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새롭게 태어났다, 시흥 배곧생명공원 /시흥가볼만한곳

나의여행기

새롭게 태어났다, 시흥 배곧생명공원 /시흥가볼만한곳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아파트 숲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는 배곧마을이 있습니다. 신도시로 아파트 숲이 멋지게 들어와 있고, 서울대가 들어온다는 둥 뉴스를 만들어 내고 있는 곳이지요. 신도시답게 호수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 새롭게 태어난 공원을 둘러보았습니다. 최근에 도시농업 박람회를 개최하기도 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었습니다.

양귀비꽃

화려한 양귀비꽃이 피어있습니다. 항우의 연인이었던 우미인의 무덤에도 피어났다는 아편 성분이 없는 개양귀비 꽃입니다. 여러 색깔 중에 붉은색이 가장 양귀비 다운 색이 아닐까 싶습니다. 척박한 땅에서도 피어난다는데 요즘처럼 가물어도 잘 자라는 것 같습니다.

배곧생명공원 지도

새로 생긴 공원이라서인지 이름들이 독특하네요. 순 한글 이름과 영어 이름도 보이는데, 나름대로 의미를 담아 놓았습니다. 1.들꽃뜨락 2.도란뜰, 3.수피아쉼터, 4 하늘마루, 5갈대랑길, 6.소담, 7.라온뜰, 8.EXO 첸 숲, 9.아름드리길, 10.도담, 11.새봄마루, 12.갈때물뜰, 13. 뜨레배움터, 14.아름, 15.바라지문, 16 배곧마루 평면도만 보아도 잘 조성해 놓은 공원처럼 보이지요?

아라못과 오르막길

가장 큰 연못인 아라못 옆 오르막길로 가보려고 합니다. 아라못은 수문을 통해 해수가 들어오는 생태연못입니다.

오르막길을 오르는 사람들 색색의 화려한 조형물들 아우름터

아우름터 뒤쪽으로 올라가면 공원의 가장 높은 곳인 배곧마루가 나옵니다. 고작 29미터 높이지만 전망은 좋아서 송도 신도시와 소래포구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힘들이지 않고 멋진 조망을 할 수 있는 곳이지요.

배곧마루 표지석

배곧마루 표지석, 높이는 29미터

전망대에서 보는 풍경

건너편으로 내려가는 길도 완만한 언덕길입니다. 들풀이 일몰에 반사되어  아름답게 빛이 납니다. 전망대가 바닷가 바로 앞까지 설치되어 있어서 갯벌과 물이 드나드는 모습도 잘 관찰할 수 있겠어요.

배곧마루 올라가는 길

배곧마루로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길의 모습

소래포구 근처까지 이어진 전망대

소래포구 근처까지 이어진 전망대

전망대 위를 걷는 사람

전망대 위로 걸어가면 바다와 아주 가깝다

연못은 해수 생태연못과, 기수 생태연못, 담수 생태연못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각각의 다른 생물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생태공원만 바라보면 자연공원의 한가운데처럼 보이지만 아파트들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도심 한복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습지공원과 아파트숲

갈때물뜰이라는 습지공원도 조성이 되어 있어서 아주 신경을 많이 쓴 공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습지는 생태학적으로 매우 중요한 공간입니다. 다양한 생물들이 먹이사슬을 만들며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지요. 학습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지만 자연적으로도 매우 가치 있는 공간입니다.

연못과 데크길

연못을 자세히 살필 수 있게 데크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곧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명소로 뜨게 될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연못풍경 파라솔과 습지공원 하늘마루 다리를 올라가는 사람

배곧생명공원

위치;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예정지 바로 옆)

배곧생명공원 배곧생명공원의 전경

1 추천

TAG 기수생태연못 배곧마루 습지공원 시흥가볼만한곳 시흥배곧생명공원 아우름터 해수생태연못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