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경기도 겨울낭만여행] 호수겨울꽃빛축제가 열린 일산호수공원

추천여행기

[경기도 겨울낭만여행] 호수겨울꽃빛축제가 열린 일산호수공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꽃박람회로 유명한 ‘꽃의 도시’ 경기도 고양.
봄부터 가을까지 시내 곳곳에는 아름다운 꽃들이 자라고 있으며, 꽃과 관련된 축제도 계절별로 이어집니다.

그동안 겨울에는 행사가 없었는데 2015년 겨울, 드디어 사계절 꽃잔치를 완성하는 겨울꽃 축제가 마련되었습니다.
생화(生花)는 아니고 조명을 이용한 축제랍니다.^^

축제가 열리는 장소는 ‘고양꽃박람회’ 때와 비슷합니다. 고양꽃전시관과 주제광장 주변으로 갖가지 조명장식을 설치했습니다.

관람은 무료이며,
축제기간은 2015년 12월 18일부터 2016년 1월 10일까지,
점등시간은 평일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 주말은 오후 5시부터 오전12시(자정)까지입니다.
크리스마스 이브(12.24.)와 연말(12.31.) 오후 7시에는 불꽃놀이도 펼쳐집니다.
GYLIGHT190

축제장은 대중교통으로 다녀오기 편리합니다.
서울지하철 3호선(일산선) 정발산역에서 내린 후 1, 2번 출구로 나가면 호수공원으로 연결되는 일산문화공원이 있습니다.
공원 끝 구름다리를 지나면 호수공원의 중심광장인 한울광장이 나오는데, 진행방향 왼쪽(정방향 남동쪽)으로 조금 더 걸어가면 주제광장이 나옵니다.
GYLIGHT137

요즘 오후 5시 반 정도면 해가 지기 시작하는지라 그 즈음 공원을 찾았는데요.
드넓은 호수공원을 배경으로 가을 못지 않게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었습니다.
GYLIGHT180

아직 밝을 때 빛축제장 전체를 먼저 둘러 봤습니다.

축제장을 크게 한바퀴 둘러 보고 제대로 밤이 깊어지자 본격적인 구경에 나섰습니다.

실내행사도 있다고 해서 꽃전시관 내부에서 할 줄 알았는데, 전시관 앞에 대형 천막으로 가건물을 만들어서 거기를 이용한다고 하는군요.
GYLIGHT354

꽃전시관 앞 광장에는 꽃모양의 대형 조명탑이 서 있고, 가장자리 4곳에는 고양시 상징인 ‘고양 고양이’, 내년 병신년 띠동물인 원숭이, 그리고 악기와 악기를 연주하는 곤충 조형물이 각각 자리잡고 있습니다.
GYLIGHT333GYLIGHT349GYLIGHT344

실내행사장(천막) 옆으로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있는데, 통로 형태로 조명을 설치해 놓고, 곳곳에 일종의 포토존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GYLIGHT267GYLIGHT274

끄트머리에는 크고 작은 하트(♡)모양 조명이 몇 개 더 설치되어 있습니다.
GYLIGHT290GYLIGHT282

실내행사장과 주제광장 사이에는 벽 형태의 전시공간이 있는데, 이곳에는 수천가지 색깔로 계속 변하는 꼬마전구 조명을 설치했습니다.
GYLIGHT259

원형인 주제광장 가운데에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그 앞으로는 미로형 LED 장미조명을 설치해 놓았습니다.
GYLIGHT241GYLIGHT238

주제광장 가장자리에는 반원 형태의 물결모양 천정이 있는 계단공간이 있는데, 이곳 조명은 그 모양을 활용해서 파도가 치는 듯 불빛이 움직입니다.
GYLIGHT251

주제광장에서 수변 산책로로 이어지는 공간에는 고래, 북극곰, 팽귄, 용 등 다채로운 모양의 등 조명이 집중 배치되어 있습니다.
GYLIGHT225GYLIGHT223GYLIGHT210

호수 위에도 몇 가지 조명 조형물과 축제 제목 조명이 설치되어 있고,
수변 안전난간에 설치된 조명은 다양한 모양을 그리며 주변 조형물을 비추며 움직입니다.
GYLIGHT201GYLIGHT188

수변 공간에는 소원 풍등날리기 유료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동그란 주황색 풍등을 날리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마침 달밤이라, 달을 향해 무리지어 날아가는 풍등 행렬이 볼 만 했습니다.
GYLIGHT204GYLIGHT206

수변 산책로 중 한울광장과 꽃전시관 아래(고양 꽃박람회때 꽃배 선착장이던 곳) 구간에는 안전난간에 눈꽃모양 LED 조명과 일반 조명을 함께 설치해 놓았습니다.
GYLIGHT379GYLIGHT373

계속 점멸하기 때문에 순식간에 빛이 들어왔다가 나갔다가를 반복하는지라, 갑자기 어둡다가 갑자기 밝고 그렇습니다.

밖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실내행사장으로 들어갑니다.
안은 생각보다 넓은 편인데요.
입구에서 절반 정도는 세계각국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 겸 휴게실입니다.
GYLIGHT302

요사이 날씨가 평소 이맘때 보다 따뜻해서 겨울같지 않지만, 그래도 해진 후면 추위가 제법 느껴지지요?

축제장 구경하다가 잠시 들어와서 몸도 녹이고, 음식도 사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음식 가격은 시중과 비교했을 때 무난한 편입니다.

단순히 음식만 파는 게 아니라 그 음식과 관련된 이야기도 판지에 붙여서 곳곳에 걸어 놓았답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GYLIGHT304

행사장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무대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축제기간동안 공연이 계속 이어진다는군요.
GYLIGHT360

가장자리에는 몇 가지 체험장이 함께 자리잡고 있습니다.
GYLIGHT303

실내행사장을 살펴 본 후 올해 처음 열리는 ‘호수겨울꽃빛축제’ 관람을 마쳤습니다.

호수공원은 사계절 언제나, 밤이나 낮이나 산책하기 좋은데, 이번 겨울에는 아름다운 조명축제까지 구경할 수 있답니다.^^
GYLIGHT402

고양 호수공원 주변에는 대규모 복합 문화.상업시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정발산역에서 호수공원을 바라봤을 때 뒷편으로 고양 아람누리(복합문화공간)가 있고, 앞쪽 일산문화공원 왼편에는 웨스턴돔, 오른편에는 라페스타 쇼핑몰 거리가 있습니다.

빛축제 관람 전후에 함께 살펴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이곳에도 군데군데 조명을 설치해 놨거든요.^^
GYLIGHT414

1 추천

TAG 겨울축제 경기북부여행 고양 호수공원 고양시 고양축제 일산 호수공원 조명축제 호수겨울꽃빛축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