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 곳 – 율봄식물원

나의여행기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 곳 – 율봄식물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율봄식물원001

올해는 예년에 비해 날이 더운데다 가물기까지 해서 나뭇잎들이 타거나 말라

단풍이 물들기도 전에 이미 떨어지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제가 좋아하는 “율봄식물원”도 예외가 아니어서 작년에 비하면

단풍이 덜한 편이지만, 그래도 워낙 예쁜 곳이라 지난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율봄식물원002

원래는 1주일 전에 갈 예정이었으나, 다른 급한 일이 생기는 바람에 지난 주말에 갔는데

그날도 이런 저런 일이 자꾸 생겨서 일을 다 처리하고 오후 늦게야 가볼 수 있었습니다.

 

 

율봄식물원003

하지만, 해지기 전 시간대의 빛이 참 좋기 때문에 기분좋게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율봄식물원004

입구에서 매표를 하고 제일 먼저 동물체험장에 들렸는데, 몇달 전 보다 토끼 수가 많이 늘었더군요.

 

 

율봄식물원005

동물체험장 옆에 있는 공예체험장에서는 커피같은 음료도 판매를 하는데, 가격이 정말 착합니다.

 

 

율봄식물원006

체험장 안에서 작업에 몰두하고 계시는 분께 양해를 구해 아늑한 내부를 한컷 촬영해봤습니다.

제가 사진을 안했으면 아마 이곳에서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취미생활을 했을지도 모릅니다.

 

 

율봄식물원007

이 장면은 율봄식물원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뷰 중에 하나입니다. 쌓아놓은 항아리와

느티나무의 어울림이 참으로 아름답다는 생각이 듭니다.

 

 

율봄식물원008

그날 집을 나설 때 부터 작정을 하고 다육이 하나 입양할 생각이 있어서 온실부터 둘러봤습니다.

 

 

율봄식물원009

온실 안에서 만난 국화인데, 가을에는 역시 뭐니뭐니해도 국화꽃이 제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율봄식물원010

온실을 나오자마나 만난 붉은 열매가 예쁜 이나무는 검색해보니 “마가목”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율봄식물원011

“온실향기원”이라는 곳에서 제가 정말 좋아하는 나무, 남천(南天)을 만났습니다.

화살나무의 단풍이 너무 빨갛다면 남천은 적당히 빨개서 참으로 좋습니다.

 

 

율봄식물원012

온실향기원을 나와 “마음의 정원”으로 걸어가며 만난 예쁜 장면입니다.

초록과 노랑… 그리고 빨강의 조화로움을 한 프레임에 구성해봤습니다.

 

 

율봄식물원013

측백나무 끝자락에도 가을이 살포시 내려앉아 노란빛이 곱게 물들고 있습니다.

 

 

율봄식물원014

“마음 흘러가는 길”을 따라 낙엽을 밟으며 걷다보면 오만가지 잡념이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율봄식물원015

​”마음 바램길” 중간 어디쯤에서 촬영한 사진인데, 담을 때는 몰랐는데 집에 와서 보니

하늘빛이 조금은 쓸쓸해보입니다. 아마도 저녁무렵에 촬영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율봄식물원016

정성스레 쌓아올린 돌탑들이 있는 이곳은 “마음 함께 하는 길”입니다. 저 돌탑들은 율봄식물원 원장님이

이곳을 조성하면서 드러난 돌들을 버리지않고 모아다가 이렇게 직접 쌓은 것이라고 합니다.

 

 

율봄식물원017

“장승마을”에는 여러 종류의 장승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 맘에 드는 장승 하나 골라 하늘과 함께 담아봤습니다.

 

 

율봄식물원020

이곳에는 떨어진 낙엽들이 고스란히 쌓여 느낌좋은 장면들이 곳곳에서 보여집니다.

 

 

율봄식물원021

이곳은 “느티나무 산림욕장”이라는 곳인데, 가만히 서있으면 바람마저 잠시 머물다 가는 느낌이 듭니다.

 

 

율봄식물원022

율봄식물원은 입장요금이 5,000원인데, 저는 광주시민인지라 4,000원만 내고 입장했습니다.

이식물원은 볼거리도 많지만 계절이 바뀔 때 마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율봄식물원023

그날 제가 온실에서 입양해온 녀석입니다. 아주 건강해 보이지요? 이름은 물어보지 않아서 모릅니다. ㅠㅠ

 

 

율봄식물원024

율봄식물원은 자연 그대로의 쉼터이기 때문에 그곳에 머무는 동안 일상에 지친 몸과 상처받은 마음을

힐링하고 치유할 수 있습니다. 중부고속도로 광주IC에서 빠져나오면 차로 5분 밖에 안걸립니다.

여럿이 함께 와도 좋고,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도 좋은 곳입니다. 근처에 경안천습지생태공원과 함께

둘러보시면 제법 괜찮은 가을나들이가 될 것입니다.

 

[율봄식물원 이용안내]

 

1. 개장시간 : 오전 9시 ~ 오후 7시

2. 입장요금 : 성인-5,000원 / 중고생-4,000원 / 초등및유치원-3,500원

3. 주소 : 경기도 광주시 태허정로 267-54번길 (퇴촌면 도마리 102-3)

4. 문의 : 031-798-3119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