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프라움악기박물관,남양주 가볼만한곳

추천여행기

프라움악기박물관,남양주 가볼만한곳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프라움악기박물관,남양주 가볼만한곳

남양주는 그냥 지나치는 곳이었다.

가본곳을 꼽으라면 능내역,남양주종합촬영소,수종사가 전부이다.

그럼 가보고 싶은 곳은 어디야?묻는다면 ~~~~글쎄요 ~~~솔직히 아느곳이 별로 없다는게 문제다.

남양주에도 괜찮은 여행지가 제법 있다 했으니 가 보는 수 밖에,,,,,,,

3월 들어 첫번째 여행지를 선택한 이곳은 서울에서 멀지 않으니 아침에 느긋하게 출발 할 수 있어 좋다.

 
 
 

DSC_6639우리나라에 박물관이 몇개나 있을까?갑자기 의문이 생겼다.

아이들 어렸을적에 박물관이나 미술관 참 많이도 다녔었는데 점점 그 횟수가 줄어 들다가 지금은 미술관에 가뭄에 콩나듯 한번씩 가는게 현실이다.

이곳은 우리나라 속 그 수 많은 박물관중 한곳이라 생각 되지만 ​이곳이 의미가 있는것이 바로 국내 최초로 개관한 서양악기 전문박물관이라는 점이다.

 

DSC_6679

간판이 없었다면 박물관인지 웨딩홀인지 어떤 건물인지 분간이 잘 되지 않을 정도였다.

자동차를 세우고 ​주차장으로 들어가면서 건물 위쪽에 프라움이라는 영문을 보고 알았다.

박물관 메인 건물과 그 옆에 나란히 작은 건물은 프라움레스토랑이 있다.

 

 

DSC_6680

DSC_6709

프라움악기박물관은현악기,관악기,타악기,건반악기등 서양악기가 전시되어있다.

가장 먼저 들린곳은 바로 현악악기가 전시된 공간으로 현악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곳은 어린이는 물론이고 어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박물관으로 만지고, 놀고, 배우는 체험공간이다.

가장 가볍고 예쁜소리를 내는 나무가 바로 캐나다산 메이플나무​로 바이올린 재료로 사용되며 활은 말꼬리털 180개~200개 정도로 만들어진다는 것도 알았다.

플룻은 관은 금관이지만 목관악기로 분류되는 이유가 바로크시대에 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목관악기로 분류된다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찬밥 신세인 리코더​가 가장 멋진 소리를 내는 악기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면서 전공과정이 생겨나기 시작했다한다.

설명을 듣는 내내 웃음이 떠나지 않고 재미나게 참여할 수 있었다.

 

 

DSC_6643

얼마나 귀하면 이 피아노 한대만 있어도 박물관을 열 수 있다는 아주 귀한 피아노도 소개해주셨다.​

1808년도에 만들어진 작품으로 이 피아노를 보고싶어 서울대교수님이 매주 토요일마다 오신다 할 정도니 ​그 귀함을 느낄수 있었다.

소리를 들려 주셨는데 조율을 감안한다해도 소리가 아주 거칠고 투박한 소리를 내고 있었다.

베토벤 같은 대 음악가들도 이 피아노보다 4년뒤에 만들어진 피아노로 연주했다고 하니 이 피아노의 가치를 알 수 있을것이다.

 

DSC_6682

다음은 건반악기의 대명사인 피아노가 전시된공간으로 이동했다.

처음 마주한 악기는 1450년도에 만들어진 악기는 ​건반이 있는 기타악기로 하프식코드로 피아노에서 기타를 켜는듯한 너무 신기한 소리를 내고있었다.

​최초의 풍금도 보고 건반이 2단인 피아노도 보았다

DSC_6697-2

▲피아노포르테

​피아노의 진짜 이름은 악보에 표기되는 피아노포르테​로 여리게, 작게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악기다.

이 세상에서 가장 멋지고 비싼 피아노라고 소개해 주신 피아노는 전세계에 딱 한대 밖에 없는 1897년도 영국 런던에서 밀러가 ​만든 작품으로

킴우드라는 나무를 써서 사자 발 4개를 조각했고 미라 모양의 페달 우리나라에서 고귀한 물건에만 새기는 상감무늬로 조각된​ 정말 우아한 피아노였다.

이곳에는 귀한 피아노들이 전시되어있다​.

 

DSC_6649DSC_6702

DSC_6678

특별전시관에는 우리나라 음악의 한 획을 그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이흥열선생이 사용하셨던 야마하피아노 1호가 전시되었고이흥렬선생의 친필 악보들이 전시되었다.​

이흥렬선생은 홍난파 선생과 함께 동요작곡에 힘썼으며 우리가 어릴때 불러왔던 자장가,섬집아기,등을 작곡하셨다

 

 

DSC_6651

DSC_6652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웅장한 음악소리가 울려퍼진다.

 

어디서 나는 소리인지 두리번 거려보니 바로 영화가 상영되고 정기음악회가 열리는 공연장이었다.

이곳은 좌석은 많지 않지만 ​울림이 좋아 이곳에서 연주를 하면 아주 듣기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인기가 있다고한다.

 

DSC_6671

어린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것을 알수있었다.

유치원이나 초등학생들을 위해 인형극도 준비되어있다했다.

 

DSC_6691

체험실로 아이들이 발로 피아노를 쳐 보고 지휘도 해 볼 수 있는 체험공간이다.

 

DSC_6717

DSC_6723

 프라움악기박물관을 둘러보며 악기에 대한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박물관에서 바라보면 넓은 잔디밭과 남한강 자락의 아름다운 풍경이 그려진다

알고보니 이곳은 힐링캠프촬영지로 알려져 있다.

잔디가 녹음으로 물들때며 싱그럽고 아름다운 풍경으로 ​탈바꿈 될것 같다.

이곳은 남양주 가볼만한곳으로 ​아이들이나 어른들 눈높이에 맞는 교육프로그램과 정기음악회를 통해

 관람객과 공유하며 음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곳이다.

 
다양한 서양악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류해 전시 되었으며 와글 와글 만들기 체험프로그램,리듬교육놀이 프로그램,단체교육 프로그램등이 있다.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11:00~18:00/토.일.공휴일​은 오전 10:00~18:00이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1월1일

관람요금은 성인 5,000​원/청소년 4,000원/어린이 3,000원이다.

찾아가는법

​중앙선 덕소역1번출구 버스환승 (112-1,167,2000-1)갬벌 정류장하차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756

 

 

0 추천

TAG 남양주가볼만한곳 남양주여행 프라움악기박물관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