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곳-궁평항 노을 속으로…

추천여행기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곳-궁평항 노을 속으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화성 가볼만한곳-궁평항 노을 속으로…

전형적인 가을하늘에 시계도 좋아서 요즘 같은 날에는 어디서도 황홀한 일몰을 보게 됩니다. 숲길을 걷다가 문득 일몰이 이쁘지 않을까 하고 화성 궁평항으로 달려가 봤던 날인데요. 선선해진 날씨 덕분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낚시를 즐기는 모습이 참 여유로워 보였는데요. 거기다 조금씩 노을이 지고 있는 시간대라 은근히 분위기 좋더라구요.

IMG_2922

어디선가 웅성웅성.. 무슨일인가 했는데요. 짱뚱어 낚시를 하는 체험이라고 해요. 갯벌 한편에 체험공간을 마련해서 체험비용을 받고 진행하나 보더라구요. 멀리서 찍어서 사람들이 조그마하게 보이지만 물가에 아이들과 같이 체험하는 가족분들이 많습니다.

어떻게 낚시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재밌을 거 같아요.^^

IMG_2932
  IMG_2938

근처에서 점심 겸 저녁을 먹고 항쪽으로 나가봅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주변에 포장마차들이 즐비합니다. 먹거리가 대부분인데요. 여기도 새우튀김이 유명한지 꼬리를 들고 노란튀김옷을 입은 새우들이 가지런하게 놓인 게 재밌더라구요.

금방 먹고 나왔으니 음식냄새는 그리 매혹적이지 않았구요. 전망대 카페 옆으로 가다보니 커다란 날개벽화가 있네요. 다들 여기서 사진 남기는게 기본인지 지나는분들마다 담벼락에 가 서네요.

IMG_2937

바다낚시로도 알려진 곳이지만 일몰이 아름다운 곳이라 사진작가들에게도 필수코스처럼 한번은 와봤을 곳인데요. 저는 이번이 첫걸음이라 이렇게 생겼구나 하면서 신기하게 어항주변을 보았어요. 방파제에 나란히 쌓아둔 그물이며, 물빠진 갯벌에 박혀 있는 듯 쉬고 있는 고깃배들이 평화롭게 보입니다.

IMG_2948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서 하늘빛이 많이 다르네요. 구름의 양도 다르고 말이죠. 저렇게 파랗던 하늘은 구름이 다 뒤덮어버리고 오늘 일몰 잔뜩 기대하고 온 나는 어쩌라는 건가.. 한번 하소연도 던져보고… 다시 걸음은 멀리 보이는 피싱피어쪽으로 향합니다.

IMG_2951 IMG_2959
같이한 언니는 지난번 일몰을 담으러 왔을 때 피싱피어쪽에 공사를 하고 있어 들어가보지 못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사람들이 있는 모습을 보고는 얼른 그쪽으로 가보자고 합니다. 처음 와본 나는 원래 이런 모습이려니 하면서 따라나섭니다. 해가 질무렵이라 나들이 나왔던 분들도 다들 집으로 들어가야할 시간이 아닌가 싶은데 바다낚시 데크에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해는 구름 뒤에 숨어서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아직 나올 생각을 하지 않고 있어요. 약간 빛내림으로 어디 즈음 있는지 짐작만 할 뿐.. 일단 데크길을 따라가 보는데요. 난간마다 낚싯대를 드리우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가득하더라구요. 자리를 깔고 앉고 누워서 고기를 기다리는 분들도 있고 말입니다.

IMG_2963 IMG_2967
난간마다 축축 걸려 놓은 낚싯대가 가을을 낚고 있는 듯합니다. 그런데 가을이 아니라 팔뚝만한 숭어가 잡혔더라구요. 얼마나 크고 깨끗한지 수족관에서 잡아서 넣어 둔 거 아니냐고 농을 했는데요. 방금전에 잡은 거라고 자랑을 하시더라구요. 다들 망둥어를 잡았던데 이분은 이렇게나 월척을… 그 순간 손맛이 어떠했을지 부럽네요.^^

IMG_2979
돌아나오면서 보니 데크 한편에 여러개의 낚싯대만 놓여 있더라구요. 사람은 어디로 가고 낚싯대만 있나 했는데 안쪽에 자리를 깔고 멀찍이서 응시하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그런데 정작 주인보다는 주변 벤치에 앉은 분들이 망을 보고 계셨나 봅니다. “아저씨 저기 몇번째 낚싯대가 움직여요~”하면서 제보를 마구 해주십니다.ㅎ 정작 주인은 너무나 느긋합니다.

IMG_2983

해가 나올 거 같지는 않고요. 약한 구름 틈 사이로 빛만 조금씩 새어 나오고 있습니다.

강렬한 느낌의 빛내림은 아니지만 한쪽으로 치우친 모습이 독특하긴 합니다.

IMG_3004

바다낚시 데크에서 나와서 배가 들어오는 포구쪽으로 나가봤는데요. 철썩이는 바닷물이 조금씩 들어오는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도 있고 또 서쪽 하늘과 더 가까워지는 듯해서인지 다른 분들도 이 근처에서 많이 머물고 계시더라구요.

역시나 여기서도 낚시하는 분들도 많이 보이고, 데이트 나온 연인들은 뭐 기본이고 말이죠. 아름다운 자연빛 속에 좋은 사람과 함께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반대의 경우면 마음을 비우면 그만일테구요.^^

IMG_3016

목표는 여기서 일몰을 보는 것이 아니라 탄도항이라서 조금의 여유를 두고 바로 출발을 했습니다. 화성 궁평 항도 물론 일몰 촬영지로 알려진 곳이라 여기서 삼각대를 새우고 일몰을 기다리는 분들도 쉽게 볼 수 있었어요.

바닷물이 들어오지 않아 갯벌이 훤히 드러난 모습이며, 약하지만 갯골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모습도 참 멋질거 같긴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배가 앞으로 정박해 있으니 멋진 전경이 되어주고 말이죠. 이곳과의 첫만남은 이 정도로 하고 다시 눈이 휘둥그레지는, 발길이 떨어지지 않게 했던 탄도항에서의 일몰이 기다리고 있기에 편하게 돌아섭니다.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

 

0 추천

TAG 궁평항 궁평항일몰 화성가볼만한곳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