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여주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곳-여주박물관

나의여행기

여주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곳-여주박물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X5A6444

여주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전시와 교육활동을 하고 있는 여주 박물관이 2016년 7월 새로 개관을 하면서 볼거리가 더 많아져 여주 여행길에 들러보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해봅니다. 기존에 있던 건물과 마주하고 있으면서 남한강을 바라보는 곳에 건립되었으며 주변엔 여주 도서관, 여성회관 등 문화시설이 공존하고 있답니다.

 

 1X5A6450

여주 지명의 유래가 되는 기암절벽 마암과 마주하고 있구요. 남한강과 마주하여 주변 풍경도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한강은 겨울을 제외한 다른 계절에 찾는다면 황포돛배와  수상스키도 탈 수 있는 곳으로 여주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없는 또한 남한강이라 할 수 있답니다 .

 

1X5A6461

전에 갔을 때 없었던 것 같은데 이번 여행길에는 새로운 모습을 한가지 볼 수 있었는데요. 바로 스탬프 투어로 황마관 구박물관과 여마관 여주신박물관 안에 있은 장소에서 스탬프를 완료를 하면 예쁜 엽서를 한장 주는데요 . 이 엽서는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1년 뒤에 배달을 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기에 여주박물관을 찾는다면 꼭 스탬프 투어도 하시고  원하시는 분께 사랑스러운 엽서도 보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1X5A2118 

 

1X5A2139

여마관이라 불리는  여주 신박물관은 여주시에서 직영하는 시립박물관으로 여주역사실, 카페테리아, 학예연구실, 강의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석기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각 시대에 걸친 여주지역 곳곳에 출토되는 발굴 유물들과 다른 기관에서 보관 중인  유물들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하고 있는 공간으로  구석기 시대부터 오늘날 여주 모습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답니다.

1X5A6506

 

 

1X5A2171

신관 2층에 마련된 여주역사실에는 구석기 유적을 시작으로 한반도 농경문화를 대표하는 흔함리 선사유적,  경기지역 최대의  삼국시대  고분 유적인 매룡리 고분군,  군사적 요충지로  활용된 파사성 등  삼국시대를 대표하는  유적과 유물들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1X5A2177

 

1X5A2198

조선시대로 넘어오면 여흥 민씨 ,원주 원씨 등 명문가 집안을 설명하고 있고요. 또한 명성황후 등 여주 출신의 조선 왕비와 대한 제국의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답니다.

 

1X5A2225

 

1X5A2297

전시관을 구경하고 나오면 근현대 여주의 독립운동, 여주의, 교육, 공공기관, 산업, 교통, 문화유적 개발 사업 ,새마을 운동, 등 여주의 발달과정과 그 속에서 묻어나는 사람들의 삶을 재조명해놓은 공간으로 더 깊게 여주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어 있답니다.

 

1X5A6518

​여주엔 가볼만한 여행지가 참으로 많지요 . 영릉을 비롯해서 명성황후생가유적지, 폰박물관, 황학산수목원 등 문화유적지가 산재해 있는 곳으로 봄나들이로 떠나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X5A6524

 

여주박물관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길 6-12

입장료-무료

 

 

 

 

 

 

0 추천

TAG 여주박물관 여주박물관 신관 여주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