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가볼만한 곳 제부도 해안산책로 이어 매바위

나의여행기

경기도 가볼만한 곳 제부도 해안산책로 이어 매바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화창한 가을에 걷기 좋은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제부도 해안산책로가 있습니다.
해수욕장에서 매바위까지 걸으며 갯벌도 만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파란 하늘을 그대로 반영한 바다를 보며 걸은 뒤에
제부도 유명한 먹거리인 “바지락 칼국수 혹은 조개구이로 식사를 한다.” 면
더 기억에 남는 나들이가 될 것 같습니다.

 

제부도1

 

2.3km 물길이 갈라지는 곳이라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미리 확인하고 출발합니다.

처음 방문하는 분이 아무 생각없이 들어갔다가 길이 물에 잠겨 나오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바닷길 통행시간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 >   http://bit.ly/2eehUvj

대부도, 궁평항이 가까운 곳에 있어 입구에서 부터 일몰이 아름다운 누에섬 등대전망대가 보여요.

 

제부도2

제부도3

 

해안선길이 5.3km 제부도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에 위치합니다.

2.5km 정도의 해수욕장은 조개껍질이 섞인 모래밭이라 걸을 적 마다 독특한 소리가 들려요.

낚시를 즐기는 분도 있지만 젊은 사람들이 친구들과 찾아 가을 바다를 만끽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바다 가까운 곳에 무료로 발 씻는 곳도 있어 맨발로 걸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제부도4

 

산으로 이어지는 나무 데크도 있지만 바다를 가까이 보면 걸을 수 있는 긴 해안산책로가 매력적인 곳입니다.

천천히 걸어도 왕복 30분 정도면 등대가 있는 곳까지 다녀올 수 있지만 풍경이 아름다워 더 많은 시간을 머물게 합니다.

 

 

제부도6

 

해변 산책로 중간 지점에 소라조형물이 있는  쉼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망원경도 있고 사진 찍기 좋은 곳이라

그냥 지나칠 수가 없는 곳이죠.   사람이 많아 기다렸다가 소라조형물을 찍어 보았어요.

 

제부도7

날씨 운이 좋은 날이라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어 행복합니다.
고운 하늘 빛을 그대로 담고 있는 바다색이 아름다워 걸음을 멈추고 한참을 구경했어요.

 

 

제부도5

 

 

제부도8

잔잔한 바다 위를 빠르게 오고가는 배와 달리 갈매기 무리는 해변에서 여유롭게 해바라기합니다.

아직 배고픈 시간이 아닌지 낮잠을 즐기는 것 같기도 하구요.

갈매기 따라 여유롭게 걷다 종착지점인 붉은 등대가 보여 속력을 내어 걸어봅니다.

 

제부도9

 

제부도10

 

2007년에 세운 제부도항방파제등대에 서면 누에섬 주변 풍경이 한눈에 들어와 걷던 걸음을 멈추고 구경했어요.

등대 주변에서  바다낚시를 즐기는 분도 자주 보여 따라서 해 보고 싶은 마음도 들어요.

어선과 갈매기가 자주 보여 크고 작은 물고기가 많을 것 같은데요.

손맛을 즐기는 분의 화사한 미소에 덩달아 즐거워져 걸음을 멈추고 구경합니다.

다음엔 카메라 대신 낚시대를 챙겨 출발하고 싶어져요.

제부도11

 

제부도12

물길이 갈라지는 곳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해안산책로와 매들의 보금자리로 알려진 매바위가 위치합니다.

매바위 주변으로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고개를 숙이고 바지락, 게 등을 찾는 분도 보여요.

갯벌 위로 자연이 만들어 놓은 작품이 멋져 앉거나 서기를 반복하며 감상합니다.

갯벌에서 뭔가를 건져내는 사람들이 보여 가까이 가보고 싶은데 아침을 거르고 출발하여

마음만 그곳에 두고 몸은 제부도 맛집으로 향해요.

 

 

 

0 추천

TAG 10월경기도가볼만한곳 제부도 제부도 갯벌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