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양평군 가볼만한 곳 – 서후리숲

나의여행기

경기도 양평군 가볼만한 곳 – 서후리숲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서후리숲001

양평군 서종면 서후리에 있는 “서후리숲”은 작년 봄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작년에는 어찌어찌하다가 못가보고

1년이 지나서야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오매불망하던 서후리숲을 드디어 지난주에 가서 둘러보고 왔는데,

그 날 가서 촬영한 사진들을 오늘 보여드리면서 서후리숲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서후리숲002

입구에서 매표를 하고 들어서면 제일 먼저 좌측에 독특한 모양의 펜션이 방문객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서후리숲003

서후리숲에는 다양한 꽃들이 자라고 있는데, ​좀처럼 보기 힘든 백금낭화를 초반부터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가웠습니다. ^^

 

 

서후리숲004

그 독특하게 생긴 펜션 맞은 편에는 안내소 역할을 겸하고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가 하나 자리하고 있습니다.

 

 

서후리숲005

지난 주 토요일 날씨는 5월치고는 너무나 더운 날씨여서 시원한 냉커피 한잔 마시고 시작하고 싶었지만,

저녁에 다른 약속이 있는 관계로 시간이 별로 없어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기로 하고 발길을 돌렸습니다.

 

 

서후리숲006

서후리숲에는 작은 계곡이 계속 이어져 있는데, 계곡의 맑은 물소리를 따라 걷다보면 저절로 시원함이 느껴집니다.

 

 

서후리숲007

이 보랏빛 꽃은 검색해보니 “미스김라일락”이라고 하는데, 그 향기가 얼마나 좋던지 약간 어지러울 정도였습니다.

 

 

서후리숲008

촌놈이 그동안 하얀 철쭉은 몇번 봤어도 황철쭉은 본 적이 없는데 여기서 이렇게 마주하니 감동이 물밀듯이 밀려옵니다.

 

 

서후리숲009

숲 중간에 이렇게 아담한 연못도 하나 있는데, 자세히 보니 작은 물고기들도 살고 있더군요. 고로 살아있는 연못입니다.

 

 

서후리숲010

하얀 꽃이 너무나 사랑스럽게 생긴 이 나무는 그날 만났던 수많은 나무들 중에 제일 반가웠던 “쪽동백나무”입니다.

너무나 반가워서 사진을 수십컷도 넘게 촬영했는데, 딸랑 이사진 하나만 살아남았네요. ^^

 

 

서후리숲011

해당화도 이곳에서 만나게 될줄이야… 그날 서후리숲에 가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후리숲012

꽃보다 더 예쁜 초록잎들이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 소리와 어우러져 걷는 이의 발걸음을 한층 가볍게 해줬습니다.

 

 

서후리숲013

서후리숲은 대부분 경사진 길을 올라가야해서 체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약간 등산하는걸로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서후리숲014

엄마 일 가는 길에 하얀 찔레꽃… 찔레꽃 하얀 잎은 맛도 좋지… 어릴 때 즐겨불렀던 “찔레꽃”이라는 노래입니다.

 

 

서후리숲015

서후리숲에는 산딸나무도 많이 자라고 있는데, 저 하얗게 생긴 잎들은 꽃잎이 아니라 꽃을 둘러싸고 있는 포라고 하네요.

 

 

서후리숲016

드디어 최종목적지인 자작나무숲에 도착했습니다. 솔직히 이 곳을 보기 위해 서후리숲을 찾았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수도권에서 멀리 가지않고 이렇게 울창한 자작나무숲을 볼 수 있다는건 정말 고맙고 다행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서후리숲017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있게 만들어준 에너지 넘치는 아줌마 부대가 먼저 와 계시더군요. ^^

 

 

서후리숲018

이 자작나무숲은 ​겨울에 오면 정말 멋질 것 같은데, 아쉽게도 겨울에는 휴장을 한다는거…  하지만, 연간회원으로

등록되신 분들은 겨울에도 미리 연락만 하면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후리숲019

서후리숲은 A코스와 B코스… 이렇게 두개의 코스로 이루어져있는데, A코스는 거리가 좀 되서 1시간 넘게 걸리는 반면

B코스는 30분 밖에 안걸리니까 체력이 약한 분께는 B코스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자작나무숲은 A코스에 있다는거… ^^

 

 

서후리숲020

숲길을 걷다 만나게 되는 초록은 생명을 나타내는 색이라서 그런지 정말 치명적인 아름다움이 숨겨져 있습니다.

 

 

서후리숲021

박각시가 열심히 꿀울 빨고 있는 이 예쁜 꽃은 댕강나무의 꽃인데 향기가 라일락 못지않게 정말 좋았습니다.

 

 

서후리숲022

​때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서후리숲에 가시면 시원하게 산책도 하고 그러면서 힐링도 되서 정말 좋습니다.

 

 

서후리숲023

숲을 한바퀴 둘러보고 나오니 작은 돌을 움켜쥐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이 철제 구조물이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서후리숲024

​서후리숲은 개인이 운영하는 숲이지만, 그 안에는 중부지방에서 살고 있는 거의 모든 종류의 나무와 꽃들이 자라고 있으며,

각종 야생동물과 곤충들의 천국이기도 합니다. 근처에 “소나기마을”도 있으니까 같이 둘러보면 좋은 나들이가 될 것입니다.

 

[서후리숲 관람안내]

 

숲개방시간 : 오전 09:00 ~ 오후 18:00 (매주 수요일 휴무)

관람요금 : 어른 \5000, 어린이 \3000 (연회비 100,000)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서후리 산 113-3 서후리숲

문의 : 010-2065-2387

블로그 : http://seohuri.com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