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경기도 군포 가볼만한곳 -철쭉동산 철쭉축제 속으로..

추천여행기

경기도 군포 가볼만한곳 -철쭉동산 철쭉축제 속으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군포 가볼만한곳 -철쭉동산 철쭉축제 속으로..

IMG_9526

봄꽃의 계절. 벚꽃이 지고 나니 이곳저곳에 겹벚꽃 소식에 철쭉이 피어나고 있다지요. 그래서 당일일정으로 언니들과 함께 서산 개심사의 겹벚꽃을 보고 돌아오는 길, 산본에 사는 언니가 군포철쭉도 보고 가라고 합니다. 작년에 다녀오고 빼곡한 진분홍의 꽃동산에 감탄했던 곳인데 일부러 나오지 않아도 되니 마다할 이유가 없지요.^^ 조금 이르게 돌아온 덕분에 덤으로 철쭉동산에서 맘껏 거닐 수 있었습니다.

 

 

IMG_9532

공원 근처로 오면 주차장이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지하로 주차시설이 있긴 합니다. 그래도 주말이나 휴일에는 아무래도 복잡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더 마음이 편할 수도 있습니다. 수리산역과 산본역이랑 가까워서 걸어도 될 거리예요. 평일임을 감안하고 주차장 안에 주차를 하고 올라왔는데요. 주차장은  폭포가 있는 공원 입구를 바라보고 왼편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후에 왔더니 서쪽으로 해가 지고 있는 상황.

 

 

IMG_9551 IMG_9560

그래도 키높이만한 철쭉꽃사잇길로 들어오니 이런 꽃천지가 없네요. 어떤 분들은 군포진달래축제로 검색도 하시던데요. 이곳의 이 꽃은 철쭉임을..^^ 여튼 경사진 언덕에 색을 달리하는 철쭉꽃이 빼곡합니다.  이곳을 처음 찾으시는 분들은 아마도 입을 다물지 못할 거예요. 그래도 전 작년에 왔었다고 ‘아.. 이랬었지.”하며 기억을 더듬어 여유를 부릴 수가 있었지요.

 

 

IMG_9568 IMG_9571

전체적인 구조는 마치 대형 공연장의 층계의자가 있을 것만 같은 그런 구조의 경사진 곳이라 건너편 아파트에 올라서 보면 한눈에 보이려나요.^^ 드론이라도 띄우고 싶단 생각..ㅎ 그래도 그리 넓지 않은 곳이다 생각하고 보는데도 한치 틈없이 빼곡한 꽃언덕에 저절로 감탄을 하게 됩니다. 매년 이맘때면 이곳의 개화상황이며 꽃자랑을 늘어놓는 언니의 마음을 알거 같은데요. 충분히 자랑할만 합니다.^^

 

 

IMG_9583

언덕길을 따라서 돌아 가면서 보는 중인데요. 5월의 색이 무엇이냐고 하면 아마도 이런 빛도 한몫을 하지 않겠어요. 왠지 5월은 장미만 떠올리게 되는데요. 산본에 사는 분들은 장미보다 먼저 철쭉을 생각하실 거 같습니다.

 

IMG_9591 IMG_9601

해가 잘 드는 때였다면 더욱 색으로 고왔을 거란 걸 감안하고 보시면 더 기대감이 생기시려나요.^^ 동쪽을 바라보고 있는 언덕이라 이왕이면 오전시간대에 찾으면 봄햇살을 받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늘까지 파랗고 솜털 구름까지 조연을 맡아주면 좋겠지만 그런건 그냥 머릿속 상상으로 만족하고 지는 햇살을 어찌 좀더 잡아볼까 고민하게 만들던 시간대입니다.

 

 

IMG_9610 IMG_9614

철쭉도 종류가 다양해서 안내판에서 영산홍, 자산홍, 산철쭉이라고 하더니 그 종류대로 색이 다양합니다. 그래서 더 화려하게 보이기도 하고 식상하게 느껴지지 않는거 같아요. 아무리 이뻐도 한색으로 내내 보고 있음 그게 그건가 싶을텐데 말입니다.

그리고 주변 산자락으로 푸른 나뭇가지들이 손을 뻗어주니 더욱 싱그럽게 다가옵니다.

 

 

IMG_9618

꽃길에선 사람의 뒷모습도 꽃이 됩니다.^^

 

 

IMG_9624

산책로마다 구역마다 색을 달리하는 꽃빛이라 마치 조각보를 보는 듯 하기도 합니다. 어느 비단조각보 부럽지 않은, 장인의 퀼트작품 못지 않은데 말입니다. 사통팔달 곳곳에 산책로가 이어져서 어디에 서 있느냐에 따라서도 전망이 달라져요. 그러니 이곳에 처음 오신 분들은 내내 놀라움을 금치 못하더라구요. 그 모습을 보니 왜 내가 더 뿌듯한지, 내가 꾸민 정원도 아닌데 맓니다.^^

 

 

IMG_9641

언덕 위쪽에 자리한 그네가 있는 조형물. 그곳에서 보면 전망이 시원해서 그곳으로도 많이 향하시는데요. 그네는 이미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어서 자리를 뜨지 않더라구요. 전 그 주변에 보이는 고운 색의 철쭉에 빠졌습니다. 보랏빛, 진분홍빛의 꽃과는 다른 분홍과 주황이 뒤섞인 듯한 형광빛.. 조금은 인공적인 색의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그래서 더 시선을 끄는거 같아요.

 

 

IMG_9656

해는 어느새 서쪽 능선으로 기울기 시작합니다. 나무주변으로는 그림자가 진하게 드리워져 어둑해졌는데요. 지나가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밤풍경도 좋을거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한산하기도 하고 조명과 함께하는 철쭉의 빛도 색다를거 같습니다. 낮동안 북적이는 인파가 걱정이다 하시는 분들은 저녁 달빛속에 함께해도 괜찮을거 같아요.

이렇게 군포철쭉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다녀온 군포철쭉동산의 모습이었는데요. 이미 만개했다고 해도 될 정도로 빼곡하게 피어난 꽃에 마냥 황홀했던 곳입니다.

■여행정보Tip =====​

​찾아가는길: 지하철 산본역 -> 마을버스 이용 1-2, 3-1번 / 4호선 수리산역에서 도보로 5분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1152-10 / 산본동(광정동) 1145-9

철쭉동산 앞 교통통제: 통제기간 2016. 4.30~5.1 (10:00~19:00) 8단지 한양사거리~소방서사거리 양차선 전면통제

0 추천

TAG 군포가볼만한곳 군포여행 군포철쭉동산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