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포천 가볼만한곳 다양한 버섯을 맛볼 수 있는 버섯골 이슬비가든

맛집여행기

포천 가볼만한곳 다양한 버섯을 맛볼 수 있는 버섯골 이슬비가든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포천 가볼만한곳 다양한 버섯을 맛볼 수 있는 버섯골 이슬비가든

포천여행 594

포천여행에서 맛보게된 버섯골 이슬비가든입니다.

올해의 첫 눈이 내렸고, 오후 7시가 조금 넘은 시간대로 주변은 가로등 하나 보이지 않을정도로 어두컴컴해서

어느곳인지 위치를 가름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더우기 경기도 포천은 지리적으로 자주 가는곳이 아니라 더욱 가름할 수 없었는데요 다음 기회에 가족들과 함께 올 때는

네비에 의존해서 와야겠지요~

포천여행 537

포천 여행에 함께한 지인의 표현을 빌리자면 새로이 들어보는 버섯이름도 있는 것이 참생소했습니다.

평소 제가 알고 있는 버섯이름은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양송이, 영지, 팽이, 목이 등으로 10여종인데

전 세계에 있는 버섯은 2천여종으로 우리나라에서 자생하고 있는 버섯은 1,000여종이며, 이중에 식용가능한 버섯은 100여종이라고 합니다.

늦은 저녁식사였지만…사전 예약으로 밥상이 기다려지고 있으니 차려진 밥상을 보는 순간 심한 군침이 돋기 시작했습니다.

포천여행 548

샤브용 고기는 한우가 아닌 외국산으로 어묵모양과 비슷한 것들이 반듯한 모양으로 차려져 나왔습니다.

진귀한 버섯이 4조각과 물만두

포천여행 543

푸짐한 채소와 느타니버섯, 표고버섯, 꽃송이버섯, 청경채, 부추, 참나물, 팽이등으로 샤브용들입니다.

당근위에 올려진 버섯은 짚에서 자란다는 총각버섯으로 중국이나 베트남에서 자라는 버섯이라고 합니다.

생소해서 더욱 관심있게 보았네요

포천여행 546

육수가 보글 보글 끓기 시작하자~~순서에 상관없이 넣어 맛보면 되는 것입니다.

평소 샤브 샤브를 맛볼 때면 고기와 채소 둘 중 어느것을 먼저 넣어야하는지  참~ 망설이는데요

여쭈어 보니 순서와 상관없이 입맛 당기는대로 넣어 맛보면 된다고 합니다.

포천여행 544 포천여행 545

곁들이 찬들과 함께 나온 삼색국수입니다.

무엇으로 만들었는지 여쭈어 보지는 않았지만, 당근, 호박, 시금치를 넣어 만든 것이 아닐까 합니다.

포천여행 552

이슬비 가든 사장님이 넣어 주신것이 아닌 함께한 여행지기 친구들과 제가 넣은 채소들입니다.

보기 좋은 음식이 맛도 좋다? 잖아요

고스란히 질서있게 채소들을 넣으니 젓가락 가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포천여행 556

이것은 버섯 탕수육으로 처음에 상차림기 같이 나오는 것인데

필요시 무료서비스가 제공되는 탕수육입니다.

포천여행 562

포천여행 568

마치 여행이 아닌 맛집 먹방을 온것처럼 푸짐함으로 인해 계속 채소들은 육수와 함께 아우러지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평소 3배 이상의 양을 맛본 것 같습니다.

늦은 저녁식사 시간으로 인해 더욱 맛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포천여행 567

이웃나라에서 생산된다는 총각버섯입니다. 마치 작은 오징어 순대 같은 모양같기도 하구요

보들 보들한 버섯 맛이었습니다.

포천여행 573

여행자의 경우 샤브맛은 육수맛 보다는 육수에 최대한 짧은 시간에 채소들을 살짝 데쳐서

맛보는 것이 본연의 맛이라 생각합니다.

많은 채소들로 인해 육수를 계속 리필하는 것이 조금은 번거운 것 같습니다.

식탁위에 육수를 넉넉하게 올려 놓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포천여행 579

마지막 단계에서 육수에 죽거리를 넣고 한소큼 끓인다음 죽을 맛보는 것입니다.

샤브를 끓이는 동안 실내온도 상승으로 인한 따듯함으로 인해 뜨근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포천여행 588

버섯골 이슬비가든은 마치 오래된 박물관같은 분위기로 오래된 생활용품을 소장하는 취미가 있으신지

곳곳에 쌓여있는 오래된 것들이 꽤 많아 보였습니다.

함께 일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이 아닌 두 부부께서 운영하시는 곳으로 TV방송에도 여러번 출연하신 것 같았습니다.

벽에는 출연 당시의 현수막과 버섯의 이로운점과 음식의 색상, 종류, 성분, 효능에 관한 상세한 설명까지 있는

포천 가볼만한곳으로 다양한 버섯들을 맛볼 수 있었던 버섯골 이슬비가든이었습니다.

운영시간 : 10 : 00~22 : 00

경기도 포천시 영중면 성장로

031-534-1880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