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용인 한정식 맛집 : 산뜨락

맛집여행기

용인 한정식 맛집 : 산뜨락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산뜨락 건물 모습 시절음식 전문점 산뜨락

 

 



용인 수지 신봉동 외식타운에 위치한 산뜨락은
수지 한정식 맛집으로도 잘 알려진 시절음식 전문점입니다.

한정식이 맛이 꽤 깔끔하고 괜찮은 편이라
가족들과 한정식이 먹고 싶을 때면 찾는 곳인데요.
손님을 대접하기도 좋은 곳 입니다.


 

산뜨락의 유명 메뉴가 적힌 입간판

 

 

 

 

사실 수지 산뜨락은 보리굴비정식이 제일 유명해요 !
제일 맛있다고도 하는데, 아직 저는 먹어본 적이 없네요.

여태 몇 번 오면서 늘 비슷한 메뉴나
간장게장 정도만 먹어보구요-



 

빨간 장미꽃으로 예쁘게 꾸며져 있는 입구

 

 



들어가는 입구도 예쁘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
배불리 밥을 먹고 차 마시기도 좋은 공간이에요.

이 날은.. 한국에 돌아온 당일 ? 인가 그랬어서
한정식이 더욱 땡기던 날이었습니다.
한식이 완전 고픈날 !!!


 

이쁜 인테리어로 꾸며진 입구

 

 


산뜨락의 메뉴판으로
산뜨락정식 기본 22,000원부터 
간장게장정식 44.000원이 있습니다.

기본 산뜨락정식 2인분과 갈비찜정식은 1인분만 주문.

이정도면 정식 종류도 꽤나 다양한 편이죠.
근데 가격이 자꾸자꾸만 올라서 속상해요 ,,


 

메뉴

 


기본 테이블 셋팅.
식전에 옥수수죽이 나옵니다.


메뉴판

 

 


매장 내부 자체도 넓직하고
프라이빗룸도 있어서 손님이 왔을 때 가기도 좋습니다 :)


 

산뜨락 한정식 한상차림

 

 


푸짐하게 한정식 식사 시작 !


 

 

회와 밑반찬들 밑반찬들

 


회 좋아하니까 회부터, 두부, 잡채까지 맛있게 먹구요.


이렇게 가족끼리 밥을 먹다보면 식습관도 다 드러나고
그게 참 비슷하기도 합니다.
(서로 연근을 미루는…ㅎㅎㅎ)


이 중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반찬은 애호박전!
묵무침도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

반찬들이 전부 다 정갈하고 맛있는 편입니다.

 

보쌈과 보쌈김치 콩국물

 

 


본 메뉴가 나오기 전에 반찬으로 배를 타 채울기세죠
역시 보쌈김치도 제가 좋아하는 ! 

 콩국물 ! 이 굉장히 신기하게 맛있었어요.
전 평소에 콩류를 좋아하지 않아서..
콩국수도 별로 안좋아하고 그랬는데

이 콩국물 엄청 시원하고 고소하고
우묵가사리도 씹히는게 별미였어요.
여름철 입맛을 돋궈주는 메뉴였습니다.


 

된장찌개 갈비찜

 

 


된장찌개와 갈비찜.

갈비찜은 1인분만 주문했는데 맛만 볼 것 이었기 때문에
충분히 괜찮았지만.. 갈비찜을 메인으로 드시고 싶은 분들은 더 조절해서 주문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돌솥밥과 반찬들 돌솥밥
 

 

그렇게 반찬을 맛있게 먹다보면
계속해서 또 반찬이 나오고..

이제서야 본 식사메뉴가 :)
나물들과 함께 돌솥밥이 나옵니다.

돌솥밥은 참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밥을 다 퍼내고 남은 돌솥에 부어 먹는 숭늉도 별미구요.


 

식혜
 
 
마지막 입가심은 식혜로 마무리.


이상하게 한정식은 이렇게 뭔가 많이 과하게
먹은 것 같아도 전혀 속이 불편하다거나 그런 것 없이
깔끔하게 기분좋게 배부른 것 같아 좋아요 – 

<<주변에 가볼만한 곳>>

광교산 등산로가 주변에 위치해있습니다.

전화 : 031-266-9972
주소 :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봉2로 180
영업 시간 : 매일 11:00 – 22:00명절 휴무

 

 

 

0 추천

TAG 경기도한정식맛집 수지맛집 용인수지맛집 용인한정식맛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