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시흥 가볼만한곳 – 연꽃테마파크의 연향 속에서 시흥 연성문화제 즐기자

추천여행기

시흥 가볼만한곳 – 연꽃테마파크의 연향 속에서 시흥 연성문화제 즐기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시흥 가볼만한곳 – 연꽃테마파크

 

연꽃들

경기도 연꽃 보기좋은 곳은?

수도권 대표 연꽃 명소, 경기도  연꽃 명소로 시흥 연꽃테마파크를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혹자는 연꽃 하면 단번에 시흥을 떠올리기도 할 테지요.

시흥엔 연꽃테마파크가 있으니까요.

연꽃의 유혹에서 헤어날 수 없는 황홀한 7월.

7월이 오면 시흥은 온통 연의 향기로 물듭니다.

연꽃의 색감은? 백련 홍련 황련 두 글자로 표현하기엔 오묘하고 품위있고 깊이있는 색감의 연꽃에겐 부족한 표현이 아닐까 싶습니다.

 

 

 

연꽃

우리 나라 최초의 연 주제공원 시흥 연꽃테마파크.

중국에서 연씨를 몰래 들여와 재배하였다는 강희맹의 관곡지.

경기도 시흥시 하중동 관곡지는 우리나라 최초의 연 재배지로 알려져있습니다.

조선시대 농학자였던 강희맹이 명나라 사신으로 갔다오는 길, 남경 전당지에서 연씨를 들여와 심었다는 우리 나라 연의 발상지 관곡지의 의미를 새기고 역사성 상징성을 기리기 위해 2005년 관곡지 인근에 시흥연꽃테마파크를 조성하였습니다.

연꽃의 종류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연꽃

처음 중국에서 들여와 관곡지에서 핀 연꽃은 하얀 백련이었지만 지금 연꽃테마파크에는 약 32종의 다양한 연꽃과 수련 등이 장관을 이룹니다.

목화씨는 문익점, 연씨는 강희맹.

우리나라 농학 발전에 큰 힘이 되었지요.

 

 

 

라벤더레이디 연

양평 세미원에서 밝은 홍색의 라벤더레이디 연이 인상깊었다면 시흥 연꽃테마파크의 홍련은 더욱 더 붉고 진한 색상으로 유혹합니다.

 

 

연꽃

얼핏 연의 원산지가 중국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연의 원산지는 인도 또는 이집트라고 알려져있지만 정확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연꽃들

어른 키를 훌쩍 넘기는 키큰 연이 있는가 하면 작아도 가슴께까지 오는 아담한 연도 있습니다.

가는 줄기 끝에 풍성하게 꽃잎을 여는 걸 보면 여리디 여린 가운데 강인함이 느껴집니다.

 

 

 

연꽃을 구경하는 시민들

많은 분들이 연꽃을 보러 오셨는데요~,

오전에 피고 오후에 꽃잎을 닫는 연꽃의 특성상 오전에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농산물 판매하는 모습

시흥 연꽃테마파크로 가는 길, 연자와 옥수수와, 토마토 등 밭에서 갓 수확한 듯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상큼한 장보기가 될 것 같아요.

해바라기 꽃밭
연꽃테마파크에 노란 물결 해바라기 꽃밭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즐길거리

올해는 더 넓어진 연밭에 별 모양 열대수련원, 해바라기꽃밭, 호박넝쿨, 곤충돔, 동물농장, 테마정원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하고 풍성해졌습니다.

 

 

 

여러가지 즐길거리

또 오는 ~9월까지 공휴일이나 주말마다 연꽃농부장터가 열린다고 하는 걸 보면 9월까지는 연꽃을 볼 수 있다는 뜻인가요?

연자, 연을 이용한 연빵, 연국수, 연막걸리 등의 연가공품과 공예품, 버섯 등 시흥 농특산물, 작물과 원예식물을 전시 판매하며 먹거리 장터도 운영합니다.

한지체험 곤충체험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 시흥 연꽃테마파크는 아이들과 함께 주말 가족나들이 하기에도 좋을 듯 합니다.

 

연꽃들

 

오리들

시흥 연꽃테마파크 동물농장에서  오랫만에 오리를 만나네요.

 

 

 

연꽃을 보는 시민들

연꽃을 보러 많은 분들이 찾아와 연꽃길을 걷습니다.

 

 

 

홍련밭

백련이 넓게 펼쳐져 있는가 하면 홍련밭입니다.

 

 

 

연꽃들

꽃잎 끝만 살짝 적신 여리디 여린 가녀린 꽃잎을 연 연이 있는가 하면,

 

고개 숙인 연꽃

우람하게 핀 한아름의 큰 연이 제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고개 숙이고 있습니다.

32종이나 된다고 하니 요모조모 서로 다른 모습의 연꽃을 볼 수 있답니다.

 

 

 

연꽃

칸나, 물옥잠, 노랑어리연 등 다양한 수생식물이 관찰되는 수생식물 관찰원이기도 합니다.

노랑어리연, 열대수련, 호주수련, 밤에 피는 수련 등 연꽃 친구 수련도 만날 수 있는 시흥연꽃테마파크입니다.

꽃대나 잎자루를 수면 위로 길게 쑤욱 올리는 연꽃과 달리 수면 가까이 붙어서 피는 앉은뱅이 수련도 볼매입니다.

 

 

 

호박넝쿨터널

호박넝쿨 터널은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곳이죠.

 

 

 

연꽃밭

혼탁한 진흙 속에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연을 흔히 올곧은 군자의 절개에 비유하고 청정지역 극락세계를 뜻하기도 합니다.

연을 보며 나도 모르게 끄덕끄덕 동의하게 되는군요.

연꽃을 보며 세상 시름 잠시 내려 놓았던 날입니다.

 

 

 

연꽃밭

시흥 연꽃테마파크 일원에서 7월 30일~31일 이틀 동안 시흥 연성문화제가 개최되는데,

30일(연성의 날)에는 고유제와 청소년 문화한마당, 축하공연 등 다채롭게 진행되고

31일(민속의 날)에는 시흥 민속 어울림한마당, 시 무형문화유산 시연 등으로 나뉘어 개최됩니다.

연꽃 감상과 함께 시흥 연성문화제  관람하면서 시흥 연꽃테마파크 연의 향연에 흠뻑 젖어도 좋습니다.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도 연꽃명소 경기도 연꽃보기 좋은 곳 경기도시흥여행지추천 경기도연꽃축제 관곡지 끼투어 시흥가볼만한곳 시흥연꽃테마파크 시흥연성문화제 연꽃테마파크 연성문화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