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남양주여행] 축령산 자연휴양림 속 서리산

추천여행기

[남양주여행] 축령산 자연휴양림 속 서리산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입추가 지나도 떠날 생각을 하지 않는 여름의 기운이 눌러앉은 도시는 가만히 앉아 있어도 등줄기를 따라 땀방울이 또르르 흘러내린다. 무기력하게 주저앉아 ‘덥다! 덥다!’ 타령만 하지 말고 선선한 기운을 느끼며 ‘시원하다! 시원하다!’ 노래 부르고 싶은 주말. 지인들과 함께 축령산 자연휴양림을 찾았다. 축령산 자연휴양림을 감싸고 있는 축령산과 서리산. 그중 서리산 숲길에서 가을의 기운을 반갑게 맞았다.

축령산 자연 휴양림 물레방아

지인들과 이른 아침에 만나 드라이브하듯 축령산 자연휴양림을 찾았다. 축령산 자연휴양림은 휴양림 자체로도 좋지만 서리산과 축령산을 함께 어우르고 있어 좋다. 아직 무더위가 가시지 않은 날씨에 산행이 부담스럽지 않을까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오늘 산행지인 서리산은 철쭉동산에서 서리산 정상까지 일부분만 하늘이 열리고 대부분의 구간이 숲길이기 때문에 주위의 나무들이 적절하게 습도와 온도를 맞춰놓은 곳에서 산책하듯 걸을 수 있어 좋다. 계곡에 시원하게 발을 담을 수 있는 건 덤.

숲 사이로 드러나는 파란 하늘

서울에서 이곳까지 오는 길 날씨가 좋지 않아 걱정됐었는데 산행을 시작하는 시간 열린 하늘. 가끔씩 숲 사이로 드러나는 파란 하늘이 산행을 즐겁게 한다.

산쪽에서 바라본 풍경

숲길을 산책하듯 걷다 하늘이 열려 잠시 세상을 감상한다.

느긋한 점심시간

그리곤 철쭉동산을 지척에 놓고 그늘을 찾아 점심으로 싸온 김밥 그리고 함께 온 지인들과 세상 사는 이야기를 하며 느긋한 점심시간을 갖는다.

철쭉동산 서리산 정상

철쭉동산부터 서리산 정상까지는 풍광을 즐기며 달린다. 이 구간은 철쭉이 피는 시즌에 서울 인근에서 오는 등산객으로 붐비는 구간이다. 그 계절이 오면 철쭉이 한반도 모형으로 피어있는 모습을 볼 수도 있으니 돌아오는 봄 메모해뒀다가 함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축령산정상, 억새밭사거리 이정표

축령산이냐 억새밭이냐 고민하다 이번 산행은 억새밭 사거리에서 축령산 자연휴양림으로 하산하기로 했다.

서리산의 야생화들 서리산의 야생화들

숲길을 걸으며 만난 서리산의 야생화들. 저마다 들고 있는 카메라와 핸드폰으로 자그맣게 피어난 녀석들을 담아낸다. 꽃 하나하나 발견하면서 환하게 피어난 웃음꽃들.

야생화와 잠자리 서리산의 곤충 사마귀

서리산에 사는 곤충들도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한다. 서리산 유래를 정독하던 사마귀가 핸드폰을 들이대자 뒤돌아보는 바람에 어찌나 식겁했던지. 이런 하나하나가 서리산의 추억이 된다.

서리산의 숲길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던 숲길. 나무들이 적절하게 맞춰놓은 습도와 온도는 초록의 설익은 가을을 느끼게 한다.

절고개

절고개에 다다르면서 우리의 산행은 내리막길을 선택하게 된다. 축령산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헬기장에서 조망을 즐기기로 한다.

서리산의 전망대

하산하면서 들린 전망대에서 간식을 꺼내 먹으면서 주변에 멋들어지게 서있는 소나무들을 감상한다.

자그마한 버섯들

산책하면서 발밑을 조심조심 살피면 자그마한 버섯들이 방긋방긋 거린다. 앙증맞은 녀석들을 하나하나 발견할 때마다 서로 담아보겠다며 납작 엎드려 녀석들에게 엥글을 맞춘다.

바위에 앉아있는 개구리

‘나, 바위임!’ 하고 바위 위에 앉아 있는 개구리도 오늘의 모델이 되어준다. 몇번의 셧터에도 가만이 있다가 카메라를 내려놓으니 그제서야 제 갈길을 가는 개구리.

계곡물

하산하면서 계곡물에 발을 담그며 피로를 풀어본다. 그 후덥지근한 기운은 어디갔을까? 내 발로 전해져오는 시원함은 ‘이제 여름은 갔다!’ 라고 말하는 듯 했다.

잣나무 숲과 의자

하산 후 휴양림 안을 거닐면서 만난 잣나무 숲. 숲 사이사이 데크들을 보면서 다음엔 이곳에 맛난 먹거리를 가져와 즐겨 보자고 그땐 서리산 넘어 축령산까지 가보자고 다짐을 한다.

 

0 추천

TAG 계곡산행 남양주가볼만한곳 남양주여행 서리산 여름산행 축령산자연휴양림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