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의왕 가볼만한곳, 왕송호수 의왕레일바이크

추천여행기

의왕 가볼만한곳, 왕송호수 의왕레일바이크

[의왕가볼만한곳, 의왕의 새 명소 왕송호수 의왕레일파크 레일바이크 타기]

신나게 밟아~^^,

즐겁게 달려~~!

철도박물관, 자연학습공원, 조류생태과학관에 이어 의왕 왕송호수에 즐길거리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산책하기 좋았던 왕송호수 둘레길을 따라 지난 4월 20일 레일바이크가 생겨 의왕의 대표 명물이자 명실공히 왕송호수 관광특구가 되었습니다.

의왕레일바이크 주차장은 왕송호수 자연학습장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자연학습장을 통과하여 의왕 레일파크 매표소로 갈 수 있습니다.

일 6회 운행되므로 시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매표가 끝났다면 탑승장으로 이동 출발할 수 있는데요 매표는 인터넷 예매 또는 현장 예매할 수 있습니다.

의왕레일파크 (의왕 레일바이크 홈페이지) – http://www.uwrailpark.co.kr/

두근두근 설렘 안고 출발해볼까요~^^.

출발하자마자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을 스쳐갑니다.

왕송호수 철새들을 관찰하면서 이론과  모형 전시물로 배우는 조류생태과학관  역시 의왕 가볼만한곳입니다.​

수도권 유일의 레일바이크인데다 왕송호수 주변으로 조류생태과학관과 철도박물관이 자리잡고 있어 볼거리가 다양하지요.

의왕 레일바이크는 4.3Km에 이르는 왕송호수 둘레길을 한바퀴 돌아 제자리로 돌아오는 코스로 약 40분 소요됩니다.

전국 유일 호수 순환 레일바이크로 연중 무휴 운행됩니다.

노선 중간중간 심심하지 않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 꽃터널부터 만나게 됩니다.

피크닉존과 전망대 등 왕송호수가 철새도래지인 만큼 철새도래지임을 알리는 조류생태존도 있고요, 중간지점 쯤 반대편에 정거장이 있어 쉬었다 가기 좋겠더군요.

매 시간별 다 쉬어가지 않고 무정차 운행도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하필, 제가 탄 레일바이크 시간대가 무정차 운행이었습니다^^.

그래도 신나는 레일바이크였어요.

이외에도 포토존 구간에서는 카메라를 보면서 예쁘게 찰칵~^^!

옆지기 있었으면 추억이라며 또 사진 찾는다고 했을 텐데 형님들과 조카 동행이라 다행입니다^^. ㅎㅎ.

나무들이 잘 자라면 숲길이 될 것 같아요.

호수 둘레길을 달리다가 이렇게 호수 위로도 지나가는데 왜가리, 백로가 노니는 왕송호수의 철새들을 관찰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스피드존. 이곳이 처음 진입시에는 어떤 곳인지 몰랐습니다.

말 그대로 스피드 업!! 힘껏 달려야 합니다^^.

속도에 따라 다양한 멘트가 나오는데 덕분에 하하호호 웃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운행 시간은 6시 30분으로돌아오는 시간은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추억의 시간이 될 듯 합니다.

평지를 달리는 듯 하지만 은근히 계속 밟아줘야 하네요.

아쉽게도 40여분을 훌쩍 달려 이렇게 한 바퀴 돌아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멀리 대구에서 온 형님네 식구들과 동행했는데, 예쁜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의왕레일파크에는 열차 한 량이 있어 카페인 줄 알았더니 전시공간이자 쉼터였습니다.

열차의 추억을 느끼고 싶다면 쉬었다 가도 좋겠어요.

레일바이크를 타고 돌아오자 어디선가 흥겨운 음악소리가 들렸습니다.

아하!

개장 축하 이벤트 쨔잔~~~~.

의왕 레일바이크 운행시간이 평일 1회차 운행시간이 9시에서 10시 30분으로, 마지막 회차는 18시30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마지막 회차는 18시30분 노선은 레일바이크를 타며 왕송호수의 멋진 저녁 노을을 감상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매표소 앞 광장과 무대에서 열리는 개장 축하 의왕 레일바이크 축제 또한 ~8월 21일까지 계속 이어집니다.

캐릭터 퍼포먼스와 무대공연으로 즐길거리에 볼거리까지 더했네요.

자연학습공원에서도 꼬마기차타기, 에어바운스, 로봇 캐릭터 포토존이 있어 아이들은 즐겁기만 하고 의왕 레일바이크를 타고 의왕 자연학습공원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어 의왕 즐기기에 금상첨화입니다.

의왕 철도특구 주변 가볼만한곳으로 왕송호수 둘레길과 생태습지, 철도박물관, 자연학습공원, 조류생태과학관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 가득하여 연계 나들이하기 좋습니다.

수도권에서 가까워 교통이 편리한 의왕, 레일바이크도 타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주말 나들이로 의왕 어때요?

평일 1회차 운행 시간은 10시 30분, 마지막 회차는 18시30분으로 하루 6회 운행되므로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이 낭패 보지 않고 시간 절약할 수 있습니다.

7월부터는 호수순환열차도 운행된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도의왕가볼만한곳 끼투어 왕송호수 왕송호수레일바이크 의왕가볼만한곳 의왕레일바이크 의왕레일파크 의왕여행 의왕자연학습공원 의왕철도특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