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 곳 – 시원한 물회의 계절 ‘똘이네 수산’

맛집여행기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 곳 – 시원한 물회의 계절 ‘똘이네 수산’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요트들이 정박해 있는 전곡항

하얀 요트들이 정박된 전곡항은 마치 영화나 CF의 한 장면 같은 이국적인 풍경입니다. 화성시 서신에서 안산시 대부도를 잇는 방파제가 건설되면서 밀물과 썰물에 관계없이 늘 배가 드나들 수 있어, 서해안 최대규모의 요트 접안시설 인 마리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전곡항 인근에는 꽤 많은 식당들이 있어 싱싱한 수산물을 맛 볼 수 있는데요. 그 중 오늘 가볼 곳은 시원한 물회가 맛있는 똘이네 수산입니다.

 

 

 

깨끗이 관리되는 수족관

‘똘이네수산’은 다양한 메뉴를 정성껏 조리하며 수족괸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으로 소문난 집입니다.

 

 

 

 

물회 상차림

각자 취향껏 물회와 회덮밥을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물회 물회

쫄깃한 광어회가 넉넉히 들어가고 멍게와 해삼이 더해진 후,  비법양념이 더해졌습니다. 매콤하면서도 새콤달콤한 육수에 커다란 얼음이 들어간 시원한물회는 더워지는 요즘에 가장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특히 요 칠맛 나는 육수는 한번 맛을 보면 멈출 수가 없습니다.

 

 

 

물회에 들어있는 멍게

회도 맛있지만 요 쌉쌀한 멍게는 신기하게 입맛이 돕니다. 피곤하고 딱히 먹고싶은것이 없을때 멍게가 좋더군요.

 

 

회덮밥 회덮밥 한 숟가락

광어회에 푸짐한 채소를 더한 회덮밥 역시 괜찮습니다. 쫄긴한 회와 아삭한 채소의 식감도 좋고 적당량의 초장이 각 재료의 맛을 조율하며 한데모아 한껏  올려줍니다. 물회와 회덮밥 모두 양도 푸짐하고 두 메뉴가  어우러진 맛도 좋습니다. 꼭 각각 주문해서 나눠먹으며 함께 즐기는것이 좋겠습니다.

 

 

 

 

주인장 섹스폰 연주모습

운이 좋으면 과거 이봉조악단의 섹소폰 연주자였던 이곳 주인장의 연주를 감상 수 있습니다.  2층에 녹음 및 방송장비를 갖춘 작업실을 마련해서 유투브에 멋진 연주영상도 공개하십니다.  똘이네 수산은 맛깔난 음식과 감미로운 음악이 더해진 전곡항의 맛집 멋집이었습다.

 

 

 

 

똘이네수산 전경

*.똘이네 수산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14번길 5-18

031-357-2741

물회 15,000원, 회덮밥 15,000원

1 추천

TAG 경기도여행 똘이네수산 물회 전곡항 화성시여행 회덮밥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