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 포천 어메이징 파크

추천여행기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 포천 어메이징 파크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3

경기도 포천에 아이들과 함께 가족나들이 장소로 추천하고 싶은 테마 파크가 있습니다.

바로 포천시 금동리에 위치한 <어메이징 파크>라는 곳입니다.

자연과학을 테마로 하는 체험학습장으로 근사한 곳인데

아직 개장한 지 2년 밖에 되지 않아서인지 많이 알려지지 않았어요. 저도 첫 방문이었습니다.

2

현재는 할인가로 이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개장하니 더 좋은 것 같아요.

개장시간: 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9시 / 토~일요일 오전 10시~오후 10시

1

본관 건물인데요. 그냥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의 건물이라고 생각했을 뿐 아주 특이하다거나 인상적이라고 생각하진 않았는데 건축가가 꽤 유명한 분이라고 하더라구요.  이름을 잊어 버렸네요.

5

복합 문화공간 ‘어메이징 파크’를 설명하는 키워드는 이 네 가지입니다. <자연>, <휴식>, <과학>, <건강>!

6

포천의 깊은 숲에 자리 잡았는데 원래 있던 자연을 최대한 살려서  디자인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7

얼핏 놀이터처럼 느껴지는데, 이곳에서 재미있게 놀면서 보고, 만지고, 느끼면서 직접 과학 원리를 깨우칠 수 있습니다. 23미터의 대형분수, 진자 운동을 보여주는 펜듈럼 펌프, 그리고 솔라시스템 등등… 거대한 공학 기구들이  흥미롭습니다.

8 9

뭐랄까, 한마디로 ‘숲속에 펼쳐진 과학 원리 텍스트북’ 같은 공간입니다.

10

찬찬히 둘러보자면 하루 종일 놀 수도 있는 곳이지만, 아쉬운대로 ‘히든브릿지’ 쪽을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11

11-2

‘히든 브릿지’와 함께 있는 ‘음악의 거리’ 라는 곳입니다. 경사진 통로를 따라 운동에너지를 이용해 구슬을 움직여 핸드벨을 연주하는 시스템입니다.

12

‘히든브릿지’는 나무 위에 이어진 길이 300 미터의 하늘길입니다. 원래 있던 잣나무 숲의 에너지를 고스란히 느끼며 걸을 수 있습니다.

13

 

14 15

숲이 우거져 있어 보기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생각보다 높이가 꽤 됩니다. 겨울엔 체감높이가 훨씬 더 높게 느껴진다고  해요. 잣나무가 뿜어내는 피톤치드가 상당합니다.

17

100계단으로 이루어진 와인딩로드. 어메이징 파크 전체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16 18

국내 최장인 총 130m 길이의 아치형 다리, <서스펜션 브릿지>. 성인 남성 80명이 올라서도 견딜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19

과학관 내부에도 200여 가지 과학기구들이 있습니다.

20

그네의 왕복 운동을 이용한 <어메이징 스윙> . 바이킹 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기구로, 위에서 물줄기가 쏟아지는데 그걸 피해서 그네를 타는 기분이 짜릿하겠죠?

21

좀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어메이징 파크’  공식홈페이지 클릭

경기도 포천시 금동리 606번지 / 031-532-1881 /

4

 

0 추천

TAG 경기도 포천 가볼 만한 곳 과학테마파크 어메이징 파크 포천 테마파크 힐링파트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