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공감여행기 > 연천여행)재인폭포에 무지개가 떴습니다.

추천여행기

연천여행)재인폭포에 무지개가 떴습니다.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가을 햇살이 살랑거리며 유혹하던 어느 날에 연천의 명소 재인폭포에 다녀왔습니다.

한탄강의 가장 아름다운 명소 중의 하나인 재인폭포를 방문한 이 날에는 아주 커다란 무지개도 떠서 나를 반기는 것 같았습니다.

전날 내린 비로 18미터 높이의 절벽에서 떨어지는 낙수의 양도 풍부해서 아주 볼만한 장관이 펼쳐졌는데요,

무지개를 보니 이 폭포에는 숨겨진 이야기가 떠오릅니다.

2 

줄타는 광대 (재인(才人))의 예쁜 아내를 탐낸 어느 사또가 큰 잔치를 벌이고 폭포에 줄을 연결해서 남편 광대에게 줄타기 공연을 시킵니다. 재인이 줄을 건너는 묘기를 부리는 중에 밧줄을 자르게 해서 그 남편 광대는 떨어져 죽고 맙니다. 그 후 재인의 아내를 탐하려는 사또에게 원수를 갚기 위해 수청을 드는 척하고 코를 물어뜯고는 폭포에 뛰어내려 재인의 아내도 스스로 목숨을 끊고 말았다는 전설이 하나 전해지고요.

 3

또 하나의 다른 이야기는 줄타기를 아주 잘하는 광대가 폭포 건너기로 마을 사람들과 내기를 하는데 광대가 줄을 너무 잘 타고 건너자 내기에 질 것을 걱정한 마을 사람들이 밧줄을 끊어 광대가 떨어져 죽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데 사람들에게는 전자의 애틋한 부부 이야기가 더 회자되고 있답니다.

 4

재인폭포를 내려다볼 수 있는 스카이웨이가 설치되어 있어서 가 보았는데 왠지 손에 힘이 들어가서 난간을 꼭 쥐고 한 바퀴 돌아보았습니다.

 5

이제 폭포를 자세히 구경하러 내려가 보았습니다. 거의 수직으로 꺾인 계단을 하나하나 천천히 디뎌가며 내려갑니다. 무섭지만 아름다운 폭포를 구경하기 위해 마음을 굳게 먹고 출발~!

 6

이곳은 한탄강 지질공원의 일부 구간으로 폭포 하부에는 현무암 주상절리가 기괴한 모습으로 시선을 끕니다. 대부분의 현무암 주상절리가 바닷가에서 보이는 반면 이곳은 강 주변에서 보여지는 특이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7

또 물이 맑아 희귀어종인 분홍장구채와 어름치가 서식하는 곳으로도 유명한데

낙엽을 두르고 있는 물가가 참 아름답습니다.

 8

 

마침 커다란 무지개가 둥실~ 피어올랐습니다.

9 

빛을 받아 반짝이는 수면에 주상절리가 배경으로 보이고 폭포 위에는 단풍나무 한 그루가 아직 색을 입고 있었는데 좋다~ 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입에서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10

한참을 앉아서 구경하다가 되짚어 계단을 오르는데 내려갈 때보다 다리가 더 후들거립니다.

오르다가 다리도 쉴 겸 바라보니 지는 해가 눈부시게 빛나고 있네요.

여유로운 저녁나절의 한순간이 반짝입니다.

 11

아름다운 연천으로 오는 방법은 1호선 전철 타고 동두천역에서 경원선으로 갈아타고 신탄리역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12

경기도 버스 정보시스템 번호는 1688-8031

전국 어디서나 관광안내 번호는 1330

 13       

0 추천

TAG 연천가볼만한곳 연천재인폭포 재인폭포 재인폭포무지개 한탄강지질공원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