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성남 가볼만한곳/경기정원문화박람회 – 정원, 우리의 일상으로 들어오다

추천여행기

성남 가볼만한곳/경기정원문화박람회 – 정원, 우리의 일상으로 들어오다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성남 가볼만한곳/경기정원문화박람회

 

1

2010년 시흥시 옥구공원에서 첫 박람회를 개최한 뒤, 수원시 청소년 문화공원, 안성시 안성맞춤랜드의 바톤을 이어받아 <정원, 우리의 일상으로>라는 주제로 성남시 성남시청 공원에서 개최된 2016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일상 생활 속 정원문화가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에 대해 방향을 제시합니다.

우리의 정원, 아름다운 변화를 꿈꿀 것입니다.

 

 

 

 

2

100여종의 다양한 화초류와 나무가 조화롭게 정원으로 꾸며졌습니다.

전문가가 만든 쇼가든 11개 작품과 일반정원 리빙가든 9개 정원, 대학생들의 영가든 9개 정원 그리고 일반 시민정원으로 꾸며진 2016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10. 7(금)~ 10. 9(일) 일정으로 다채로운 문화 행사와 함께 이루어집니다.

 

 

 

 

3

이후 작품들이 없어지냐구요?

그렇지 않습니다.

설치 정원은 2016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끝나도 그대로 유지되므로 언제든지 성남시청을 방문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4

삶을 풍요롭게 하는 정원, 우리집 정원은 어떻게 꾸밀까 상상하면서 2016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찾아갑니다.

 

 

 

 

5

야외 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작품을 만날 수 있었는데 홈가드닝 콘테스트 출품작 전시회가 열립니다.

후라이팬, 컵, 냄비, 깨진 항아리, 의자 등 일상생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재를 이용하여 집안에 정원을 들일 수 있겠더군요.

 

 

 

 

6

성남시청 공원 느티나무 오솔길에서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시민정원부터 만납니다.

가을꽃으로 장식된 일반 시민정원에서 가을 향기가 물씬 풍깁니다.

 

 

 

 

7

시민정원은 마치 아기자기한 옆집 꽃밭을 구경하는 것 같은 소소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8

상자와 액자를 이용 좁은 공간에서 벽을 활용하여 꾸민 정원도 앞으로는 인기있을 것 같았습니다.

 

 

 

 

9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도시정원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시민 박람회입니다.

 

 

 

 

10

일상 생활 속에서 꽃과 함께 하는 삶은 분명 행복한 삶일 거라 생각합니다.

우리 동네 정원, 옆집 정원, 도시공원에서 쉽게 볼 수 있음직한 100여종의 꽃들이 반겨줍니다.

 

 

 

11

건물과 계단 등 인공 구조물 속에서의 삶을 벗어나지 못하는 현대인의 일상.

<하늘과 나를 이어주는 정원>이라는 작품은 하늘과 나 사이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하늘사이의 정원을 컨셉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 제주의 돌이 아닌가 라고 생각하는 순간 변해가는 제주도 본래의 아름다움을 잃지 말았으면 하는 메세지를 정원에 담은 작품도 있었습니다.

 

 

 

 

12

일반정원은 <심포니 가든카페>를 비롯하여 <나도 정원 해 볼까?>, <정원의 시작>, <해와 달의 정원> 등 일반정원(리빙가든)은 9개가 있습니다.

텃밭과 정원이 공존하고 꽃과 나무가 공존하고 테이블이 있는 <정수모(정원문화대상 수상자 모임)의 뜰>은 현실적으로 정원을 우리의 일상 속으로 끌어들인 작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3

 

14

“얘, 이리 와 봐.”

<갈맷빛 내려앉은 밥상>이라는 제목의 이 정원은 대학생 작품인데요 며느리를 부른 시어머니는, “얘, 우리도 저렇게 할 수 있지 않겠니?”

땅에 둥근 관을 꽂아 꽃을 꽂은 듯한 작품을 보며 시어머니는 며느리에게 정원 제안을 합니다^^.

젊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대학생 영가든은 <성남, 시간을 잇다>, <지하철정원>, <빨래와 꽃을 널자>, <꿀모닝> 등 작품 제목에서도 젊은 감각이 느껴집니다.

 

 

 

 

15

130개의 체험, 전시, 홍보 부스가 규모를 말해주는데요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작품 정원을 둘러보는 일 외에 정원을 가꾸고 꾸미는 일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보람있고 즐거운 하루가 되었을 것 같아요.

 

 

 

 

16

17

이기간 동안 <도시숲 생태정원>, 내가 심는 나무가 생태숲이 된다는 의미에서 숲가꾸기 행사도 열렸는데요, 나무를 심고 푯말도 달고 공원으로 놀러 와 물도 주고 직접 가꾼다는 의미있는 행사입니다.

 

 

 

 

18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정원문화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정원문화 체험과 예술문화가 접목된 도민축제입니다.

정원을 산책하다 보면 곳곳에서 흥겨운 노래와 악기 소리가 들리는데 잠시 흥에 취하셔도 좋습니다.

 

 

 

 

19

생활예술클럽회원들이 경연을 펼치는 국악마당을 비롯 클래식마당의 음악 감상 등 경기정원문화 시민박람회는 시민축제로 승화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정원설계전문가의 정원가꾸기 요령> 강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말하다> 심포지엄 등 정원문화 확산에 힘썼습니다.

 

 

 

 

20

꽃을 보면 행복하고 꽃으로 힐링하는 정원은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해 줄 것입니다.

제4회 2016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계기로 앞으로 정원문화에 변화의 새 바람이 불 것으로 기대합니다.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문화예술이 함께하는 시민축제이자 도민축제입니다.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끝나도 성남시청 공원에서 계속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언제든지 찾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0 추천

TAG 경기정원박람회 끼투어 성남 가볼만한곳 성남 여행 성남시청 성남시청공원 성남시청정원박람회 정원문화 정원문화박람회 정원박람회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