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서울근교 여행 구둔역의 변신~(양평 가볼만한곳)

나의여행기

서울근교 여행 구둔역의 변신~(양평 가볼만한곳)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서울근교 여행 구둔역의 변신~(양평 가볼만한곳) 20대의 풋풋하고 순수했던 감성속 첫사랑을 기억하시는지요? 남자들은 첫사랑을 잊지못한다고 하지만 여자들도 마찬가지랍니다 . 오늘은 그 첫사랑처럼 아름답게 다가오는 영화 건축학개론속 배경지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 핫플레이스가 된 구둔역이 새롭게 변신했답니다.
DSC_4079

제가 이곳을 처음 찾아간것이 3년전이었어요  CF나 영화속에 자주 등장했지만 실제로 가본 사람들이라면 아마 실망스러웠을것입니다. 저는 11월 겨울에 찾아갔으니 시기적으로 황랑하기도 했지만  역사안은 허름한 창고로 사용되었고 동네어르신은 이곳을 김장장소로 선택하셨더군요   “어르신 여기서 김장하시네요?” “여기 춥지도 않고 공간이 넓어 김장하기 좋아요 “~~하십니다. 전 한숨을 내쉬고 이런공간을 창고로 사용하다니 ,,,,안타깝기만 했지요  그 이후로 찾지 않았습니다.

DSC_4170

변신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았지만 입구에 도착할때까지 어떤모습일지 전혀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이곳에 몇번 오셨던 분들은 입구에서부터 변모한 모습을 금방 눈치채실텐데요  역 앞에 정류장이 세워졌고 꿈꾸는 개 “몽구”가 기다리고있답니다.

DSC_4088 DSC_4091

허름한 창고로 사용되면 역사내부도 대 변신하였습니다. 그 당시 구둔역 열차시간표가 드데로 남아있었고 역을 다녀간사람들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고있었습니다.

DSC_4093
‘아홉 구(九), 진칠 둔(屯)’의 마을 이름은 임진왜란 당시 왜군을 물리치기 위해 마을 산에 진 아홉 개를 설치했던 것이 유래가 되었답니다. 현재 마을에는 100가구 200여 명의 주민이 살고 있지만 몇 십 년 전만해도 구둔리는 꽤 큰 마을에 속했다고해요 역사 1동이 있고 오른쪽부터 대합실, 사무실, 숙직실 순서로 배치되어 있는데요  사무실과 숙직실은 카페로 변신했습니다.

DSC_4116

여름의 길목에 들어선 구둔역 철길은 싱그러움으로 가득했습니다. 조형물이 하나,둘 늘어나고 계절마다 다양한 꽃들로 채워지는 이곳인데요  철길을 걸으며 사진찍는 재미를 느껴도 좋은곳입니다. 가을이면 철길따라 코스모스 한들거리는  모습을 꿈꾸어봅니다.

DSC_4120 DSC_4147 아이들을 반겨줄 동물친구들도 있었는데요  토끼와 피기들이랍니다. 사람들이 다가가며 꿀꿀거리며 사람들곁으로 다가오는 친근함을 선보인답니다. DSC_4151  양평10경으로 선정될 정도로 유명한 이곳은 최근에 새로운 주인공들이 생기고 그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답니다. 이 역을 배경으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환상특급 비밀의 시간여행”이라는 창작공연이 펼쳐진답니다. 쌍둥이 소녀 나나와 미미가 마녀의 유혹에 빠져 홀로 열차를 타고 떠나는 시간여행인데요  어른이나 어린이들 모두 재밌게 볼 수 있는 공연이었습니다. 특히 이 역에 설치된 공간의 의미를 알 수 있으니 공연을 본 후 공연속 배경지를 하나 하나 찾아도 좋답니다. DSC_4152 공연팀들도 대학로에서 연극을 하는 배테랑 연기자들로 뛰어난 연기력에 공연내내 즐겁게 관람할 수 있었답니다  분명 세분이서 공연을 이끌어가지만 등장인물이 아주 다양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지루하지 않은 공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했습니다. DSC_4165 이곳은 9개의 공간이 탄생되었습니다. 다양한 차와 음료 추억의 도시락을 맛볼 수 있는 카페 까몽이네와 구둔역을 배경으로 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고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행복제작소,대합실, 고백의정원,반추의마당,향기의미로 환상열차의 종소리, 소원의 황금티켓에 소원을 적어 빌어보는 500년된 향나무 소원나무등이 있습니다. DSC_4167 환상특급비밀의 시간여행 공연관람시간은 40~60분 가량 소요된답니다  워크북과 소원황금티켓을 증정하고 있답니다. DSC_4169 ▲500년된 향나무 소원나무 공연관람후 소원의 황금티켓에 소원을 적어 소원나무에 빌어보세요  그리고 행은의 종을 울리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합니다.  사람들의 소원을 가득담고 있는 소원나무를 보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았는지 알수 있을것입니다. 저도 소원 몇가지를 적어 빌어 보았는데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DSC_4170 ▲고백의 정원 이곳은 서울근교 여행으로도 좋지만 청춘남녀들의 데이트장소나 셀프웨딩촬영장소로 손색없었습니다. 이 고백의 정원에서 남다른 고백을 계확하셔도 좋겠구요  DSC_4177 광고속에서 ,,,건축학계론의 배경지가 되었던 이곳은 특별한 볼거리가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우리들 추억을 더듬어 볼 수 있는곳이라 좋았었는데요  변화된 공간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들로 가득한  문화공간으로 재탄생되었는데요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듯합니다. 서울근교 여행이나 양평 가볼만한곳으로 너무 좋은듯합니다 

0 추천

TAG 구둔역 양평가볼만한곳 양평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