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광교맛집/광교콩지팥찌에서 팥칼국수 드세요~

맛집여행기

광교맛집/광교콩지팥찌에서 팥칼국수 드세요~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팥죽은 언제 드시나요? 팥칼국수는요?

한겨울 매서운 추위가 절정에 달하는 겨울밤이 깊어 갈 즈음, 시원한 동치미 국물 마셔가며 호호 불며 먹던 찹쌀 옹심이가 들어간 뜨거운 팥죽도 구수하고,

설탕이 충분히 들어가 달달한 팥죽 한그릇 먹어주면 시기에 상관없이 스트레스가 확 날아가지요.

그러나 팥 앙금을 내는 일은 생각보다 번거롭습니다.

팥은 충분한 물에 푹 삶아 으깨서 앙금을 내고 팥 삶은 물을 첨가해서 뭉근하게 끓여야 합니다.

거기에 밀가루 반죽을 오래 치댄 후에 밀대로 밀어 칼로 썰어 낸 쫄깃한 칼국수 면을 만들어 넣고 끓여야 비로소 완성되지요.

_DSC9876

워낙 팥이 들어간 것은 종류 불문 좋아하는지라 손 가까이에 두고 다정하게 지내는 편인데 집에서 해먹기는 너무 번거로운 팥칼국수를 먹었습니다.

광교 저수지 둘레길을 걷고 난 후라 땀이 조금 스민 상태에서 망설임 없이 선택한 팥칼국수집을 소개합니다.

_DSC9875

쫄깃한 면발에 팥물이 잘 배어 있어 마지막 한줄까지 아낌없이 먹게 됩니다.

_DSC9873

오래전에 집에서 사용하던 것 같은 두툼한 도자그릇에 담겨 나와 첫 인상부터 반가운 이 집 팥칼국수는

적당한 점성의 국물에 아주 뜨겁게 나오는 구수한 맛이 일품입니다.

게다가 국내산 팥만을 고집하는 뚝심있는 식당이지요.

콩지팥찌2

팥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열광하는 메뉴이기도 하지요. 그러나 이렇게 한사발 먹어서는 다이어트 되려나요?후훗~

_DSC9870

칼국수를 시켰는데 맛보라고 주신 보리 비빔밥에 참기름, 고추장 넣어 쓱쓱 비벼 먹으니 이 것 또한 별미구요.

_DSC9871

날이 점점 더워지는 요즘 오히려 뜨거운 팥칼국수 먹으니 이열치열이라 했던가요? 힘이 불끈 솟아납니다.

_DSC9879

직접 키워서 쓰신다는 채소로 만든 밑반찬도 깔끔하고, 친절한 서비스도 마음을 편하게 하는 곳입니다.

_DSC9868

광교 마루길, 광교저수지, 수원대도 가까운 곳, 광교로 나오셔서 팥칼국수 한그릇 드세요~

팥칼국수

위쪽 사진 건물의 2층에 있습니다.

_DSC9864

■광교콩지팥찌

위치;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광교산로 160

문의;031-245-5077

 

0 추천

TAG 광교맛집 광교콩지팥찌 수원가볼만한맛집 수원맛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