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하남계곡]검단산 배알미계곡

나의여행기

[경기하남계곡]검단산 배알미계곡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하남계곡]하남의 조용한 검단산 계곡

파주포크0011

이제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지만 여전히 낮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조용한 계곡이 없을까 찾다보니 경기도 하남에 팔당댐이 내려다보이는 검단산이 있다고 합니다.

검단산에 배알미계곡이라고 하는데 시끌법적한것을 싫어하는 우리는 조용한 곳을 찾아 이 배알미계곡으로 떠났습니다.

검단산 관련 문의

경기도 하남시 샘재로104번길 33 (천현동)

031-790-6341

파주포크0021

우선 검단산에 대해 설명을 드릴께요. 높이는 657m로 아담한 산이예요.

하지만  팔당댐을 내려다 보이는 광경이 멋있구요. 한강을 사이에 두고 남양주 운길산과, 예봉산이 이웃해 있습니다.

백제 때 검단선사가 이곳에 은거하였다 하여 검단산으로 불리게 되었는데요 높이는 관악산(629m)과 비슷하지만  산세가 특이하다.

파주포크0031

가파른 경사를 지나 능선에 올라서면 사방의 전경이 시원하게 열리고, 서서히 정상에 이르는 길이 매우 다채로와서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다고 하네요.

서울 근교에 있고 교통이 편리하며,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을 뿐 아니라 코스도 그다지 어렵지 않아 일일 산행으로 가족 나들이하기에 좋은데요.

산행은 하산곡동의 산곡초등학교 쪽과 팔당댐 건너 아래배알미쪽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는데 산곡초등학교쪽 교통이 더 편리한 편입니다.

파주포크0041

주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정말 조용한 곳이더라구요. 몸을 담그기에는 이제는 좀 춥고 더위를 피해 발만 살짝 담그고 있었는데 정말 시원하더라구요.

파주포크0051

계곡물도 깨끗하고 주변의 짙은 녹음이 주는 생명력에 힐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파주포크0061

검단산에는 둘레길같은 산책로가 있었는데요. 맨발로 직접 흙을 밟으며 천천히 걸어봅니다. 중간중간 나무 냄새를 맡으며 풍경을 감상해보기도 하구요,.

파주포크0071

조용한 산새가 주는 행복감이 참 신기하네요. 가만히 앉아 또는 천천히 걷는것 뿐인데도 이렇게 기분이 상쾌해지니까요. 평화롭구요.

파주포크0081

지난번에 양평에 있는 계곡에 다녀왔는데 사람이 많아서인지 물색이 별로였었는데 여기 검단산 계곡은 정말 물도 깨끗하고 조용하고 평화롭네요.

가족들이 편하게 등산도 할수 있을 정도로 아담하고 이렇게 계곡물놀이도 할수 있고 간단한 취사도 하는것 같더라구요.

하남시민분들은 검단산 배알미 계곡 놀러오세요~

1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