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용인 가볼만한곳/ 푸른 기와가 아름다운 사찰, 법륜사에는 코끼리가 몇 마리나 있을까?

나의여행기

용인 가볼만한곳/ 푸른 기와가 아름다운 사찰, 법륜사에는 코끼리가 몇 마리나 있을까?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2

-범종각 전면,후면

용인에는 너무나 유명한 사찰, 법륜사가 있습니다. 다녀 온 많은 분들이 아름답다고 하는 사찰이지요. 이 곳을 특히 아름답다고 하는데는 뭔가 이유가 있을 것 같아 오래전부터 방문해 보고 싶었는데 짜잔~ 저도 경내를 밟을 기회가 생겼습니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하얀 화강암 위에 우뚝 서있는 범종각입니다. 웬만한 사찰의 대웅전 만큼이나 화려한 종각을 가졌다면 대웅전은 더욱 대단하겠구나하는 기대감이 먼저 듭니다.그런데 뭔가 다르다? 하며 자세히 보니 亞자형의 기와를 이고 있었어요. 남방 불교 양식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코끼리도 있을까?

3

-요사채,서래당

요사채 앞에 있는 대웅전으로 향하는 계단의 난간에도 공들여 조각한 모습이 보이네요. 넓은 계단에는 ‘붓다로 살자’라는 글의 쓰여있습니다. 계단을 오르기 전에 용인 법륜사에 대해 살짝 정리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2005년에 지어진 비구니 사찰입니다. 상륜 큰스님이 수행도중, 청룡이 하늘로 치솟으며 푸른 물을 내뿜으며 나타났는데 용이 사라진 자리에 관세음보살이 나타나 이곳에서 수행하라는 현몽을 꾸고나서 지어진 사찰입니다. 백두산 홍송으로 지어졌다는 대웅전의 웅장함과 커다란 석불의 크기로 유명한 절이기도 합니다. 그닥 오래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상당히 유명한 절입니다. 

4 

5 

계단 난간에는 구름모양, 연화무늬 등이 세밀하게 장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난간 양쪽 끝에는 역시나 코끼리가 앉아 있었습니다.

6

-웅장한 대웅전

7

-단청이 아름다운 대웅전

 

8

-백두산 홍송으로 지어진 亞자 모양의 대웅전

계단을 채 오르기도 전에 대웅전이 보입니다. 먼저 화려함에 압도당하게 되는데 입구에 사자상이 늠름하고, 화려한 단청 사이사이에는 코끼리와 용들이 올려져 있으며 문살에도 국화, 사자,코끼리, 용 등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기도를 하고 계셔서 찍을 수가 없었는데 전각안에 봉안된 세계 최대의 석불이라고 합니다. 그 크기가 어마어마 합니다. 지붕위의 황금 탑은 6바라밀과 8정도를 상징하는 6송이의 연꽃과 8장의 연잎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9

극락보전은 아미타 삼존 불상이 중심에, 양옆에는 관음보살과 지장보살을 모시고 있습니다.

10

11

-고려시대에 제작된 것으로 보이는 삼층석탑, 경기도 문화재 자료

12

이번에는 관음전입니다. 제가 사찰에 들를때마다 꼭 들러보는 곳이기도 한데 고려시대에 건립한 것으로 추정되는 삼층석탑이 바로 앞에 있어서 분위기가 더욱 좋습니다. 화려한 문살과 문을 잡고 있는 나비모양의 경첩, 문고리까지 참 아름답게 장식해 놓았습니다. 사찰에 연꽃 문양이 많은 이유는 진흙속에서도 더럽혀지지 않고 청정하게 피어있는 연꽃의 거룩함을 나타내며 어두운 곳으로부터 밝은 빛으로 거듭나는 탄생을 의미합니다.

13

내부도 상당히 넓고 화려하네요. 7면(面) 24수(手)의 다면다비상으로 관자재보살을 종앙에 모시고 있는데 여러가지 지물로 일체중생을 이롭게 하기 위한 다양한 구제의 방편을 뜻합니다. 우측에는 관세음보살.

14

이쯤에서 앞에 던진 “코끼리는 몇마리나 있을까”에 대한 답을 드려야겠지요? 답은 “셀수없이 많다”입니다. 무제한이라는 의미는 아니고  제가 모두 셀 수는 없었기에 답을 이렇게 드립니다.

15

삼성각으로 오르는 길도 상당히 근사합니다.

16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셔서 잔뜩 기대를 하고 왔습니다. 전각 하나하나가 좋은 재료로 정성스럽게 만들어졌고, 잘 구워진 푸른 기와도 아름다웠습니다. 문수산이라는 나즈막한 산자락의 위치도 좋았습니다. 어디하나, 무엇하나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화려한 전각을 구경하느라 상당한 시간을 들여 구경하였습니다. 확실히 아름다운 사찰입니다 그러나 지금 남는 것은 화려하다는 느낌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쯤은 방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대웅전 안의 웅장한 분위기는 좀 특별하거든요. 아마도 오랜 세월을 머금어 화려함이 퇴색된다면 운치있는 사찰이 될 것 같습니다.

 

용인 법륜사

위치;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농촌테마파크로 126

문의;031-332-5703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공양을 할 수 있으며 공양시간은 하루에 세번입니다.

06;30~07;30, 12;00~13;00, 17;00~18;00

 

 

 

 

 

 

 

 

 

 

 

 

 

 

 

 

0 추천

TAG 법륜사 법륜사코끼리 아름다운사찰 용인가볼만한곳 용인법륜사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