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안양시 가볼만한 곳 – 안양예술공원

나의여행기

경기도 안양시 가볼만한 곳 – 안양예술공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안양예술공원001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에는 “안양예술공원”이라는 분위기 좋은 공원이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온라인을 통해 여러 포스팅과

사진들을 보면서 “나도 꼭 한번 가봐야지!” 했던 곳인데, 몇년이 지나도록 여태 못가보다가 지난 주말에 작심하고 다녀왔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비가 제법 내리는 바람에 한손에는 우산을 들고 한손에는 카메라를 들고 산책하듯이 천천히 둘러봤습니다.

 

 

안양예술공원002

오후 4시경에 도착해서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1평 타워”라는 곳에 올랐는데, 위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안양예술공원003

안양예술공원 둘레길에는 총 4가지의 코스가 있는데, 저는 처음 방문한 만큼 제일 긴 4코스를 따라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안양예술공원004

안양예술공원은 2005년부터 기반시설들을 다시 정비하면서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조성했다고 하던데,

10년이 넘도록 꾸준히 잘 관리해서 그런지 어설프거나 허접한 구석을 전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안양예술공원005

삼성천 주변으로 지난 주말만 해도 벚꽃이 더러 남아 있었는데, 아마 지금쯤이면 다 떨어지고 없을 것 같습니다.

 

 

안양예술공원006

전체적인 모습이 참으로 멋스러운 이 구조물은 인공폭포같은데, 제가 갔을 때는 아쉽게도 가동을 하지 않더군요.

 

 

안양예술공원007

건너편 제방에 보이는 각양각색의 예쁜 꽃모양의 작품들은 “최정화”라는 작가의 [돌꽃]이라는 작품입니다.

 

 

안양예술공원009

느낌 좋은 산책로를 지나 “나무 위의 선으로 된 집” 앞에 다다랐습니다. 주차장과 야외공연장을 잇는 특이한 작품입니다.

 

 

안양예술공원010

온라인에서 다른분들의 포스팅을 보면서 이 터널 내부를 꼭 지나가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직접 와서 보니 정말 좋더군요.

 

 

안양예술공원011

몇년 전에 제 눈을 사로잡은 바로 그 곳입니다. 모델이 있었으면 참 좋았을텐데, 저는 모델 대신에 우산을 활용했습니다.

 

 

안양예술공원012

산책로 중간 중간에 이동경로를 알려주는 표지석이 놓여있어서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가이드 역할을 해주기도 합니다.

 

 

안양예술공원013

전망대로 가려면 이 방향으로 가야 하는데, 등산이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고 산책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힘든 코스가 이어집니다.

 

 

안양예술공원014

직선으로 이루어진 패턴이 돋보이는 이 작품은 “장소성/비장소성”이는 작품인데, 아쉽지만 잠겨있어서 들어가보지 못했습니다.

 

 

안양예술공원015

전망대로 가는 길은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는 구간이 제법 많지만, 길이 너무 예뻐서 힘들다는 생각이 별로 안듭니다.

 

 

안양예술공원016

대나무로 지어진 이 구조물은 인도네시아 “에코 프라워토”라고 하는 작가의 [안양사원]이라는 작품입니다. 기존에 있던 나무 주위를

인도네시아에서 공수해온 대나무로 둘러싼 작품으로 대자연에서 인간은 단지 지나가는 존재일 뿐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안양예술공원017

[안양 사원] 작품 안으로 들어가서 촬영한 상부모습입니다. “에코 프라워토”라는 작가는 2006년 인도네시아에서

큰 지진이 발생했을 때에도 이렇게 대나무를 이용해서 무려 백삼십여채의 피난처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안양예술공원018

전망대 바로 앞에 무척 특이하게 생긴 작품이 하나 보이는데, 작품명이 [신종생물]이라고 합니다. “서정국, 김미인”이라는 두작가가

두가지 종의 생물을 결합해 새로운 종을 만들어냈다고 하는데, 이것은 공룡의 몸에 상어머리를 접목한 작품입니다. 조금 무섭네요.

 

 

안양예술공원019

봄비가 촉촉히 내리는 산책로를 따라 등산인듯 등산아닌 등산같은 산책을 해서 드디어 전망대 앞에 도착했습니다.

나선형 구조를 이루고 있는 이 [전망대]는 네덜란드의 “MVRDV”라는 건축가 그룹이 제작했다고 합니다.

 

 

안양예술공원020

비오는 날 땀까지 흘려가며 찾아왔는데, 제아무리 고소공포증이 있다고 해도 그냥 지나치는건 전망대에 대한 예의가 아닙니다.

 

 

안양예술공원021

전망대 위에 오르자 조금 무섭기는 하지만 안양예술공원 전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봄에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안양예술공원022

여기가 바로 전망대 최상부입니다. 바닥에 써있는 숫자는 최상부에서부터의 높이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안양예술공원024

다소 정신 사나워보이는 이 곳은 덴마크 “예페 하인”이라는 작가의 [거울 미로] 라는 작품 내부랍니다. 신기하지요? ^^

 

 

안양예술공원025

종이박스를 각이 지게 접어놓은 것처럼 보이는 이 작품은 일본 “켄고 쿠마”의 [종이 뱀]이라는 작품입니다.

숲의 훼손을 최소화 하기 위해 콘크리트를 사용치않고 ‘페이퍼허니컴’이라는 신소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안양예술공원026

무릉반석이 연상되는 이 장면은 안양예술공원의 젖줄인 삼성천의 일부입니다. 서울근교에 이렇게 근사한 계곡과

아름다운 공원이 있다는건 정말 고마운 일입니다. 이 공원은 수많은 작품을 감상하는 재미도 좋지만 동네 전체가

너무 아름다워서 산책을 하는 내내 힐링이 되는 기분이 듭니다. 앞으로 저도 이 곳을 자주 찾게될 것 같습니다.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