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수원 가볼만한 곳 – 수원시립아이파크박물관

나의여행기

경기도 수원 가볼만한 곳 – 수원시립아이파크박물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01

요즘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매우 이색적인 전시회가 두가지나 열리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지난 주 토요일에 지인 몇분과 함께 관람하고 왔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말 좋았다는 것입니다.

수원시립 아이파크미술관( 이하 SIMA라 칭함.)에서는 현재 두가지의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하이퍼 리얼리즘: 보는 , 보이는 , 보여지는 이라는 전시회이며

다른 하나는 상상으로 깎은 나무 라고 하는 전시회입니다.

“하이퍼 리얼리즘”展은 3월 30일까지이며, “상상으로 깎은 나무”展은 3월 13일까지입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02

SIMA 안에 들어가서 내부 구조를 보고 처음 받은 느낌은 정말 근사하고 멋지게 잘 지었다는 것입니다.

그날 오후에 비가 많이 와서 외부 전경은 촬영하지 못했네요. ㅠㅠ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03

SIMA의 건물 구조에 대한 제 개인적인 느낌은 무척 심플하면서도 참 시원시원하다는 것입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04

두가지의 전시회 중에 먼저 “하이퍼 리얼리즘”전부터 감상하도록 순서가 정해져 있습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05

하이퍼리얼리즘전에서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작품은 “파블로 루이즈”라는 작가의 섬세한 점묘화입니다.

얼핏 보면 연필로 그린 뎃셍같지만, 잉크로 점을 하나하나 섬세하게 찍어서 그린 작품들이라고 합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06

이 조각상은 페이스북의 CEO인 “마크주커버그”인데요, “아담 빈”이라고 하는 작가의 작품입니다.

아담빈은 대중적으로 유명한 사람들의 두상을 극사실적이고, 정밀하게 묘사했습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07

다소 이색적인 이 작품은 “로빈 일레이”라는 작가의 “굴절된 페더(검정)”이라는 작품입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08

소름이 돋을 정도로 굉장히 사실적인 이 작품은 “마크 시잔”이라는 작가의 작품입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09

이 작품도 “마크 시잔”의 작품인데, 머리카락 한올, 실핏줄, 거친 피부 등을 극사실적으로 묘하한 점이 놀랍습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10

흑백톤의 무채색 표현이 돋보이는 이 작품은 “마르타 펜테르”라는 작가의 작품입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11

“캐롤 A. 퓨어맨”이라는 작가는 수영이라는 분야를 주로 다루는데 이 작품 역시 진짜 수영선수처럼 보여집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13

“캐롤 A. 퓨어맨”이라는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나면 자연스럽게 2층으로 오르게 됩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14

“엘로이 M. 라미로”라는 작가는 인간의 심리상태를 강한 대비를 이용해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15

진짜 보다 더 진짜같아 보이는 이 작품은 “크리스토퍼 데이비드 화이트”라는 작가의 “파이프의 꿈”입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16

“하이퍼리얼리즘”전 관람을 마치고 “상상으로 깎은 나무”전을 관람하기 위해 이동하다보면 중간에

“수원시의 미술발전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해놓은 공간을 지나게 됩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17

“상상으로 깎은 나무”전시회장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도시를 나는 여인”이란 작품을 만나게 됩니다.

 

“상상으로 깎은 나무” 전시회는 의자나 책상 등을 만들어온 목수 “김진송”님의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는데요,

일상적인 용도에서 벗어나 유희적이고 미학적인 고민에서 얻어진 결과물들이라고 합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18

​”생각이 자라는 바위”라는 작품인데, 전시회 초입부터 저절로 미소를 머금게 하는 작품들이 자꾸만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19

이 장면은 ​”성질 급한 메뚜기 병사들”이라는 작품인데, 오른쪽 레버를 돌리면 메뚜기 병사들의 움직임을 볼 수 있습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20

왠지 좀 발칙해 보이기도 하고 다소 엽기적이기도 한 이 작품은 “두뇌 교체”라고 하는 작품입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21

한 아이가 직접 돌려가며 체험을 하고 있는 이 작품명은 “달에 갈 시간”인데, 나무토막이 물결 모양으로 움직입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22

이작품은 “개와 의자의 진화”라고 하는데, 그날 제가 SIMA에서 봤던 작품 중에 가장 인상깊게 본 작품입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23

아이들이 보기엔 다소 무서워보일 수도 있는 이 작품은 “교수대의 개”라고 하는 작품입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24

“번개를 잡은 아이”라는 작품을 보면서, 아이들이라면 충분히 이런 상상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상으로 깎은 나무”전시회에는 이 밖에도 나무토막과 쇠붙이를 함께 이용해서 만든 특이한 작품들을 비롯해

새로운 상상력을 자극하고 다양한 스토리가 담겨있는 작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25

SIMA의 2층 전시장 옆에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되는 “미술관 라이브러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미술, 디자인, 건축과 관련된 서적들은 물론 다양한 정기간행물들도 열람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026

전시회 감상을 마치고 다시 1층으로 내려오면 다양한 음료와 다과를 판매하는 “카페테리아”를 만나게 됩니다.

2015년 10월에 개관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SIMA)는 어느새 수원시민들의 새로운 문화쉼터로 멋지게

자리매김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변에 “화성행궁”과 “행궁동벽화마을” 같은 나들이 명소도 연계되어 있어

이곳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과 함께 둘러보시면 참 좋은 주말나들이가 될 것입니다.

 

 

[관람안내]

관람시간 – 하절기(3~10월) 10:00~19:00, 동절기(11~2월) 10:00~18:00 (월요일 휴관)

관람요금 – 일반(19세이상) 4,000원, 학생/군인 2,000원, 어린이(미취학) 1,000원

예약문의 – 031)228-3800 (홈페이지 http://sima.suwon.go.kr)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33(신풍동 238-1)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