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양평여행] 중미산 자연휴양림이 품은 중미산 천문대

나의여행기

[양평여행] 중미산 자연휴양림이 품은 중미산 천문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밤하늘의 별이 실종된 도시에 사는 우리들은 수많은 빌딩 뿜어내는 불빛이 만들어놓은 인공적인 야경으로 위안을 삼는다. 뭐 나쁘진 않다. 그 나름대로의 멋이 있으니. 하지만 안타까운 건 늘 우리 곁에 있던 것이 잊혀 가는 것이다. 밤하늘은 있지만 그곳에 무수한 별빛의 아름다움이 그렇다. 그런 별들을 볼 수 있는 천문대하면 도시에서 아주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있을 것 같아 엄두도 내지 못하는데 서울 근교 이런 별들을 찾아볼 수 있는 천문대가 양평에 자리하고 있다는 것은 행운이다. 양평여행에서 만난 중미산 천문대는 중미산 자연휴양림 안에 자리 잡고 있는데 인근 유명산 자연휴양림을 찾은 사람도 양평여행코스로 함께 묶어도 좋은 위치에 있다.

 

중미산천문대_020 중미산천문대_022

유명산 자연휴양림에서 중미산 자연휴양림을 거쳐 양평시내로 가는 길은 드라이브하기 좋은 길이다. 차 동호회나 오토바이 동호회에서 드라이브로 자주 찾는 길이기도 하고 양평 데이트 드라이브로도 인기 많은 곳이다. 이번 여행에서 중미산 천문대를 찾게 된 건 이 길을 이용하면서였다. 중미산 천문대에서 별을 관측하려면 사전예약을 해야 하는데 유명산 자연휴양림에서 양평시내로 가는 길 지나가는 길에 들린 것이기에 잠시 중미산 천문대 내부만 둘러보았다.

 
중미산천문대_010 중미산천문대_005 중미산천문대_001_1

양평여행 가볼만한곳 중미산 천문대는 카페를 겸하고 있었다. 식사도 가능한 것 같은데 대부분 밤에 천문대에서 별을 보는 예약자들을 위해 준비하는 것 같았고 나처럼 즉흥적으로 온 사람은 카페에서 음료 정도 주문이 가능했다. 카페 옆으로는 별 관측 전 간단한 교육이 이루어지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주로 이용하는 층은 아무래도 가족단위가 많으며 학교 같은 단체에서 신청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중미산천문대_006 중미산천문대_003

카페 내부는 별을 관측하는 천문대와 함께 운영하는 곳이라 그런지 컨셉이 우주인 듯. 천장에는 별자리가 있어 이곳에 머물면서 별자리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중미산천문대_009 중미산천문대_008 중미산천문대_007

야외 테라스로 나가면 중미산 자연휴양림의 일부로 보이는 자연 풍광이 눈을 호강시킨다. 비록 사전예약 없이 방문해 별자리 관측은 할 수 없었지만 서울 근교 드라이브 나와 들리는 카페로 손색이 없어 꼭 별자리 관측 목적이 아니더라도 양평여행 중 찾아볼만하다.

중미산천문대_016

네이버에 ‘중미산 천문대’로 검색하며 해당 사이트가 뜨는데 프로그램이 꽤나 다양하다. 5월이 지나면 슬슬 잠 못 드는 밤이 찾아오는데 더위의 기승에 잠 설치는 계절 중미산 천문대 별자리 관측 프로그램 예약해 색다른 양평여행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중미산 천문대 프로그램 중 1박 2일 코스를 신청해 숙박을 해결하는 방법도 있고 여행 스케줄에 따라 유명산 자연휴양림 또는 중미산 자연휴양림에 숙소를 정하고 당일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0 추천

TAG 야경추천 양평가볼만한곳 양평여행 중미산자연휴양림 중미산천문대 중미산휴양림 천문대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