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경기도 군포 가볼만한곳 – 책나라군포철쭉축제

추천여행기

경기도 군포 가볼만한곳 – 책나라군포철쭉축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SAM_6651

봄날 진달래, 개나리가 지고 간 자리를 화사하게 장식하는 철쭉이 한창인 요즘입니다.

보통 철쭉축제가 열리는 꽃축제들을 찾아보면 먼 남부지방이나 높은 산에 산행을 겸해야 볼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SAM_6631

도심에서 가까운 수도권 경기도에 지하철역에서 내려 5분만 걸으면 환상적인 철쭉꽃동산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경기도 군포에 위치한 ‘철쭉동산’으로 철쭉 개화기를 맞춰서 4월 29일~5월 3일까지 ‘2016 책나라군포 철쭉축제’가 성대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SAM_6637

도심속에서 백만그루 철쭉을 만나볼 수 있는 군포 철쭉동산은 1999년부터 식재한 철쭉류 16만 본이 장관을 이루는 꽃동산으로 개화기에는 하루에만 1만여명의 시민이 찾아올 정도로 수도권 최대의 철쭉명소인 곳입니다.

SAM_6639

특히 올해는 철쭉의 아름다움과 책의 인문학적 감성이 어우러지는 행사로 성장시키고자 축제 명칭을 ‘책나라군포 철쭉축제’로 정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축제장 곳곳에 ‘소나기’ 같은 문학작품을 떠올릴 수 있는 조형물의 모습도 함께 보여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SAM_6652

철쭉은 진달래과의 낙엽관목으로 비슷한 모습의 진달래가 져버린 아쉬운 마음이 들 즈음 진달래보다 더 화사한 색감으로 개화해서 봄날을 한층 화려함으로 물들여주는 꽃입니다.

이번 책나라군포철쭉축제 기간에는 철쭉꽃 감상과 더불어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도 펼쳐져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SAM_6634

특히 축제 첫날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개막공연과 더불어 토, 일요일 주말에는 철쭉화분과 보틀 만들기 같은 체험프로그램과 철쭉으로 만든 철쭉분재 전시, 거리공연, 퍼레이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등의 행사가 열리니 철쭉의 아름다움과 축제의 흥겨움을 느껴보실 분은 축제일정을 참고해서 방문해 보는 것도 유용한 팁이 될 듯 합니다.

SAM_6636

철쭉꽃은 신라시대 성덕왕때 순정공이 강릉 태수로 부임하는 길에 부인인 수로부인이 천 길이나 되는 높은 벼랑 위에 핀 철쭉꽃을 갖고 싶어 했다는 설화인 <헌화가>속 꽃으로도 유명한 꽃이기도 합니다.

SAM_6653

축제가 열리고 있는 군포철쭉동산은 뒷편으로 군포지역을 대표하는 수리산둘레길과도 연계되어 있어

철쭉감상과 더불어 가벼운 트레킹을 겸해보는 나들이 장소로도 으뜸인 곳입니다.

SAM_6632

강북녀도 올해 군포철쭉축제는 초행이라 자가용을 이용해서 축제장을 찾아갔었는데,

축제장 현장에 가보니 4호선 수리산역에서 걸어서 10분도 안되는 거리라 대중교통편을 이용해서

얼마든지 편하게 다녀오실 수 있는 철쭉축제장이었습니다.

봄꽃들의 대미를 장식하는 듯한 화려한 철쭉축제를 경기도 군포에서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