월축제 가볼만한곳 매향리 매향리평화예술제 평화예술제 화성시 가볼만한곳 화성시 축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