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남양주 별내면 이색 식물 카페 ‘비루개’

나의여행기

남양주 별내면 이색 식물 카페 ‘비루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카페 앞 풍경

경기도 남양주 별내면에 있는 이색 카페 하나 소개할게요. ‘비루개’라는 이름의 식물 카페입니다.
이름이 독특한데 ‘용암비루개길’에 있어서 그렇게 지었지 않 을까 짐작합니다. 

 

카페내부 식물들로 꾸며진 풍경

20년 전부터 이곳에서 화원을 했다고 하는데… 엄청 큰 규모의 온실이에요. 당연히 그 안에서 자라는 식물도 대형 사이즈구요. 뭐  그냥 숲에 들어왔다, 그런 느낌? 온실 안이라 열대 식물들도 많아서 이국적인  느낌도 있구요.

 카페내부 인테리어

탁구대  같은 간단히 게임을 하며 놀 수 있는 공간도 있구요.  

 

온실

어마어마한 사이즈의  무화과 나무에  무화과가 주렁주렁 ~ 제가 태어나서 본 가장 큰 무화과 나무였어요.

무화과나무

2층에서 내려다 본 무화과 나무인데 어마어마 한 면적을 뒤덮고 있죠.

데크가 보이는 풍경

그늘막 쉼터

무화과 나무 그늘 아래 평상도 있고, 그물망도 있고 편하게 뒹굴면서 커피도 마시고 책도 읽고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로즈마리

온실 안이라 식물들이 정말 잘 자라더라구요. 이 덤불은 로즈마리에요. 살짝 만 만져도 허브 향이 얼마나 짙은지… 완전 좋았어요.

 

쉼터가 보이는 전경

로즈마리와 선인장 주변에 있는 자리에요.

서가와 테이블

2층에 올라오면 이렇게 서가도 있고, 간단히 교육 모임 같은 걸 할 수 있는 공간도 있더라구요.

2층에서 바라본 풍경

이렇게 프리젠테이션 시설도 있어요. 스터디 모임 같은 것도 할 수 있겠더라고요. 아마  미리 예약을 해야겠죠?

 

2층에서 1층을 바라본 모습

카페 내에서 간단한 음료와 간식거리를 판매합니다. 외부 음식은 반입금지, 반려 동물도 입장 불가.
이곳에  온실 화원이 자리한 건 20년 가까이 됐고 … 카페로 운영한 지는 5년이 넘었다고 하네요.
지난 겨울에 식물이 있는 곳이 없을까 찾아 보다가 알게 돼서 벼르고 별렀던 곳인데 이제서야 다녀왔어요. 

 

카페메뉴와 직원들

카페 음료 메뉴랑 쿠키, 과자, 라면, 토스트, 와플을 판매합니다. 간단한 끼니 해결도 됩니다. 아메리카노 5천원인데 이곳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것 까지 감안한다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커피커피 홀더

식물들 때문에 에어컨 시설은  없고 대형 선 풍기가 있어요. 그래도 식물들이  있어서 그런지 그렇게 덥다는 느낌은 안 들더라구요. 여름 숲 속에서 뒹굴뒹글 하는 느낌으로 피서하고 싶다면 이곳 남양주 ‘비루개 카페’ 추천합니다.

 

남양주 별내면 이색 테마 카페(식물 카페) ‘비루개’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용암비루개길 219-88 (031-841-7612)

 

 

0 추천

TAG 남양주 가볼만한곳 남양주 테마카페 별내면 이색카페 서울근교나들이 식물카페 이색카페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