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광명시 가볼만한 곳, 광명동굴로 노다지 캐러 오세요~

추천여행기

광명시 가볼만한 곳, 광명동굴로 노다지 캐러 오세요~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등쪽은 더운 기운이 얼굴쪽은 서늘함이 한순간에 공존하는 특이한 경험을 하게 되는 곳, 광명동굴은 가을이 서둘러 달려오는 것 같아

마지막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보고자 찾아가 보았는데 입구에 들어서기도 전에 시원한 바람이 얼굴로 훅 느껴집니다.

DSC03990

성인 4천원의 입장료를 내고 입장~!

안내하는 분들이 곳곳에서 순서대로 안내하고 있었는데

입장 순서는 입구 → 예술의 전당 → 동굴 아쿠아 월드 → 황금길 → 황금폭포 → 황금궁전 → 동굴 지하세계 → 새우젓 저장고 → 불로문 → 근대역사관 → 와인동굴입구 → 와인셀러, 와인시음장을 돌아 다시 입구로 나오게 됩니다.

(DSC04007

가학산 정상을 항해 올라가다 보면 노두바위라는 곳이 있는데 이 곳부터 황금을 캐기 시작했다고 하여 ‘황금노두‘.

산위의 이 작은 구멍을 시작으로 하였다고 상상하기 어려울 만큼 내부는 넓고 웅장하기까지 합니다.

DSC04164

동굴엔 물이 넘쳐서 동굴속 폭포수는 엄청난 양의 물이 흘러내리는데 캐낸 광석을 떨어뜨리는 통로였답니다.

DSC04060

수직갱도인 지하 1레벨로 내려가는 계단길은 젊은 이들도 아찔할만큼 경사가 깊습니다.

그러나 난간을 잡고 발에 힘을 주고 천천히 걷다 보면 근사한 기둥들 사이로 멋진 풍경이 감탄을 자아냅니다.

DSC04058

“쉭쉭 호이호이 아이 샤~~” 주문을 외우면서 황금 궁전을 지키고 있는 아이샤의 손에 들려있는 황금 망치를 만지면 신비한 기운이 전해 진다니 기대를 해봐야 겠습니다. 황금망치와 황금뭉치는 진짜 금으로 도금이 되어 있습니다.

DSC04086

가장 아래쪽에는 귀신의 집이 있는데 아리따운 귀신(?)이 손님을 기다립니다.

어두운 동굴안에서 귀신을 만난다는 생각만으로 섬뜩해집니다

DSC04094

잔뜩 긴장하고 지나다 보니 손에 땀이 밸 지경입니다. 시원한 생명의 물도 마셔 보았습니다. 시원하고 담백한 맛입니다.

광부들의 고된 목마름을 해소해 주던 단물이었겠지요.

DSC04157

와인 동굴엔 와인병의 허리를 잘라 만든 샹들리에가 반짝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와인들도 전시판매하고 있으며

더 깊은 안쪽엔 멤버쉼으로 운영되는 레스토랑이 있는데 특별한 날에는 한번쯤 이용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DSC04108

DSC04039

곳곳에 부와 복을 기원하는 조형물들이 많은데 그 중에 우아한 모습의 풍요의 여신도 찾아보고

불로문을 지나며 좀 젊어지려나 하는 희망도 품어 봅니다.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 식물들과 특이한 물고기들까지, 참 다양한 볼거리들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DSC04019

DSC04028

DSC04049

오르락 내리락 순서대로 걷다보면 어느새 입구가 되는데 시간이 한시간 반이나 지났음에도 시간이 흐르는 줄 모를 정도로 신기한 볼거리들이 흥미롭습니다.

DSC04181

바깥쪽에는 놓치면 안될 ‘선광장’의 흔적이 있습니다. 금속 광산에서 채굴된 광석을 선별하던 곳인데 기계시설은 모두 없어진 상태지만 흔히 볼수 없는 유적입니다.

DSC04171

수도권 유일의 동굴 관광지인 광명동굴은 가학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어 가학동굴이라 불리었으며 1912년부터 1972년까지 60년동안 일제 강점기 역사의 현장이며 해방 후에는 경제 건설의 심장이기도 하였습니다. 황금 광산으로 시작하여 점차 은, 구리, 아연같은 다른 광물도 채광하며 총 7.8 ㎞의 갱도를 만들었습니다.

판타지 콘셉으로 뉴질랜드와 손잡고 국제 공모전도 열고, 2016년엔 한불 수교 130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라스코동굴벽화 국제 순회 광명동굴전도 열린답니다

1972년 홍수로 폐광이 된 곳으로 아직도 많은 양의 황금이 잔존해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혹시나 만날지 모를 노다지 한번 캐러 가보세요.

 

*입장료; 어른;4000원, 어린이 1500원, 청소년;2500원, 광명시민;1000원.

*오래 걷기 힘든 노약자는 코끼리 열차인 ‘아이샤’ 이용하면 편리(대인;2000, 소인;1000원)

*위치; 광명시 가학동 산 17-1번지

*관람시간; 09;00~18;00 매주 월요일, 설날,추석당일 휴관

*대중교통은 화영운수11번과 17번 타고 광명동굴 정류장 하차

0 추천

TAG 경기도 가볼만한 곳 경기도 관광공사 광명동굴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