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양평 추천여행 / 양평 세미원 연꽃축제로 서울 근교 데이트

추천여행기

양평 추천여행 / 양평 세미원 연꽃축제로 서울 근교 데이트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 양평 추천여행 / 양평 세미원 연꽃축제로 서울 근교 데이트 –

 

1

고고함을 자랑하는 하얀 백련이 있는 곳,

양평 세미원 연꽃축제 열리는 두물머리로 고고~!

 

 

 

2

고운 자태로 우아함이 돋보이는 홍련 중의 홍련.

풍경이 흐르고 낭만이 흐르고 두 물이 흐르는 두물머리.

남한강과 북한강 두 물줄기가 합쳐져 하나되어 흐르는 두물머리에 7월이 오면 연꽃을 보려는 많은 발길들로 북적입니다.

서울 근교 나들이 당일 여행코스이자 경기도 연꽃축제장 중의 한 곳인 양평 두물머리 세미원으로 떠나는 당일여행.

양평 세미원 연꽃축제 열리는 두물머리로 달려갑니다.

 

 

 

3

다양한 모습의 연꽃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양평 세미원 연꽃축제 기간 외 어느 계절에 만나도 낭만과 추억과 멋을 안겨주는 두물머리이지만 연꽃이 있는 이계절이 참 매력적입니다.

 

 

4

양평 두물머리 세미원은 경기도의 아름다운 연꽃 명소이자 데이트 명소로 양평에서 꼭 가봐야할 곳으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세미원은 입장료와 겨울철 제외하고 오후 ~10시까지 제한시간이 있지만 두물머리는 입장료도 없고 이용시간 제한도 없습니다.

세미원 관람은 세미원 추천코스를 참고하시면 관람에 도움되겠습니다.

 

 

 

5

두물머리로 진입하셔도 되지만 세미원으로 진입하려면 양수문화체육공원에 주차하시면 편리하고요.

참고로, 양서문화체육공원 주차는 무료입니다^^.

 

 

 

6

연꽃박물관은 연꽃이라는 테마 하나로 연꽃관련 음식, 도서, 생활용품 등의 유물을 전시한 세계 유일의 연꽃박물관입니다.

세미원 연꽃박물관에서 펼치는 다양한 전시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종이의 변신은 무죄.

지금은 <연꽃은 깨끗하다, 연꽃은 고요하다>라는 주제의 상설전시와 아름다운 꽃으로 승화된 <꽃이 되고싶은 종이>전이 ~8월 14일까지 열립니다.

 

 

7

세미원 불이문을 통과하는 것으로 양평 세미원 연꽃축제는 시작됩니다.

떠내려온 쓰레기더미로 수질악화로 골머리를 앓던 두물머리에 수생식물을 활용해 <한강을 맑게, 아름답게, 풍요롭게>라는 슬로건에 의해 탄생된 세미원.

한강 정화 뿐 아니라 힐링과 치유의 정원, 아름다운 꽃과 물의 정원 세미원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8

나라를 생각하는 마음을 담은 한반도 형상을 본뜬 연못 국사원과 이를 둘러 졸졸졸 흐르는 우리내 징검다리를 건너노라니 동심으로 돌아가게 되네요. 어린 시절 그시절 함께 놀던 친구들이 생각납니다.

 

 

 

9

세미원 장독대정원 장독대분수가 불볕더위를 다소나마 식혀주는 듯합니다.

​장독대정원 너머 페리기념연못에서 연꽃이 웃고 있네요.

 

 

 

10

세계적인 연꽃 연구가 페리 슬로컴이 개발하여 기증한 연꽃을 심어 이를 기념하여 명명된 페리기념연못.

의미가 있는 연못이어서 마음이 더 끌리는 곳입니다.

 

 

 

11

무념무상, 연꽃과 내가 하나되는 일심교를 건너보셨나요? 마음을 비우게 되네요^^.

검은잉어연못과 홍련지, 우리내, 상춘원 등 작은 테마로 이루어진 여러 정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심교가 놓여진 검은잉어연못은 푸르른 연잎으로 뒤덮혀있고 홍련지에는 화사한 홍련들이 방실방실 웃고 있습니다.

​​

12

족두리꽃, 풍접초가 만발한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13

연한 밝은 홍빛의 연꽃이 돋보이는 두물머리 세미원 연꽃입니다.

심청의 전설이 흐르는 홍련지.

황후가 된 심청이의 스토레텔링을 담은 홍련지입니다.

양평 세미원 연꽃은 8월까지 만날 수 있다는데 해가 갈수록 더워지는 날씨 탓인지 아름다운 모습을 보려면 7월 초,중순경이 좋을 듯 합니다.

14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연,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세미원.

그곳에 애련문이 있고 고요하게 자라는 빅초리아연이 있었으니.

 

 

 

15

온 몸에 가시를 품고서 고고한 자태를 뽐낼 빅초리아연꽃을 상상하니 황홀함이~.

​밤에 오면 만날 수 있을까요^^.

수양버들잎이 잉어가 되어 빅토리아 연못 위를 유영합니다.

 

 

 

16

연꽃 피는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은 다양한 분수정원과 조각이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열대수련과 어우러져 풍기대, 당간지주, 측우기 등 문화재로 만든 분수정원에서 물 관련 문화재 공부는 덤이네요.

다양한 열대수련도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18

세미원에서는 ~10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토요음악회를 개최합니다.

세미원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9

추사 김정희 선생의 유배생활 중 제자에게 그려 준 세한도가 세미원에서 약속의 정원 세한정도 꾸며 놓았습니다.

20

마음을 깨끗이 씻어내라는 뜻의 빨래판 길 세심로를 지나 배다리 열수주교를 건너면 상춘원이 있고 두물머리가 있습니다.

21

정조대왕이 사도세자의 능원에 참배하러 갈 때 배다리를 만들어 한강을 건넜다는데 다산 정약용 선생이 배다리를 설치하고 관리하는 주교사에 참여한 관계로 설치된 효성과 지혜의 배다리입니다.

 

 

 

22

배다리 건너 상춘원.

​봄에 오면 더 예쁠 것 같은 상춘원, 배다리를 건너면 항상 봄과 같은 뜨락을 의미하는 상춘원부터 만납니다.

​자연의 멋을 찾아 떠나는 풍류의 이동식 사륜정, 창덕궁의 온실 창순루, 금강산, 세계 최초의 과학영농온실 건축 기록 산가요록 등을 꾸며 선조들이 즐겼던 자연과 꽃 문화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23

상춘원을 나서서 강가 조붓한 길을 따라 두물머리로 갑니다.

​양평 세미원 연꽃축제를 즐겼다면 느티나무쉼터, 소원쉼터, 물안개쉼터, 다온광장 등 테마존으로 구성된 두물머리 생태환경공원도 둘러보시라 권하고 싶습니다.

아름다운 추억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24

연꽃 즐기고 추억 만드는 양평 세미원 연꽃축제는 6월 말경부터 연꽃이 피기 시작하면서 7월 30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양평 두물머리는 사계절 어느 계절에 찾아와도 아름다운 추억과 낭만이 있는 당일여행코스이지만 연꽃이 있어 더 좋은 양평 세미원입니다.

번뇌와 고통 더러움 속에서도 고귀하고 청정함게 피는 연꽃을 불가에서는 소중하게 여기고 또 군자의 높은 기상과 덕을 가진 인품을 연꽃에 비유하기도 합니다.

​진흙 속에서 아름답고 깨끗하게 피워내니 어찌 그리 비유하지 않을까 양평 세미원 연꽃축제장에서 다시 생각해 봅니다.

 

 

 

25

밤에 보는 세미원은 어떤 풍경일까요?

~11월 말까지 야간개장한다고 합니다.

밤에 핀다는 빅토리아 연꽃도 보고 야경의 아름다움을 즐기시려면 여유롭게 방문하십시오.

양평 세미원 연꽃축제 열리는 두물머리, 서울 근교 데이트코스로 추천합니다.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끼투어 두물머리 나들이 두물머리연꽃축제 서울근교데이트코스 세미원 세미원 연꽃문화제 세미원연꽃축제 양평 세미원 연꽃문화제 양평가볼만곳 양평세미원연꽃축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