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가평 가볼만한곳-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

맛집여행기

가평 가볼만한곳-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가평 가볼만한곳-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

 

IMG_3515

가평여행길에 들린 가평잣두부집. 아침고요수목원 근처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근처로 두부를 비롯해서 가평의 특산품인 잣을 이용한 음식을 하는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때라 수목원으로 나들이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이곳은 고소한 잣이 들어간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IMG_3539 IMG_3516

실내에 주전자가 벽면에 가득 걸려 있는 모습이 독특했는데요. 물좋고 공기좋은 가평에서 빼놓을 수가 없는 막걸리맛이 궁금해지게 하는 인테리어 아닌 인테리어입니다.^^ 누구라도 저 모습을 보면 막걸리 한병은 주문하게 될거 같지요.ㅎ

여튼 푸짐한 한상이 차려졌는데요. 1인분 18,000원의 가평잣두부전골정식입니다. 포함된 음식은 보쌈과 전골, 메밀전병에 볶음김치, 순두부, 두부조림이 같이 나옵니다. 다양한 잣관련 음식들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푸짐한 상인데요. 2인이상 주문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보쌈종류, 전골, 수육 등은 단품으로 따로 주문할 수도 있어요.

 

 

IMG_3518

IMG_3535

메밀전병인데요. 강원도쪽으로 가면 으레 한번은 먹게 되는데요. 두부요리하는 곳을 가면 또 자주 등장하기도 하더라구요.ㅎ 전병은 두가지 종류인데 하나는 곤드레나물을 넣은 것과 김치전병이었어요. 김치만 맵겠다 했더니 나물로 만든 것도 매콤하니 느끼함을 느끼지 않게 만들어졌어요. 쫄깃한 메밀과 함께 그리고 볶음김치랑 곁들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IMG_3519

IMG_3534

두부보쌈인데요. 한접시 가득 수육과 뽀얀두부가 나오구요. 가운데 곁들일 수 있는 무채무침이 있습니다. 두부를 보면 아시겠지만 두부 안에 쏭쏭 박힌 뭔가가 보이지요. 그게 바로 유명한 가평의 잣입니다. 잣을 통째로 넣어서 씹히는 맛이 있구요. 씹을때 고소함이 그대로 전해집니다. 보쌈용 고기도 어떻게 삶았는지 모르겠지만 비린맛이 없이 담백하더라구요. 두부랑 먹어도 좋지만 고기만 먹어도 맛이 있어 쌈으로 자꾸 먹게 되더라구요.

 

 

IMG_3522

두부조림은 나에게서 조금 떨어져 있다는 이유로 많이 먹지는 않았는데요. 적당하게 양념이 배어서 맛있다고 언니들이 적극 추천을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두부를 아주 즐겨 먹는 편이 아니라서 아주 맛있다는 것을 잘 모르는 편인데요. 어릴때부터 익숙하게 먹었던 거라 아마도 그 감흥이 덜한거 같습니다.^^

 

 

IMG_3524

메인 메뉴들로도 푸짐하다보니 기본찬들에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요.
기본적인 김치류와 콩고기, 버섯, 두부볶음 등 그리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그건 아마도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음식이 푸짐해서일지도 모르겠어요.

 

 

 

IMG_3526 IMG_3527

순두부랑 전골입니다. 순두부도 한꺼번에 나와서 적당하게 덜어서 먹으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간이 되어 있지 않아서 심심하니 양념장을 올려서 먹으면 담백합니다.
그리고 전골은 4인분 상에 비해서 좀 양이 적은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다른 메뉴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라 아무래도 양을 조절한 듯 하긴 합니다. 먹다보니 남는걸 보면 푸짐하다고 다 놓은 것만은 아닌거 같긴 해요.^^ 시원한 국물에 콩나물이 들어가서 그런거 같긴 합니다. 적당하게 졸여서 두부를 건져먹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IMG_3528 IMG_3530

잣하면 떠오르는 곳이 바로 가평이죠. 그만큼 가평의 잣을 활용한 음식을 기대하게 되는데요. 두부에 잣을 넣을 거란 생각은 사실 못했어요. 왠지 기름기가 있을거 같아서 어울리지 않을거 같은데요. 두부에 송송 박힌 모습만으로도 식욕을 자극하는데요. 고소하게 씹히는 것이 밋밋하던 두부에 맛과 향을 가미시켰더라구요. 그리고 깨를 뿌리는 듯이 잣을 올려 놓아서 왠지 풍부하게 잣을 먹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IMG_3533IMG_3536

이런 찬으로 그냥 밥만 먹으면 섭하겠지요.ㅎ 가평잣막걸리를 빼 놓을수가 없는 상차림이라. 막거리 한대접 받아놓고 주거니 받거니.. 잣막걸리는 이전에도 먹어봤었지만 일단 코끝으로 전해지는 잣향과 함께 달달함이 있어서 젊은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막걸리지요. 요즘은 3%대 드링크류같은 가벼운 막걸리도 있던데요. 생막걸리를 좋아하는 분들은 또 이것만 고집하곤 합니다. 플라스틱 병이 아니라 주전자로 잔을 채우니 또 분위기 달라집니다.

 

 

IMG_3540 IMG_3541

이렇게 푸짐하게 한끼를 먹었는데요. 아침고요수목원 바로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서 수목원 나들이를 하면서 푸짐한 상으로 가평의 향과 맛을 가득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일단은 다른 지역에서는 맛보기 힘든 잣을 넣은 두부를 맛볼 수 있다는 것과 그 두부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이 있어서 두부요리 좋아하는 분들은 만족해 하실 거 같구요. 좋은 상차림에 지역막걸리도 한잔 하면 더욱 만족스런 한끼가 될 겁니다.

 

가평잣두부전골정식: 1인분 18,000원(2인이상 주문가능) / 묵박, 막국수정식 16,000원(2인이상 주문가능)

경기도 가평군 상면 행현리 515 // 031-584-5368 아침고유수목원 입구

0 추천

TAG 가평맛집 가평잣두부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