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여름방학엔 [포천아트밸리] 천문대로 가볼까요!

추천여행기

여름방학엔 [포천아트밸리] 천문대로 가볼까요!

비 오면 비 오는 대로 좋았던 <포천아트밸리> 다녀왔습니다
포천은 여행하면  할수록 가볼 만한 곳이 정말 많더라고요 잘 알려지지 않아서
더 보석 같았던 포천 여행하면서 포천의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되었습니다

포천아트밸리 포아르 내 사랑을 받아줘

포천 여행 중  포천아트밸리에 들렀는데 몇 번 와본 곳이지만

여름날의 포천 아트밸리는 비 온 후라 물도 많고 시원하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포천아트밸리는 50,000평의 규모의 문화복합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하면서
연간 30만의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포천의 주요 관광지가되었습니다

모노레일

걸어갈 수도 있지만 걷기 싫어하는 사람들이나 노약자 분들이 타고 가면 좋은 모노레일 입니다

모노레일의 전체 길이는 420m 길이의 친환경 이동수단으로
최대 100명이 탈 수 있고 애완견은 전용 캐리어가 있어야 한답니다
모노레일이용요금(6000원)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포천아트벨리 입장권 소지자에게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곳인데

<천체투영실>과,<천체관측실>이 있어 이번 여름방학에 이용해보면 좋은것 같아요

우주인 모형 태양계 행성관찰관 내부

나도 우주인이 될수있다

얼굴을 대고 사진을 찍어보아도 좋겠지요  1층 2층으로 나누어진 지구 전시실과
2층의 태양계 행성과 별자리를 관찰하고
3층에서는 우주로의 여행을 할수있고천체 투영실에서는 사진은 찍을 수 없지만
지름 12m의 돔안에서 가상 하늘의 별자리를 찾아보고 블랙홀도 신나게 들어갔다 나올 수 있어요
운영시간 오전 10:00~10:20 /11:00~11:20
              오후 13:~13:20 /14:00~14:20 …..17:00~17:20
               밤    18:40~19:00 19:30~19:50 2:20~20:40
               옥상의 천체관측소에서 천문관측행사가 방학중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astro.pocheon.go.kr) 홈페이지로 문의하세요

임승오 /발굴된시간의 터 조형물

<임승오 /발굴된시간의 터>

이 작품은 고고학적 시간 개념을 화강석을 파 들어가는 작업으로 채굴의 흔적
또는 발굴의 터 이미지를 표현하였고 화강암 안을 파내어  작품안으로 들어가 체험의 공간이 됩니다

천주호

아트벨리의 가장 중심 천주호 입니다

화강암을 채석하기위해 파들어간 웅덩이에 샘물과 빗물이 고이면서 형성되었는데
호수의 최대수심은 25m 로 도룡뇽,가 버들치가 사는 1급수입니다
이곳에서 드라마 촬영도 많이 하는데 얼마전에 <보보경심 달의여인> <푸른바다의 전설> 을 촬영하여 더 알려지게 되었지요

천주호 폭포 천주호

비가 와서 저절로 생긴 폭포가 멋진풍경을 만들어냅니다

호수에 가라앉은 화강토가 반사되어  에머랄드빛의 호수가 더 신비로운 풍경이어요

전망대 하늘정원 가는 길

전망대 하늘정원으로 발길을 옮겨보아요

올라가는길은 나무데크로 만들어져 걷기 편한길로 양쪽의 말채나무의 초록이 빛나고
얼마전까지만 해도 노란 금계국이 예뻤던 길임을 알 수 있는 금계국 씨방이 잔뜩 맺혀있어요
이 문을 지나면 전혀 다른 새로운 풍경을 보게 되는데 빛,바람,구름의 하늘정원을 만나게 됩니다

솟대 천주호

솟대는 어디를 향하고 있을까요

먼곳의 손님을 불러오고 마을안의 모든사람들의 안녕을 비는  솟대가 하늘정원에서
많은 사람을 부르고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전장호는 더 푸른 에머랄드빛이네요 전망대 꼭 올라보면 좋겠습니다

소원의 하늘공원

<소원의 하늘공원 >

소원을 이루어줄까요
많은 사람들의 소원이 이루어지는게 나의 소원이랍니다

돌음계단

<돌음계단>

소원의 하늘정원에서 20m정도를 빙긍빙글 내려오는 계단
재미있게 내려왔어요

화강한 적벽과 공연장 화강한 적벽과 공연장

공연장 멋지죠~~

이런곳에서 공연하면 정말 운치있을것 같아요 자연이 만들어준 천연의 공연장에서
멋진 연주 듣고 싶지만 오늘은 빗소리로 충분합니다
화강암의 절단된 50m화강암 적벽을 이용해  파<사드공연><미디어 파사드공연>이 열리는 수상 공연장입니다

천주호

반대쪽에서 바라본 천주호 풍경입니다

포천은 한탄강지질공원과 연결되는데요 포천의 한틴강 일대는 우리나라 지질자원의 보고입니다
포천의 아트밸리는 국내 최초의 친환경공간으로 폐채석장의 활용이라는 측면에서
좋은 교육 장소이기도 하면서 멋진 풍경을 감상 할 수 가 있습니다

화강암 채취를 위해 착압기로 구멍을 낸 흔적

화강암 채취를 위해  착압기로 구멍을 낸 흔적들인데

포트아트밸리로 재 탄생한 후에는 새들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구멍들이 많은데 새들이 많이 왔으면 좋겠네요

으름덩굴 쉼터

시원한 으름덩굴에서 잠시 쉬어가도 좋겠지요

요즘 은 보기 힘들지만 예전에는 간식거리로 많이 따먹었는데 맛은 볼 수 없어도 구경해보세요

조각공원 조각 조각공원 조각

<조각공원>

포천의 화강암을 이용해 만든 20여점의 조각들이 정원에 전시중 입니다
나름의 운치도 있어 사진 찍기 좋아요
포천아트밸리에서 생산된 돌로 만들어 더 의미가 있습니다

구멍을 뚫는작업, 화강암 떼어내는 작업하는 모습을 재현

<구멍을 뚫는작업><화강암떼어내는작업> 하는 모습을 재현해 놓았습니다

시절의 페인트 자국도 있어요
예전 발파공들의 수고로움이 생각납니다

약속의 손 모양을 나타낸 조형물

포천의 화강암은 재질이 단단하고  고유무늬가 아름다워 건축물의 자재로 많이 사용하였는데

대표적인 건물로는 <청와대>를 비롯하여
<국회의사당> <대법원건물><인천공항><서울지하철역사> 등이 있고
<독도의 노래 비> 도 포천의 화강암으로 만들었을 정도로 포천의 화강암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1970년도에 건설 붐이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여기저기 폐허가 된 채석장이 많았지만
포천아트벨리는 경기도 북부 특화 사업에 선정되면서 친환경 <문화복합센터>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여름 휴가 아직 못 정했으면 포천여행 추천합니다
근처에 비둘기낭폭포 오토캠핑장이 있고 산사원 허브아일랜드도 근처에 있어
포천여행 추천합니다.

TAG 경기도포천가볼만한곳 여름방학에가볼만한곳 포천아트벨리 포천여행 포천천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