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용인 가볼만한 곳 – 용인 대장금파크

나의여행기

경기도 용인 가볼만한 곳 – 용인 대장금파크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대장금파크001

경기도 용인에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한류 사극 제작 단지 “용인대장금파크”라는 곳이 있습니다.

지난 주말 집에서 가까운 곳을 검색한 결과 용인에 “대장금파크”라는 곳이 있다는 걸 알게 되서

지인들과 다녀왔는데, 오늘 그곳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장금파크003

“용인대장금파크”는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사극은 물론 현대극, 영화, CF까지

다양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우리나라 최대규모의 오픈세트장이라고 합니다.

 

 

대장금파크002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제일 먼저 안내표지판을 봤는데, 예상했던 것 보다 규모가 훨씬 커서 적잖이 놀랬습니다.

이 곳에서는 “대장금”은 물론… 신돈, 주몽, 이산, 선덕여왕, 동이, 짝패, 계백, 해를품은달, 무신, 아랑사또전,

마의, 구거의 서… 이루 다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사극이 촬영됐다고 합니다.

 

 

대장금파크006

각종 사극의 주인공들이 서있는 이 곳은 “궁중의상 체험실”인데, 체험비가 20,000냥이나 해서 그냥 패스했습니다. ^^

 

 

대장금파크005

안내표지판을 보고 이곳을 다 둘러보는데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릴 것 같아 커피 한잔 마시고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대장금파크007

자… 그럼 지금부터 “용인대장금파크”를 저와 함께 천천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대장금파크008

제일 먼저 둘러본 곳은 정말 너무나도 인기가 많았던 드라마였죠? 이영애씨가 주연을 맡아서 열연했던 대장금…

그 “대장금세트” 중에서도 “수라간”이라는 곳인데, 드라마에서 봤던 장면 그대로 꾸며져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대장금파크009

이 곳은 “최우사택”이라는 곳인데, [무신]에서 노비출신 김준이 최고 권력자가 되어 머무른 처소라고 합니다.

이 때 부터 우리는 세트가 너무나도 웅장하고 멋지게 잘 꾸며져 있어서 “우와~ 우와~”를 연발하고 다녔습니다.

 

 

대장금파크010

여기는 뭐… 다들 아시겠지요? “포도청”입니다. 그런데 날씨가 쌀쌀해서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ㅎㅎ

 

 

대장금파크011

포도청 뒷편에는 “옥사”가 있었는데, 이것도 체험이라면 체험이랄까? 안으로 들어가봤는데, 기분이 묘해지더군요. ^^

 

 

대장금파크012

포도청, 저잣거리를 지나 제일 높은 곳에 있는 “무량수전. 안양루”란 곳에 올라왔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정말 멋지고 근사합니다. 입에서 “대​박!”을 계속 외쳐댑니다.

 

 

대장금파크013

“무량수전” 좌측에는 “홍보관”이라는 건물이 하나 있는데, 겉에서 보기엔 “뭐 있겠나?” 싶었습니다.

 

 

대장금파크014

하지만, 안으로 들어선 순간… 전혀 예상치못한 깔끔한 분위기에 다시 한번 놀라고 말았습니다.

 

 

대장금파크015

“무량수전.안양루”에서 내려와 “돈화문”이라고 적혀있는 관문을 통과하면 “인정전”이라는 궁궐로 이어집니다.

 

 

대장금파크016

“인정전”으로 들어섰습니다. “인정전”은 왕의 즉위식과 책봉식, 그리고, 화려한 연회가 펼쳐지는 곳이라고 합니다.

사진 좀 한다는 분들은 경복궁에 가면 근정전 앞에서 광각으로 이런 구도로 한번쯤 담아보시죠? 정말 근사합니다.

 

 

 

대장금파크018“인정전”을 나와 “동궁전”과 “중궁전”을 둘러보기 위해 “규장각” 앞을 지나고 있습니다.

 

 

대장금파크019

규장각, 동궁전, 중궁전을 둘러보고 아랫쪽으로 내려오면 이곳 “연무장”으로 이어집니다.

연무장은 사극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각종 무술액션을 촬영하는 곳입니다.

 

 

대장금파크020

이 곳은 그날 제가 봤던 세트 중에 제일 큰 감동을 받았던 “미실궁”이라는 세트장입니다.

미실궁은 신라시대 후궁들의 화려한 궁중생활과 암투가 그려졌던 장소라고 합니다.

 

 

대장금파크021

미실궁 뒷편에는 “미실처소”가 있는데 깔끔하고 단아해 보이는 정원이 정말 맘에 듭니다.

 

 

대장금파크022

이 곳은 “혜민서”라는 세트장입니다. 조신시대 의약과 서민의 치료를 담당했던 곳이라고 하네요.

 

 

대장금파크023

혜민서를 나와 조금 걷다보면 이곳 “성곽”에 도착하게 되는데, 아직 공사가 완료된 상태는 아닙니다.

하지만, 성곽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도 무량수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 못지않게 너무 멋지답니다.

 

 

대장금파크024

대장간 같이 생긴 이곳은 “화기도감”입니다. 조선시대 총포를 제작하는 곳인데, 광해군이 만든 관청이라고 하지요?

 

 

대장금파크025

화기도감을 둘러보던 중 멧돌이 보이길래 한번 돌려봤는데, 의외로 매끄럽게 잘 돌아가서 적잖이 놀랐답니다. ^^

 

 

대장금파크026

대장금세트 투어를 마치고 돌아나오는 길에 연무장 옆에 있는 원형경기장처럼 생긴 건물을 만났는데,

아직 공사가 마무리 되지않아 아쉽지만 내부를 볼 수 없었습니다.

 

“용인대장금파크”는 현재 신축공사가 진행 중이거나, 보수공사를 하는 곳이 많아서 제판단으론 대략 70% 정도만

감상할 수 있는데, 그 70%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곳입니다. 직접 가서 둘러보다보면 제말이 무슨 말인지

바로 알게 될 것입니다. 관람시간은 제대로 둘러보려면 3시간 정도 소요되니까 너무 늦지않게 가시기 바랍니다.

 

 

[용인대장금파크 관람안내]

 

관람시간 : 하절기(3~10월) – 09시~18시, 동절기(11~2월) – 09시~17시, 연중무휴

관람요금 : 성인 7,000원/ 중고생 6,000원/ 4세~초등생 5,000원/ 4세미만 무료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리 778-1 (드라마길 25)

문의 : 031)337-3241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