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9월 축제 가볼만한 곳)시흥갯골축제

나의여행기

(9월 축제 가볼만한 곳)시흥갯골축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자연과 하나가 되는

시흥갯골축제

가을에는 여기 저기 축제가 풍성하다. 자녀와 함께 가까운 곳에서 열리는 축제에 참여해 자연을 즐기고 문화를 즐기를 기회를 가져보자.

 

DSC_2774

시흥에서는 올해 11번째로 시흥갯골축제가 열린다.(16.09.23~09.25) 갯골생태공원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환경 속에서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의 장을 마련한다.

신나고 유익한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다섯가지 테마존 즉 생태예술놀이터, 소금왕국, 갈대공작소, 곤충나라, 잔디광장 등으로 진행된다.

포맷변환_시흥갯골축제_포스터 (1) 포맷변환_패밀리런_포스터_인쇄

 

P1170806

생태예술놀이터에서는 갯골의 생태 특성을 반영하여 다양한 악기를 만드는 악기만들기 체험, 자연재료로 만든 악기를 설치하여 자유롭게 음악을 즐기는 음악놀이터이다.

갯골과 자연생태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인형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DSC_5043

소금왕국에서는 직접 해수를 모아 증발시켜 소금을 채취해보고 전통방식의 염전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소금낚시터, 소금스케치북, 소금 포토존, 소금운동장 등 자연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P1170782 IMG_5004

IMG_6928

갈대공작소에서는 갈대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갈대민속놀이부터 갈대문패 만들기, 갈대화환 만들기, 갈대염색체험 등의 체험은 화학재료에 익숙한 우리 아이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공작을 경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곤충나라는 눈과 손으로 곤충을 느끼고 배울 수 있고, 음악제와 오케스트라 공연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다.

 

DSC_6981  DSC_3187 DSC_3179

DSC_2594  P1170428 DSC_2736

시흥 갯골생태공원은 1930년 중반 이후 이 일대는 염전으로 개발되어 사용되었으나 1996년 염전사업이 중단되면서 자연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다.

갯벌사이로 난 수로를 통해 소래포구로 부터 바닷물을 끌어 들여 소금을 생산했던 곳으로 예전부터 갯골이라고 불렀다.

약 145만평의 부지의 염전에서 소금생산이 중단되자 일대는 예전 자연습지에서 자라던 동식물이 다시 되살아나면서 생태환경이 복원되기 시작했다.

생태환경 1등급 지역으로 국가 해양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되었다. 공원 면적은 약 45만평이며 갯골을 따라 탐방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IMG_8065 DSC_7854

포맷변환_시흥갯골축제_포스터 (2)

시흥갯골축제는 환경부 지정 생태관광 20선 프로그램, 올해 경기도 10대 축제로 선정됐다. 24, 25일에 어쿠스틱음악제도 열린다.

맑은 가을하늘아래에서 열리는 시흥갯골축제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손으로 만지고 함께 즐기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 생태축제인 만큼 시흥갯골생태공원의 환경보호를 위해 축제 당일은 일반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므로 셔틀버스를 이용한다.

 

 

0 추천

TAG 2016시흥갯골축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