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수원 맛집 정자동 바다장어 세트메뉴

맛집여행기

수원 맛집 정자동 바다장어 세트메뉴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정자동1
수원 만석공원에서 도보 15분 정도 거리에 수원 정자도 맛집이 위치한다.

도로변에 있고 풍림아파트 시내버스정류장에 내리면 바로 보여 찾기 쉽다.

영업시간 오전 11시30분 ~ 오후 11시 30분 까지

위치 ; 수원시 장안구 만석로 97 ( 정자동 268 – 1)

문의 ; 031 268 7003 ( 010 4650 4152 )
 

정자동2
일요일 낮 12시 30분 정도에 방문하여 실내가 한산하다.

” 100% 살아있는 국내 자연산 바다장어을 매장에서 바로잡아 싱싱하다” 는 문구가 보인다.

 

정자동3

 

음식이 나오기 전에 두리번거리며 구경을 하니  홀 외에도 별도의 예약석이  있는 넓은 곳이다.

회식, 가족모임도 가능하지 싶다.

 

정자동4

바다장어정식, 우거지장어탕, 해물벌떡탕, 장어덮밥, 통장어탕 등의 단품메뉴와

1인기준 29,900원으로 바다장어와 삼겹살이 무한리필되는 메뉴 외에도

40,000원 ~ 100,000원 사이의 세트메뉴도 다양하다 .

그 중에서  60,000원 ( 3 ~ 4인용) 인  “가족애세트메뉴B” 를 먹은 날이다.

“바다장어 ( 3마리) + 훈제오리 반마리 + 장어탕+ 계란찜 + 해물 야채세트 ( 1회제공) ” 등이 나오는 세트 메뉴로

3 ~ 4인이 먹을 수 있다.   장어 익기 전에 먹기 좋았던 계란찜은  간이 적당하고 따뜻하여  금방 그릇을 비우게 한다.

 

정자동5

 

새우, 양파, 버섯 등 야채와 함께 나온 바다장어는 싱싱하고 두툼하다.

동의보감에 장어는 내부에 강한 양기를 가지고 있으며 폐와 대장의 허약을 돋우는 고단백 식품 중의 하나로 나온다.

장어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E 는 불포화지방산의 산화를 억제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준다.  비타민 A도 소고기, 달걀, 우유에 비해 많다.

​비타민 A 와 E 는  “주름방지, 피부탄력, 미백에 좋다” 고 하니 여자들도 장어를 틈틈이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다.

장어피를 소주에 섞어 마시는 사람도 있는데 이크티오톡신이라는 독이 장어 피에 있어 절대로 안된다.

“사람의 눈에 들어가면 결막염을 일으키고 상처에 묻으면 피부가 약한 사람은 염증을 일으킨다” 고 한다.

 

 

정자동6

두툼한 자연산 바다장어를  구울 때 고소한 냄새가 퍼져 식욕을 자극한다.

한가한 시간이라 직원이 처음부터 끝까지 구워 주어  편하게 먹었다.

바쁜 시간에 찾으면 “처음에만 구워 준다” 고 한다.

정자동7

 

속에 달콤한 내용물이 있는  떡도 있어  바삭하게 구워 먹으니 달콤하면서 씹는 맛이 좋다.

직원이 잘 익은 것을 가지런하게 세워두고 갔는데 해물과 버섯 등을 올려 정신없이 먹다 보니 어느새 흐트러진다.

정자동8

 

매운고추장소스와 데리야끼소스가 나와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고추장소스에 찍어  부추겉절이와 혹은

듬뿍 나온 생강채를 데리야끼소스에 찍어 구운 장어와 함께 깻잎장아찌에 올려 먹으면 맛있다.

아삭한 생강채의 향과 어우러진 고소한 장어 맛이 매력적이다.

무쌈도 있어 개인의 취향대로 쌈을 만들어 맛있게 먹는다.

 

정자동9
참기름향이 진한 부추 겉절이는 단맛까지 느껴져 장어, 오리 구이와 잘 어울린다.

부추겉절이와 무쌈은 추가로 더 주문하게 만들었다.

정자동10

 

 

정자동11

 
함께 구워 먹어도 좋은데 양도 많고 섞이는 맛이 싫어 장어부터 구워 먹은 뒤에 불판을 깨끗한 것으로

바꾸고 오리를 구웠다. 버섯, 단호박, 감자, 양파 등과  익혀 머스터드 소스에 찍어 부추무침과 먹으면 입이 즐겁다.

단호박, 감자, 양파, 버섯 등도 푸짐하게 나온다.

 

정자동12
우거지, 버섯, 청량고추, 부추 등이 있어 적당히 매콤한 우거지장어탕은   진하고 고소하여 보양식을 먹는 듯 하다.

비리지 않아 국물까지 깨끗하게 잘 먹었다.  밥을  주문하면  김치와 나온다.

우거지장어탕을 추가로 더 주문하여 맛있게 먹었다.
평일 11시 ~ 14시까지 점심할인 이벤트로  우거지장어탕을  4,900원 가격으로 판매한다.

 

정자동13

1년된 새싹인삼이 후식으로 나와 특별하다.  몸에 좋을 것 같아 잎부터 뿌리까지 알뜰하게 먹었다.
함께한 일행이 “가격대비 만족스럽다.  맛있게 잘 먹었다” 고   칭찬하느라 바쁘다.

직원에게  만석공원 가는 법을 자세히 물어 본 뒤에 출발했다.  ” 도보 15분 정도 거리에 있다” 고 하지만 ​

점심 식사를 든든하게 하여 가을 바람과 함께 출발한다.

 

 

 

0 추천

TAG 수원맛집 수원정자동맛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