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가평여행, 아침고요수목원 힐링 나들이

나의여행기

가평여행, 아침고요수목원 힐링 나들이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들로 가득하고 산책하며 힐링 하러 아침고요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IMG_8742

 이곳은 수목원에 들어서면 입구에 보이는 인증샷 찍는 장소지요! 많은 분들이 수목원 푯말이 써 있는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찍는답니다.

 

 

IMG_8496

수목원을 관람하기 위해 들어가는 길은 두 군데가 있는데 푯말 왼쪽으로 가면 출렁다리가 나오고, 어지럼증이 있는 분들은 오른쪽 일반 길로 가면 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IMG_8604

출렁다리를 건너 수목원 중간쯤에 위치한 천년향!

아침고요수목원의 중간에 있어 가장 보기 쉬울 것 같지만 수목원을 돌다 보면 가운데를 오지 못해 3번째 방문 만에 제대로 보게 되었네요. 천년의 세월을 견뎌낸 만큼 품위 있고 멋진 향나무네요. 오늘의 천년향을 보기 위해 저는 이곳을 3번이나 방문하게 되었나 봅니다.

 

 

 IMG_8530

하늘길 오르는 길에 양옆으로 피어있던 양귀비꽃은 하늘거리며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네요. 여기에 핀 양귀비꽃은 관상용이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맘으로 꺾어 가시면 아니 되옵니다.

 

 

 

하늘길을 조금더 걸어 올라가면 나오는 달빛정원에 도착하면 하얀색의 교회가 인상적이지요. 예쁜 교회가 다 나오려면 제가 사진을 찍은 위치쯤에서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많은 분들은 꼭 교회 앞까지 가서 사진을 찍네요. 그러면 사람이 작게 나와 IMG_8517

하늘길을 조금더 걸어 올라가면 나오는 달빛정원에 도착하면 하얀색의 교회가 인상적이지요. 예쁜 교회가 다 나오려면 제가 사진을 찍은 위치쯤에서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많은 분들은 꼭 교회 앞까지 가서 사진을 찍네요.  그러면 사람이 작게 나와 이쁘지 않은데 말이죠. ^^

 

 

IMG_8519

달빛정원 양옆으로 ‘잉카나타마티올라’라는 꽃들이 피어있는데 한 송이에 십여 개의 꽃이 붙어 피어 신기했어요.

 

 

IMG_8507 IMG_8643 IMG_8508

수목원 곳곳에 아름다운 꽃들이 가득하지만 보리처럼 생긴 푸른 잎도 도시에서는 보기 어려운 것들이라 더욱 정감이 가는 것 같아요.

 

 

IMG_8544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장소 서화연이에요.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는 서화연까지 오지 않고 중간에 돌아나간 적이 있어서 많이 아쉬웠거든요. 수목원의 제일 안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수목원 지도를 보지 않으면 그냥 지나치기 쉬운 곳이지요. 하지만 이제는 수목원에 가게 되면 이곳을 가장 먼저 찾게 되네요.

 

 

 

IMG_8549

마침 입구에서 중국인 관광객 연인이 대화를 하는데 엉뚱한 방향을 가리키며 거기가 제일 멋진 곳이라고 갑론을박을 하고 있더라고요. 안타까운 마음에 어디를 찾느냐고 물었더니 이곳에서 제일 아름다운 곳이 어디냐고 묻더라고요. 저는 당연히 서화연을 꼽았고 친절하게 길을 안내해 주었답니다. 연신 고맙다고 인사를 하던 중국인 커플! 서화연에 도착해 아침고요수목원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을 것 같아요.

 

 

 IMG_8580

J의 오두막 정원! 전혀 오두막같이 생기진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본인의 앞마당인 양 기념사진을 많이 찍는 곳이기도 하죠. 정원 앞에 항상 예쁜 꽃들이 피어있어 인기가 좋은 것 같아요.

 

IMG_8564 IMG_8713

한국정원은 시간이 부족해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툇마루에 앉아 있으면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불어와 더위를 식히기도 좋고 한국적인 분위기에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IMG_8579-tile IMG_8556 IMG_8581-tile

수목원 곳곳에는 이름도 잘 알 수 없는 예쁜 꽃들이 많이 피어서 하나하나 이름도 기억하기 어렵네요.

 

 

IMG_8543

6월에는 아이리스 축제가 열린다는데, 붓꽃. 꽃창포 등 한국 토종 아이리스를 비롯해 외래품종 1천여 종의 아이리스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1천여 종의 아이리스 만나러 아침고요수목원으로 힐링 나들이 떠나요~~^^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행현리 산 255) 1544-6703

관람시간

오전 8시 30분 ~ 일몰시까지(연중무휴)

입장료

어른 9,000원, 청소년 6,500원, 어린이 5,500원 할인 대상자 : 경로, 국가유공자, 장애인, 가평군민(신분증 제시)

0 추천

TAG 6월가볼만한곳 6월축제 가평가볼만한곳 가평여행 경기관광공사 경기도가볼만한곳 아이리스축제 아침고요수목원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