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포천여행] 한잔의 술과 한걸음의 이야기 :: 배상면주가 산사원 전통주박물관

추천여행기

[포천여행] 한잔의 술과 한걸음의 이야기 :: 배상면주가 산사원 전통주박물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한잔의 술과 한걸음의 이야기 :: 배상면주가 산사원 전통주박물관

겨울이 오면 거품을 걷어낸 맑은 술이 당긴다. 같이 맞장구 쳐주는 친구라도 있다면 당장 떠나고 싶은 곳, 산사원. 특히 이곳은 눈 오는 날 더욱 생각나는 것 같다. 정종 한잔과 손잡고 함께 눈 맞고 싶은 사람이 떠오르게 하는 산책길이 있어 바쁜 일상을 버리고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산사원_002 산사원_004

우리 한잔 할래, 배상면주가 산사원

산사원은 산사춘으로 잘 알려진 배상면주가가 운영하는 전통주박물관이다. 2개의 층으로 구분되어 있는 데 입구에서 시작되는 지상층은 전통주에 대한 이야기로 꾸며진 전시관과 가양주실습실로 구정되어 있고 아래층에는 배상면주가에서 내놓은 주류들을 시음 할 수 있는 시음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입장료는 2천원인데 미니어처술 한병과 시음잔을 준다. 이때 받은 시음잔으로 시음코너에서 전통주를 시음할 수 있다. 이렇게 종류가 많았나싶을 정도의 배상면주가의 전통주. 각각 도수와 맛이 다르니 모두 맛보려면 시음잔 바닥이 덮힐 정도로만 담아 맛보는 것이 요령. 또하나 눈여겨볼만한 건 술지게미로 만든 술안주다. 시음하면서 이것들을 안주삼아 맛보는 재미도 놓치지 말자.

산사원_006 산사원_009

독이 안내하는 풍류, 세월랑

시음코너 옆에는 배상면주가의 모태가 되는 국순당 배상면 창업주의 소품과 철학을 찾아볼 수 있는데 이 방의 관람을 끝으로 산사원박물관을 나서게 된다. 산사원은 박물관 외에도 야외의 산책로가 볼만한데 산책로와 박물관을 이어주는 세월랑이 가장 맘에 든다. 세월랑에는 500여개의 항아리가 채워져 있는데 이 독에는 실제 숙성되고 있는 전통 증류수가 채워져 있다. 술이 세월따라 익어가는 길에서 풍류를 맛본다. 이 길에는 소원을 적는 곳이 있는데 새끼줄에 엮인 소원들이 하나둘 이뤄지길 바라며 나의 소원 하나 엮어본다.

산사원_010 산사원_013

우리 같이 걸어볼까, 눈 맞으며 산책

눈 내리는 날 찾은 산사원. 세월랑의 독들을 따라 걷다보면 어느새 산사원의 뜰이 내 눈앞에 펼쳐진다. 흩날리는 눈발이 더욱 운치 있는 초록빛을 잃은 널따란 잔디밭너머엔 우곡루가 보이는데 이곳에 올라 바라본 세월랑의 모습은 아득한 지난날을 보는 듯하다. ‘내가 저곳에 있었던가!’ 싶은 아득함은 이만큼의 시간을 돌이켜보는 시간을 갖게 한다. 우곡루 뒤편에 숨어 있는 자성루는 늘 궁금증을 자아낸다. 가보지 못하는 곳에 대한 동경이 부르는 호기심이 언젠가 저곳에 들어가보리라 하는 야심찬 목표를 세운다. 세월랑과 우곡루 좌우엔 취선각과 부인당이 자리잡고 있는데 취선각은 조금 더 날씨가 따뜻해지면 이곳에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 할 벗과 찾고 싶다. 부인당은 근대 양조장을 재현해놓은 곳인데 산책길에 구경하면 좋을 것 같다.

산사원_005 산사원_012

산사원 주변 가볼만한 곳, 포천여행

포천에 위치한 산사원 주변엔 포천의 명소들이 가득하다. 대표적으로는 산정호수가 있으며 산정호수를 둘러싼 명성산은 어느 계절에 가도 운치있는 풍경으로 여행자를 만족시킨다. 산정호수를 찾았다면 평강식물원도 함께 찾아보자. 이 외에도 포천아트벨리와 비둘기낭폭포는 포천여행시 꼭 둘러봐야 할 명소. 눈이 오면 운치를 더하는 포천의 명소들과 함께 산사원 나들이 계획해보는 건 어떨까?

지도는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0 추천

TAG 산사원 전통주 전통주박물관 포천여행 힐링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