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 곳 – 들꽃수목원

나의여행기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 곳 – 들꽃수목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들꽃수목원001

2016년도 이제 하루만 지나면 벌써 1년 중 절반이 지나는 셈입니다. 올해 만큼은 경기도 내의 유명한 관광명소를

왠만큼 다 둘러본다는 목표를 세웠었는데, 여름이 되고나니 의욕이 많이 꺾여서 요즘은 조금 게을러진 느낌입니다.

이럴 때는 너무 멀리 가는 것 보다는 집에서 가까운 곳을 찾아 가볍게 산책하는 기분으로 다녀오는게 경제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에너지 소비가 덜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의미에서 양평에 있는 들꽃수목원은 유명하지는 않지만

막상 가보면 의외로 만족할만한 볼거리가 많은 곳이기에 오늘 그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천천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들꽃수목원002

입구에서 매표를 하고 수목원 안으로 들어서자 특이하면서도 사랑스럽게 생긴 “은쑥”이 제일 먼저 반겨줍니다.

 

 

들꽃수목원003

들꽃수목원에 가본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중간중간에 다양한 스토리가 담긴 조각상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들꽃수목원004

기숙사 사감같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이웃집 아주머니같이 생기기도 한 이 조각상을 보면 입가에 미소가 저절로 지어집니다.

 

 

들꽃수목원005

주홍빛 꽃술 주위로 노란 꽃잎이 너무 예뻐서 마치 조화처럼 보이는 ​이 꽃은 아마 “종이꽃”인 것 같습니다.

어떤 분들은 “바스라기”꽃이라고 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어떤게 정확한 이름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들꽃수목원006

노란 종이꽃을 배경으로 하얀색이 돋보이는 까치수염이 도도하고 우아한 자태를 한껏 뽐내고 있습니다.

 

 

들꽃수목원007

노랑과 연두의 조화가 너무 예쁜 이 나무는 “황금쥐똥나무”라고 하는데, 저는 솔직히 태어나서 처음 봤습니다.

 

 

들꽃수목원008

수목원 안에는 “무늬식물원”이라는 온실이 하나 있는데, 이 나무의 잎사귀는 신기하게도 다육이 “호야”를 많이 닮았습니다.

 

 

들꽃수목원009

무늬식물원을 지나자 “프로포즈가든”이라는 멋진 곳이 나오는데, 이 곳을 이용하려면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예약 문의는 031-772-1800 번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들꽃수목원010

이 곳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수생연못인데, ​여름이 되자 수련과 어리연과 같은 연잎들로 완전히 덮혀버렸습니다.

 

 

들꽃수목원011

수생연못 옆에 있는 “​허브 및 열대온실”로 들어서면 제일 먼저 귀여운 분수와 예쁜 비단잉어들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들꽃수목원012

다소 흉악하게 생긴 이녀석은 “취상”이라고 하는 선인장인데, 끝에 단단하고 뾰족한 가시가 있어서

잘못 만지면 “아야!”하는 수가 있습니다. 절대로 만지지말고 그냥 눈으로만 감상하세요. ^^

 

 

들꽃수목원013

“허브 및 열대온실”을 통과하고 나면 “호박터널”을 지나 분위기 좋은 “장미정원”으로 이어집니다.

 

 

들꽃수목원014

그런데, 요즘 날씨가 너무 더운데다 가물어서 그런지 많은 장미꽃들이 안타깝게도 벌써 많이 시들해졌습니다.

 

 

들꽃수목원015

장미정원 오른편으로 가면 전혀 예상치못한 “공작새”가 짜잔~~~ 하고 멋진 자태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들꽃수목원016

공작새우리를 지나 조금만 더 가면 “보트 선착장”이 나오는데, 그 곳으로 들어서면  남한강의 시원한 정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들꽃수목원017

이 건물은 “자연생태박물관”이라는 건물인데, 1층은 생태박물관으로, 2층과 3층은 갤러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들꽃수목원018

박물관 안으로 들어서면 카페가 있는데 메뉴판을 보니 가격이 정말 착합니다. 게다가 “달콤한 커피믹스가 천원”이랍니다. ^^

 

 

들꽃수목원019

“자연생태박물관” 1층에는 수많은 종류의 곤충들과 또 그 것들의 표본, 그리고 자료들이 잘 전시되어 있습니다.

 

 

들꽃수목원020

오누이가 다정하게 한우산을 쓰고 있는 이 작품은 들꽃수목원 안에 있는 조각상 중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조각상입니다.

 

 

들꽃수목원021

저녁이 되자 주변 곳곳에 설치된 LED 조명들에 전원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들꽃수목원022

들꽃 수목원은 두물머리에서 양평 쪽으로 6번 국도를 타고 가다보면 양평 시내 들어가기 전에 우측에 자리하고 있어서

찾아가기도 쉽고 주차공간도 넉넉해서 언제든지 들려서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제 곧 연꽃 시즌이 시작되는데,

두물머리나 세미원에 연꽃나들이를 가는 분들은 들꽃수목원도 같이 둘러보면 행복한 나들이가 될 거라 여겨집니다.

 

[들꽃수목원 관람안내]

 

이용시간 : 하절기(4~11월) 09:30 ~ 18:00, 동절기(11월~3월) 09:30 ~ 17:00

이용요금 : 성인 8,000원 / 중고생 6,000원 / 어린이 5,000원 / 양평군민 4,000원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수목원길 16 (양평군 양평읍 오빈리 210-37)

문의 : 031-772-1800, 774-8777~8

홈페이지 : http://www.nemunimo.co.kr/home/main.html

 

1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