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겨울낭만여행) ‘포천아트밸리’

추천여행기

겨울낭만여행) ‘포천아트밸리’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밤하늘 별이 더욱 반짝이는 겨울입니다. 이런 계절에는 야경이 멋있는 곳을 찾아가거나 밤하늘 별자리를 더욱 가깝게 만날 수 있는 천문대를 방문하면 좋겠지요.

포천에 있는 아트밸리는 낮 동안에는 멋진 호수와 조각공원을 만날 수 있고 밤에는 별자리를 관찰 할 수 있어 하루종일 머물 수 있는 곳입니다.

DSC00733

포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암석은 중생대 쥐라기시대의 화강임인데 우리가 알고 있는 청와대와 국회의사당등 유명한 서울시내의 빌딩들은 대부분 포천의 돌을 가져다가 썼다고 합니다. 그만큼 단단하고 입자가 균일해서 멋있는 외관을 꾸밀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름이 높아 포천석으로 불리운답니다.

DSC00801

이 곳 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지 화강암을 채석하던 채석장이었는데 포천시에서 친환경예술공원으로 새롭게 조성하였습니다. 채석을 하느라 깊게 파인 곳에 지하수가 유입되고 빗물이 고여 아름다운 호수가 생겨났고 도룡뇽과 버들치가 살고 있는 1급수 호수로 유명한 천주호가 되었습니다.

바닥의 화강암이 비추어 에머랄드 빛을 내는데 둘레의 화강암벽들과 조화를 이뤄 멋진 풍광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DSC00723

아트밸리에 방문하면 먼저 만나는 것이 두량으로 이루어진 모노레일인데 자세한 설명과 함께 손에 닿을 듯 단층과 토르등을 볼 수 있습니다.

DSC00854

몸이 불편하거나 어린아이들을 동반한 분들도 힘들지 않게 오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작은 기차를 타고 암벽을 오르는 체험은 색다른 경험이더라구요.

DSC00742

모노레일에서 내려 조금만 걸어가면 천문과학관이 있는데 낮에는 태양을 관찰하고 밤이면 천체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별자리를 관찰 하는 것 뿐만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특히 원형 하늘에 있는 사계절 별자리를 4D로 관찰 하는 체험관은 이색적입니다. 북극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별자리를 찾는 방법도 알 수 있는데 재밌는 설명을 곁들여 들으며 찾다보면 어느새 착지하는 유쾌한 별자리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어른들도 한번더~~를 외치게 됩니다.

DSC00760  DSC00758  DSC00750 DSC00765

천장에 달려있는 커다란 지구는 페이스북에 접속해 있는 지구모습도 보여주고 하늘에 무수히 많이 떠있는 비행기의 동시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주 어느 별에서 지구를 바라보는 모습이 이런 모습이겠지요?

DSC00851

넓은 야외 전시장에는 화강암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조각품들을 돌아보며 산책할 수 있는 탐방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늘정원에는 연인이나 가족들과 함께 걸으며 소원을 적어 걸어 둘 수도 있습니다. 독특한 모양의 작품들과 함께 천천히 걸으며 추억여행을 해보세요.

DSC00840

이밖에 특별한 음향장치 없이도 울림이 좋은 호수 공연장이 있습니다.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도 이곳에서 했다지요.

DSC00869

돌문화 홍보전시관도 있어서 암석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많이 찾아 온답니다.

DSC00819

때로는 겨울잠을 자고 싶은 욕구가 솟지만 떨치고 집밖으로 나서면 이렇듯 건강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별빛이 가득한 하늘, 상상만으로도 마음이 설레네요.

 

*포천아트밸리

주소;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전화;031-538-3485 (천문과학관;031-538-3046)

운영시간;3월~10월 (09;00~22;00), 11월~2월 (09;00~21;00) 연중무휴이나 월요일에는 야간 운영은 하지 않는답니다.)

홈페이지;www.artvally.or.kr

0 추천

TAG 겨울여행지 별빛여행 서울근교여행 천문과학관 포천아트밸리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