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남양주 가볼만한 곳 –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

나의여행기

경기도 남양주 가볼만한 곳 – 왈츠와 닥터만 커피박물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왈츠와닥터만001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에는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려봤을 법한

커피박물관 “왈츠와 닥터만”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저도 1년에 1번 정도는 들려보는 곳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빨간 건물이 바로 “왈츠와닥터만”인데, 1층에서는 레스토랑을 운영 중이며,

북한강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이 아주 좋은 2층과 3층이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왈츠와닥터만002

박물관으로 오르는 계단에 들어서자 건물 내부에 배어있는 커피향이 물씬 풍겨와 기분이 참 좋아집니다.

 

 

왈츠와닥터만003

건물 외벽과 마찬가지로 내벽도 적갈색으로 되어 있어서 커피박물관이라는 타이틀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왈츠와닥터만004

이 곳 “왈츠와 닥터만”에서는 커피의 역사와 커피의 일생, 커피 문화 등 커피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접할 수 있고,

30분 간격으로 바리스터의 설명에 따라 커피 추출 체험을 할 수 있어 각종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왈츠와닥터만에서 담아온 커피향 가득한 장면들을 천천히 감상해주세요. ^^

 

 

왈츠와닥터만005

예전에는 이렇게 철로 만든 용기에 커피를 볶았던 것 같습니다. 아날로그적 감성이 물씬 풍기는 장면입니다.

 

 

왈츠와닥터만006

요즘처럼 그라인더나 전동믹서기가 없던 시절에는 이렇게 절구를 이용해 커피를 분쇄했었구요.

 

 

왈츠와닥터만007

나무와 철로 만든 수동그라인더인데, 여기에 원두를 넣고 갈면 커피향이 더욱 진하게 날 것 같습니다.

 

 

왈츠와닥터만008

다소 그로테스크한 느낌 마저 드는 이 주전자에서는 예술적 감각과 뛰어난 세공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왈츠와닥터만009

이 분위기 좋은 장면을 카메라에 담지않고 그냥 지나치는 사람이 있다면 그분은 다분히 무감한 사람입니다.  ^^

 

 

왈츠와닥터만010

로스팅을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 원두의 빛깔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5단계로 친절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왈츠와닥터만011

자… 이제 그토록 고대하던 커피 추출 체험을 해볼 시간입니다. 여러분… 준비 되셨나요? ^^

 

 

왈츠와닥터만012

먼저 갓볶아낸 신선한 원두를 수동그라인더에 넣고 정성스럽게 갈아줍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왈츠와닥터만013

그렇게 갈아낸 커피가루를 미리 준비해둔 드리퍼에 넣고 원할한 드립을 위해 수평을 잘 맞춰줍니다.

 

 

왈츠와닥터만014

본격적인 드립에 앞서 물을 살짝 붓고 뜸을 들여줘야 하는데, 포인트는 물이 밑으로 흐르지 않는게 좋다는 것입니다.

 

 

왈츠와닥터만015

뜸이 어느 정도 들고 나면 전용주전자에 미리 담아놓았던 뜨거운 물을 이용해 본격적으로 드립을 시작합니다.

 

 

왈츠와닥터만016

자… 이렇게 해서 생초보들의 작품이지만 그래도 진한 향기가 물씬 풍겨나는 원두커피가 석잔이나 만들어졌습니다.

 

 

왈츠와닥터만017

다음코스는 자기가 내린 커피를 들고 미디어룸으로 들어와서 “커피역사 탐험대”라고 하는 영상을 감상했습니다.

커피의 고향이 아프리카라는건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본격적인 커피문화의 발상지가 이슬람문화권인

아랍국가였다는 사실은 저도 그날 처음 알았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분이 이곳 왈츠와닥터만 관장님이랍니다.

 

 

왈츠와닥터만018

흥미로운 영상 관람을 마치고 박물관 3층으로 올라서자 더치커피머신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왈츠와닥터만019

도톰하고 예쁘장한 유리잔에 미리 준비해놓은 더치커피도 한잔씩 시음할 수 있습니다.

 

 

왈츠와닥터만020

발코니에는 온도와 습도를 관리하기 위해 온실을 만들어서 이렇게 커피나무를 직접 재배하고 있기도 합니다.

 

 

왈츠와닥터만021

저 평범해보이는 초록나무에서 어떻게 이런 향기좋은 커피콩이 만들어지는지 정말 신기하기만 합니다.

 

 

왈츠와닥터만023

왈츠와닥터만 커피박물관을 방문하시게 되면 박물관 바로 앞으로 흐르는 북한강 강변길을 따라 여유롭게 산책하는

또 다른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에는 유명한 성악가들이 참가하는 음악회도 열린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은 폐역이 된 능내역 혹은 다산생태공원 둘중에 한군데를 둘러본 다음에 여기 왈츠와 닥터만,

그리고, 남양주종합촬영소 이렇게 세곳을 차례대로 둘러보면 참 좋은 주말나들이가 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왈츠와 닥터만 이용안내]

 

1. 입장요금 – 성인 5,000원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3,000원) 미취학아동 및 장애인 무료

2. 운영시간 – 오전 10:30 ~ 오수 6시 (5시까지 입장) * 매주 월요일 휴관

3.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856-37 (조안면)

4. 문의 – 031)576-0020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