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마석가볼만한곳] 산책하기 좋은 모란미술관

추천여행기

[마석가볼만한곳] 산책하기 좋은 모란미술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마석가볼만한곳] 산책하기 좋은 모란미술관

미술관하면 왠진 정숙해야 하는 느낌이 강하다. 해외여행에서 찾은 미술관 또는 박물관은 그나라의 문화를 돌아볼 수 있는 장소로서 한번쯤 찾아가기 마련이지만 국내여행 중엔 예술에 관심이 많지 않고는 일부러 여행스케줄에 넣진 않는 것 같다. 하지만 전문지식이 없어도 자연스레 동화되어가듯 만나 볼 수 있는 미술관이라면 여행 중 만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오래전부터 가끔씩 찾아가는 모란미술관이 나에겐 그런 미술관이다.

모란미술관_001 모란미술관_002

모란미술관 찾아가는 길, 마석역

모란이란 단어가 자꾸 모란시장을 연상하게 하는 건 나만이 착각일까? 여행지로서 성남에 있는 전통시장인 모란시장이 각인되어서일지도 모르겠다. 모란미술관은 성남이 아닌 남양주에 위치하고 있다. 청량리역이나 잠실역에서 이곳에 오는 버스가 있긴 하지만 경춘선 복선전철로 만나면 조금 더 빨리 접근할 수 있고 정체에 대한 부담이 없어 이 방법을 권한다. 물론 10여분 걸어야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말이다.

모란미술관_004 모란미술관_006

익숙한 만남, 야외조각공원

모란미술관은 건물보다 훨신 더 넓은 정원을 갖고 있다. 정원 안에는 조각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몇해를 와봐도 익숙하다. 모란미술관은 조각전문미술관으로 야외전시가 주를 이룬다. 건물안에 전시물은 시즌별로 바뀌지만 야외에 전시된 조각상들은 늘 그곳을 지키는 것 같다. 그래서 이곳을 방문하면 작가의 의도를 파악하고 섬세한 관찰력이 필요한 약간은 피곤한 관람에서 벗어나 친한 지인의 집에 방문해 정원을 산책하는 느낌이 들어 그 편안 느낌이 좋다. 그래서 편한 느낌의 장소가 그리울 때 이곳이 생각나는 것 같다.

모란미술관_007 모란미술관_008

로댕의 발자크가 머무는 곳, 수장고 모란탑

모란미술관 본관 옆에 노란 건물은 수장고다. 건축가 이영범이 설계한 이 건물은 미술관의 소장품과 자료를 보관하는 곳으로 순수조형물이다. 미국건축가협회(AIA)뉴욕시지부에서 디자인상을 받은 건축물이기도 하다. 기울어진 회색 탑은 모란탑이다. 내부에서 올려다본 구획된 공간을 통해서 하늘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밤하늘을 올려다 보면 참 근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그 시간까지 이곳에 머무를 날이 있을지는 의문이다.

모란미술관_012 모란미술관_013 모란미술관_014 모란미술관_016

작가의 상상력에 나의 상상력을 더하는, 산책

몇 번 오다보면 늘 같은 조각들이 맞이하는 것이 밋밋할 것 같지만 그 익숙함에 안정감을 느끼는 모란미술관. 조각상들과 앞에서 재밌는 포즈를 취하며 사진으로 추억을 담는 것도 이 미술관을 즐기는 법이다. 내가 방문한 날 어린아이와 함께 한 가족이 한쪽 구석에 돗자리를 깔고 피크닉을 즐기고 있었는데 지나가던 직원분이 별다른 재재를 하지 않는 것보니 피크닉도 가능한 것 같다. 멋진 조각상과 함께 나른한 오후를 보내는 단란한 가족들의 모습이 참 잘 어울이는 모란미술관의 오후다.

모란미술관_017 모란미술관_019 모란미술관_020

모란미술관 주변 가볼만한 곳, 마석여행

모란미술관은 백련사와 인접해 있어 미술관내 야외조각공원과 함께 돌아볼 수 있다. 마석역 주변에는 흥선대원군묘가 자리 잡고 있는데 모란미술관으로 마실갈 때 함께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인근 맛집으로는 마석주민들이 추천하는 쌍둥이해장국이 있다. 마석은 가평으로 떠나는 여행길에 접할 수 있는 곳이니 가평여행을 계획할 때 모란미술관을 코스에 넣어 여행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0 추천

TAG 데이트코스 마석가볼만한곳 마석여행 모란미술관 산책하기 좋은 곳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