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봄 축제 가보자,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광주 왕실도자기축제 열리는 곤지암도자공원

추천여행기

경기도 봄 축제 가보자,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광주 왕실도자기축제 열리는 곤지암도자공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경기도 봄 축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광주 왕실도자기축제.

2017 경기도 도자기축제가 <서사_기억, 기록, 기념>을 주제로 한 제9회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와 조선왕조 500년, 사기장의 혼을 품은 제20회 광주 왕실도자기축제를 시작으로 곤지암도자공원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렸습니다.

 

 

 

2

도자기의 고장 여주 이천 광주에서 열리는 경기도 도자기축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2017은 지난 21일 곤지암도자공원에서 개막식을 가졌는데 도자기축제 역사상 광주에서 개막식을 가진 건 처음이래요.

유럽왕궁을 연상케하는 경기도자박물관이 있는 곤지암도자공원 경기도 도자기축제의 현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3

여주 도자세상, 이천 세라피아, 광주 곤지암도자공원에서 열리는 경기도 도자기축제 일정은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이천 도자기축제는 4월 28일~5월 14일, 여주 도자기축제는 4월 29일~5월 14일까지인데 광주 왕실도자기축제 일정은 일주일 빠른 4월 22일부터 시작하였습니다.

 

 

 

4

조선왕조 500년 왕실에서 사용했던 도자기를 생산했다는 관요의 고장 광주.
운현궁에서 실제 사용했다는 뽀얀 백자청화 보상화문 반상기를 모델로 복원하였다는 반상기를 마주 대하니 위엄과 격조가 느껴집니다.
길상을 뜻하는 보상화문과 복(福)자는 왕실의 안녕과 영원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5

제20회 광주 왕실도자기축제는 <조선왕조 500년, 사기장의 혼을 품다>를 주제로 4월 22일~5월 7일까지 16일간 곤지암 도자공원에서 열리고
매년 열리는 경기 도자기축제와 달리 2년 마다 열리는 제9회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이보다 더 길게 4월 22일~5월 28일까지 개최됩니다.

 

 

 

6

제9회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2017은 <서사_기억, 기록, 기념>을 주제로 하고 있는데 광주의 주제는 <기억>입니다.

 

 

 

7

달항아리 만들기 스토리텔링 체험코너는 체험객들로 물레가 쉬지않고 돌아갑니다.
 

 

8

체험객들의 서툰 체험을 위해서도 정성을 다하는 장인정신이 엿보이는데요, 도자기축제에서 맛보는 매력과 추억이 아닌가 싶습니다.

 

 

 

9

물레돌리기, 흙놀이, 흙밟기, 흙 던지기 등 도자축제에 추억될 만한 놀거리도 다양합니다.

투호놀이, 남한산성 성쌓기, 전통의상 입어보기, 지게지고 윷놀이하고 전통놀이 한마당도 펼쳐집니다.

 

 

 

10

흙을 던져 종을 치면 선물이 와르르~!

은근히 쉽지 않지만 될 듯 비켜가는 아쉬움에 “한 번만 더요!”를 외치게 되는 매력있는 체험입니다.

특별행사로 진행된 도자기만들기에서 조팝나무 꽃가지가 도자기에 쏘옥~! 재미있는 체험이 한가득이네요.

 

 

 

11

어디선가 들려오는 음악소리.
노랫가락을 따라 발걸음이 바빠집니다.
축제기간 동안 대공연장과 물의 광장에서 여러 가지 이벤트와 행사가 열리는데 지금은 무슨 즐거운 일이 있을까 궁금했는데 영원한 젊은 오빠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청춘노래자랑이 한창이었습니다.
대상은 누가? 두구두구두~~~~.

첫날에는 인간조각 퍼포먼스와 남한산성 무예시연과 청춘 노래자랑 등이 열렸습니다.

 

 

 

12

광주시립농악단 공연 등 흥에 취하고 도자의 멋에 취하는 경기도 도자기축제인데 광주 왕실도자기축제 일자별 공연일정표를 참고하시면 축제를 알차고 재미있게 즐기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어린이날 연휴는 공연과 이벤트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합니다.

 

 

 

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2017는 <서사, 삶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기억과 기록, 기념을 다루는데 그 중에 광주는 <기억_삶을 돌아보다>를 내용으로 전시하고 있는데 경기도자박물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14

경기도자박물관 상설전시실 도자문화실에서 ‘도자기란 무엇인가? 세계 도자기의 발견, 아름다운 우리 도자기, 조선백자의 산실 광주 사옹원분원, 백자 제작기법’ 등 도자기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얻고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기획전시실로 이동합니다.

광주 왕실도자기축제는 무료 관람이지만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열리는 경기도자박물관은 별도의 관람료(3,000원)가 있습니다.

 

15

사진 촬영을 금지하고 있어서 담을 수는 없었지만 우리나라의 토우와 백자명기 중국의 도용과 가형명기, 일본의 흙인형과 하니 등 아시아의 도자기로 만든 유물과 유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현대작품을 통해 인간의 영원한 염원 풍요로운 삶을 이야기합니다.

제5회 아름다운 우리도자공모전도 열리고 있는데 도자의 맥을 잇고 발전시키고자 마련한 공모전 전시회는 4월 22일~8월 20일까지 이어집니다.

 

16

현대 전통공예의 산실 전통공예원에도 오방색의 축제의 물결이~.
전통공예 신진작가들의 창작활동이 이루어지는 곳이었는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신선함이 있습니다.
둥근 컵 손잡이에 손가락을 끼우는 대신 손가락을 올려잡는 납작 손잡이, 원형의 컵 대신 삼각컵 그리고 견고하고 가벼운 도자기.
도자기는 두껍다는 편견도 버려야겠습니다. 얇고 견고하게 만들어 가볍고 편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17

광주 도예장들의 도자기 전시 및 판매 부스를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전시판매관에는 광주 도예가들의 도자기들이 관람객의 시선을 붙들었는데요 생활도자기와 장식용품 등 다양했습니다.

왕실도자기전시 판매장 외에 광주왕실도자 명품판매관이 있는데 작가의 작품 보호를 이유로 내부 사진촬영을 금지하고 있지만 이곳은 오케이~!

 

18

전시 판매장에는 광주왕실도자 국보재현전, 명장 작품전, 신작전시전 등이 함께 열리고 있어 볼거리를 더했습니다.
청자투각칠보문뚜껑향로, 청자어룡형주전자(강진고려청자박물관) 등 우아하고 기품있고 정교하고 우수한 재현 국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19

광주왕실도자기축제장에서 만나는 광주의 명장 작품전.

 

 

 

20

전통과 품격있는 명장전이 있다면 현대와 전통이 어우러진 신진작가의 작품은 신선함과 도자의 새로운 발견입니다.

현대도예들로 차려진 신작전시전은 식탁 위에 새 봄이 찾아왔습니다.
음식에 라일락 향기가 묻어날 것 같아요.

 

21

제10회 광주중소기업제품박람회도 함께 열리더군요.

광주에는 어떤 중소기업이 있고 어떤 제품이 있는지 직접 체험도 하고 구매도 하면서 생활에 필요한 제품들을 만나보았습니다.

 

22

아이들을 위한 체험도 다양하고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도 있어서 가족나들이  경기도  피크닉장소로도 좋은 것 같아요.

바운스 바운스 에어바운스~, 아이들의 신나는 놀이터.
축제장에는 에어바운스 어린이놀이마당도 넓게 차지하고 있습니다. 

 

2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와 광주 왕실도자기축제장을 둘러보고 곤지암도자공원을 산책하면서 도자도 만나고 자연 속에서 호흡합니다.
산책로를 따라 스페인조각공원과 도자기엑스포조각공원, 전통가마와 한국정원 그리고 신대리 조선백자 가마터까지 둘러볼 수 있습니다.

싱그러운 봄의 초록이 가슴 깊숙히 스며드네요.
소풍 겸 축제도 즐길 겸 4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가볼만한 봄축제 광주 왕실도자기축제 열리는 곤지암도자공원입니다.

0 추천

TAG 2017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경기관광공사 경기도 가볼만한곳 경기도도자기축제 경기도축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광주가볼만한곳 광주도자기축제 광주왕실도자기축제 끼투어 도자비엔날레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