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경기도 가평 -명지계곡 용소폭포 수달래 촬영지

나의여행기

경기도 가평 -명지계곡 용소폭포 수달래 촬영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가평 -명지계곡 용소폭포 수달래 촬영지

IMG_0272

가평의 명지산 계곡 용소폭포와 함께하는 수달래 촬영지. 이런 날씨에 괜찮으려나, 꽃은 아직 있으려나 하는 걱정은 도착하고는 바로 싸악 잊어버렸어요. 만개한 철쭉이 폭포와 어우러져서 얼마나 이쁘던지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더라구요.

이미 알려진 곳이라 삼각대를 세우고 촬영하는 분들도 있었는데요. 언니랑 전 여기 올 거라고 생각하지 않고 왔기에 삼각대도 없이 마구 찍었어요. 대신 중간중간 이웃님의 삼각대와 필터를 신새져 가면서 재밌는 촬영을 했습니다.^^

 

 

IMG_0282 IMG_0292

아침고요수목원에서도 30~40여분을 달려 명지산 자락의 계곡을 따라 한참을 달려 왔는데요. 그러다 길가 공터에 차를 세우곤 앞장을 섭니다. 이웃님이 아니었다면 아마도 이런 곳에 뭐가 있는지 알지도 못했을 그런 곳인데요. 사진을 찍으러 다시니는 분들에게는 많이 알려진 곳이라고 하네요.

도로변에서 조금 걸어 계곡으로 내려서니 시원한 주변 풍광에 걸음이 느려지더라구요. 그런데 앞서 가셨던 이웃분들이 마구 손짓을 하십니다. 뭐가 있나 하고 달려가보니 폭포와 만개한 산철쭉이 모습을 드러내더라구요. 아름다운 모습을 얼른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우리의 걸음을 재촉하게 만드셨나 봐요.

 

 

IMG_0296 IMG_0317

정면쪽으로 이미 삼각대를 세우고 순간을 기다리는 분들이 있었는데요. 그래도 이맘때 촬영명소라고 불리는 곳에서 보여주는 왁자한 삼각대부대는 없어서 좋더라구요. 한산하기도 하고 서로 양보도 하면서 말이죠.

여름엔 물놀이장소로, 다이빙 장소로도 젊은친구들에게는 많이 알려진 곳인가 본데요. 이날도 성급한 청춘들이 폭포에서 물놀이를 하면서 다이빙에 도전하고 있더라구요. 너무 이른 몸부림이라고 해야 할까요.^^

 

 

IMG_0330 IMG_0342

이왕이면 삼각대를 가져 왔더라면 더 좋았겠다 싶은 마음도 가지면서 어떻게 아름다운 이 순간을 남겨볼까 이리저리 눈을 휘둥그래봅니다. 그 모습이 그 모습이 건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흐린 하늘에 구름이 많아서 기대를 하지 않고 있는데 중간중간 햇살이 조금 비쳐 들어서 그때를 놓치지 않으려고 발버둥을 쳤어요. 처음엔 수달래라고 해서 물가에 피는 진달래인가 했습니다. 철쭉을 개달래라고 하듯이 물가에 핀 산철쭉을 수달래라고 하는 것을…

 

 

IMG_0351 IMG_0369

저는 촐랑대면서 이곳저곳 자리를 옮겨가면서 주변을 다녔는데요. 한자리에서 꿋꿋하게 담으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뭔가 추구하는 한컷이 있으신가 보다 하면서도 참 대단한 거 같아요.^^ 가끔 앞에서 사진 찍느라 프레임에 들어가기도 할텐데 기다리고 기다리시더라구요.

계곡 밑으로 내려와서.. 삼각대를 세우고 필터를 끼우고 사진을 담는 이웃님 덕분에 저도 덩달아 느린 셔터로 물의 흐름을 담아봤는데요. 생각보다 재밌네요.

 

 

IMG_0385

만개한 수달래를 보면서 적당한 시기에 잘 왔다며 몇번이나 만족해했는지 몰라요. 여행지로 다니던 우리에겐 이런 사진을 위한 명소를 찾는일이 얼마나 소중하게 다가오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자리를 뜨기 더 아쉬웠는지 몰라요.

 

IMG_0399

폭포 옆으로 커다란 나무 한 그루는 하얀 꽃을 가득 달고 있는데요. 이 나무 이름이 뭔지 모르겠어요. 배꽃인듯하기도 하고 산사나무인가 싶기도 하고.. 여튼 봄에 만나는 꽃이라 반갑고 향기로움에 늘어진 가지끝에 코를 대고 킁킁거리게 했어요.

수달래만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계곡 주변의 시원한 풍경도 멋진 곳이에요. 여름날이면 물놀이를 하러 찾는이들이 많겠구나 짐작하게 됩니다.

 

 

IMG_0408 IMG_0418

명지계곡을 따라서 구불하게 내려가는데 계곡 주변으로 분홍빛을 발하는 수달래를 보고는 그냥 지날 수가 없어서 중간에 한번 멈췄습니다. 어느 곳인지도 모르고 그냥 길가에 멈추고 계곡쪽으로 내려서니 이곳에서도 만개한 철쭉을 만날 수가 있었어요. 덕분에 시원한 계곡물에서 잠시 휴식…

 

IMG_0428

기대하지 않고 우연히 들린 가평 명지계곡 용소폭포. 수달래를 찍으러 간다고 해서 그저 계곡옆에 핀 꽃을 보겠구나 했는데 폭포의 경쾌한 배경이 함께할 줄은 몰랐습니다. 맑은 물과 분홍빛의 봄꽃이 함께하는 곳으로 촬영명소로 알려질만한 곳이란 생각을 했습니다. 만개한 꽃에 적당한 수량, 딱 좋은 시기에 다녀왔단 생각에 흐뭇한 하루가 되었습니다. 

경기도 가평군 북면 도대리 ( 가평천 명지계곡 )

 

0 추천

TAG 가평수달래 명지계곡 용소폭포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